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시스웍 주가 & 켐온 주가 &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 8월24일 월요일 특징주 & 8월24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24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태풍/장마 관련주



태풍장마 관련주의 대장주인 폐기물처리, 쓰레기 관련주와 농업 관련주가 태풍, 바비가 제주 해상에 접근한뒤 수도권을 관통할 것이라는 예측에 매수세가 몰렸다.


제넨바이오 - 인선이엔티 - 코엔텍 - 조비 - 경농


중앙오션



중앙오션이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메디콕스로 변경하고, 바이오 관련 사항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원활한 바이오 사업 진행을 위한 인재 영입도 마쳤다. 회사는 독일계 오스트리아 기업인 튜브 파마의 전무이사인 볼프강 박사를 신임 사내이사로 임명했다. 튜브 파마는 중앙오션이 지분을 보유 중인 메콕스큐어메드와 경구용 벤다무스틴을 공동개발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로, 항암제 전구물질을 비롯한 다수의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 중이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연이어 3자리가 넘는 확진자 발생 소식과 재확산 우려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전일 정은경 중앙 방역 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정례브리핑에서 하루 확진자가 400명에 육박했지만 정점으로 보지않는다 며 더 증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진원생명과학 - 경남바이오파마 - 필로시스헬스케어 - 마이크로디지탈 - 이씨에스 - 링네트 - 소프트캠프 - 이퓨쳐 - 아이스크림에듀 - NE능률 - 시노펙스 - 일신바이오 - 에스맥 - 케이엠제약 - 레몬 - 한송네오텍 - 웰크론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가 서울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서울시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금일 0시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라 서울 내에선 음식물 먹을 때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실내는 물론, 다중이 집합한 실외에서도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케이엠제약 - 레몬 - 한송네오텍 - 웰크론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가 미국 FDA가 코로나 치료를 위한 혈장치료 긴급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23일(현지시간) 미국 FDA는 코로나 치료를 위한 혈장치료를 긴급승인했다고 밝혔다. FDA는 성명을 통해 혈장치료가 코로나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혈장치료에 대해 알려진 것과 잠재적위험성 보다 잠재적 혜택이 더크다고 언급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 시노펙스 - 일신바이오 - 에스맥



나노스



나노스가 바이오 진출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나노스는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바이오 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제약, 항균, 환경 등 바이오 사업과 화장품, 위생용품, 의료 사업 및 마스크 제조, 유통 사업 등에 나설 계획으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가 세균성 폐렴 신약 물질 확보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인트론바이오는 세균성 폐렴의 주요 원인균인 폐렴구균에 대해 항균력을 발휘하는 엔도리신(Endolysin) 신약 물질 SPL200을 확보했다고 밝힌바 있다.


수소차/전기차/2차전지/친환경자동차 관련주



친환경자동차 관련주가 등록대수 급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토교통부는 금일 언론을 통해 지난 6월 말 기준 자동차 등록 대수가 약 2,402만대로 집계된 가운데, 국내 수소차 등록대수는 7,682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6% 급증했다고 밝혔다


일지테크 - 우수AMS - 코스모신소재 - SKC-  제이엔케이히터


아이디피



아이디피가 코스닥 신규상장 첫날 장 초반 급등을 기록했으나 하락세로 마감했다. 아이디피는 데스크탑 카드프린터 및 주변장비와 소모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임이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 1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지만 3분기에 흑자전환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매수세가 몰렸다.


유니슨



유니슨이 최대주주 변경 공시에 급등을 기록했다. 유니슨은 지난 21일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체결 사실를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현 최대주주(지분율 13.9%)인 일본 도시바는 보유주식 전량(1551만23주)을 주식회사 아네모이에 양도하는 주식매매계약을 맺고 이날 대금을 받는다는 내용이다.



상한가



제넨바이오 - 필로시스헬스케어 - 중앙오션 - 시스웍 - 켐온 - 유나이티드제약 - 진원생명과학 - 마이크로디지탈


15%이하 하락



엑세스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