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쌍용양회우 주가 & 한국전자홀딩스 주가 & STX중공업 주가 & 9월1일 화요일 특징주 & 9월1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1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수소차/수소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기대감 및 수소차 충전기 보조금 상한선 철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9월3일 청와대에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금융지주회사 등 금융권에서 약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뉴딜펀드에 대한 정부 지원 방안과 금융권이 자체 준비한 금융 공급 방안 등이 발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소식에 코오롱머티리얼 - 모토닉 - STX중공업 - 효성중공업 - 효성첨단소재 - 인지컨트롤스 - 지엠비코리아 - 삼보모터스 - 엔케이 - 원익머트리얼즈 - 세종공업 - 현대모비스 - 뉴인텍 - 일진다이아 - 대우부품 - 뉴로스 - 에코바이오 - 코로롱인더 등이 움직였다.


전기차/2차전지/리튬 관련주



전기차/2차전지/리튬 관련주가 7월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판매량 반등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배터리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7월 세계 전기차 배터리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20.9% 증가한 10.5GWh를 기록하면서 5개월만에 반등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테슬라 '모델3'가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유럽 국가들이 내연기관차 퇴출을 위한 친환경 기조도 강화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LG화학 - 한국전자홀딩스 - KEC - 명성티엔에스 - 브이원텍


메디포럼제약



메디포럼제약이 에이치엘비그룹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메디포럼제약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3자배정 유상증자로 140억원을 투자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상증자 후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메디포럼제약의 지분 17.19%를 확보 최대주주에 오른다.


드론 관련주



드론 관련주가 미국 연방항공청, 아마존 드론 배송 서비스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아마존의 드론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를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허가로 아마존은 무게 2.26㎏ 물품을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에서 드론을 통해 배달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씨현시스템 - 네온테크 - 피씨디렉트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유학생의 미국 입국을 제한하는 조치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 쎄노텍


BTS/방탄소년단 관련주



BTS/방탄소년단 관련주가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 1위 등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3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해당 차트에서 한국 가수가 1위에 등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초록뱀 - 디피씨 - 넷마블 - 엘비세미콘


프로텍



프로텍이 반도체 생산성 100배 증대시킬 갱본더 설비의 고객사 양산성 테스트 진행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프로텍은 올해 상반기 한국기계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유연소자 생산에 특화된 생산설비 갱본더 개발을 마친 가운데, 현재 국내 반도체 제조 기업과 양산성 검토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크루셜텍



크루셜텍이 마이크로소프트(MS) 최초 폴더블폰에 사이드키 지문인식 모듈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쌍용양회/쌍용회우



쌍용양회/쌍용회우가 우선주 전량 유상 소각 및 우선주 상장폐지 추진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쌍용양회공업은 자본구조의 효율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90%, 우선주 100% 감자를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 보통주 액면가액을 1000원에서 100원으로 무상감액하고 우선주는 전부 유상소각한다. 자본금은 감자전 5054억328만원에서 감자후 503억8596만원으로 줄어들게 된다.감자기준일은 11월 16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12월 7일이다.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모멘텀 지속에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 획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드림텍



드림텍이 이스라엘 나노기술 전문기업 나노센트와 30초 만에 코로나 감염여부를 가려내는 전자코 진단기기를 공동 개발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영진약품



영진약품이 관계사인 LSK글로벌이 중국 시노백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글로벌 임상3상 수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JW신약



JW신약이 SK케미칼과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공동 판매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대웅제약과 대상포진백신인 스카이조스터 공동판매 계약이 종결된 가운데, 스카이조스터 판매 체계가 SK바이오사이언스 모회사인 SK케미칼과 동사가 공동 판매하는 방식으로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와 SK케미칼은 대웅제약이 담당했던 종합병원과 병의원급 의료기관의 영업을 나눠서 맡게 될 것으로 전해졌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말라리아치료제인 피라맥스가 남아공에서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착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말라리아치료제 '피라맥스'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2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운영하는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 Trials)에 따르면 동사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에 걸린 아프리카 환자 250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와 4가지 약물을 비교하기 위한 2상에 착수했으며, 이번 임상은 코로나19 감염증에 걸린 환자에게 4개 치료제와 피라맥스의 안전성 및 효능을 비교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더스기술투자



리더스기술투자가 투자사인 에이스바이오메드가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코오롱머티리얼 - 모토닉 - 쌍용양회우 - 한국전자홀딩스 - STX중공업 - 세동 - 프로텍 - 앤디포스 - 크루셜텍 - 일양약품우 - 코오롱글로벌 - 녹십자엠에스 - KEC - 메디포럼제약


15%이하 하락



엔지스테크널로지 - 자안 - 이스트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