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주식정리

세진중공업 주가 & 예스24 주가 상한가

No.1 Master 2020. 9. 7. 20:02
반응형

◆ 독존주식 ◆


예스24 주가 & 이디티 주가 & DSR 주가 & 9월7일 월요일 특징주 & 9월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가 상장을 앞두고 장외 시장에서 몸값이 날로 치솟고 있다는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장외 시장에서 주당 10만원 이상으로 거래되고 있는 카카오뱅크 지분 가치(시가총액 36조원)를 감안하면 이들 기업 현재주가는 저평가됐다는 판단에 매수세가 유입되기 시작했다는 것이 증권가 해석이다.


예스24 - 지분 1.97% 보유.


한국금융지주 - 한국금융지주(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포함)가 33.53% 보유.


세진중공업



세진중공업이 해상풍력용 하부체인 트라이 플로터 사업 위해 네덜란드 해양설계전문기업 구스토엠에스씨구스토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기술



우리기술이 한전 자회사 한전기술과 해상풍력발전 업무협약(MOU)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태양전지 신소재인 페로브스카이트(PSC)에 대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니테스트



유니테스트가 세계 최고 수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문형 혹은 벽 부착형 태양광 사업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전력은 지난달 유니테스트와 유리창호형 태양전지 사업화를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유리창호형 태양전지는 반투명하고 가벼워 건물 벽면이나 유리창 등 건물 외장에 부착이 가능한 태양전지다. 태양광을 설치할 땅이 부족하고 고층 건물이 많은 국내에 적합한 친환경 발전기술이다. 대규모 기업형 태양광 발전과 달리 비용이 싸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각 가정에서도 쉽게 발전할 수 있으며 전기요금 절감효과도 누릴 수 있다. 장점을 고려해 정부는 법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업계는 창문형 혹은 벽 부착형 태양광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이 SK건설과 국내 최초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디티



이디티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제외 결정후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코



미코가 수소차 연료전지 업체로 연료전지 셀, 스택, 시스템 등 자체생산 설비를 확보. 지난해 9월 110억원을 투자한 1MW급 양산 라인을 준공해 사업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케이락



디케이락이 수소전기차와 수소 충전소, 그리고 벙커링 기자재 등 그린뉴딜 관련 제품을 바탕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한유화



대한유화가 이차전지분리막용 초고분자량폴리에틸렌 특수수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수젠텍



수젠텍의 항체 신속진단키트가 미국 FDA의 긴급사용 승인(EUA)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미국에 157.10억원 규모 코로나 검체채취키트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녹십자웰빙



녹십자웰빙이 라이넥, 동물실험에서 렘데시비르 등과 유사한 효능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연구한 결과,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유사한 수준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물실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공격접종한 모든 군에서 감염 후 4일차까지 체중이 감소하고 체온이 상승했으나, 라이넥과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한 경우 음성대조군에 비해 6일부터 12일차까지 증상이 점차 개선되는 양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가 코오롱모듈러스와 모듈형 음압병실·선별진료소의 개발·제조·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두산그룹주



두산그룹주가 두산그룹 구조조정 작업 마무리 단계 진입에 따른 재무 리스크 개선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신증권은 두산그룹이 진행하던 구조조정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진입했다며, 두산중공업 및 그룹의 재무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있다고 밝혔다. 두산이 보유중이던 두산솔루스 지분과 모트롤BG를 물적분할해 지분 100%를 처분하기로 결정하면서 약 6,900억원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이다. 두산 타워의 매각이 완료될 경우 약 1.1조원 수준의 자금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두산솔루스2우B - 두산솔루스1우 - 두산솔루스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1우 - 두산퓨얼셀2우B - 두산2우B - 두산 - 두산우 - 두산밥켓 - 두산인프라코어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 그룹주가 리보세라닙 글로벌 특허권 양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치엘비는 Advenchen Laboratories Nanjing, Ltd., SFFT Developing Co., Ltd.(양도인)와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양도인이 보유하고 있는 YN968D1(글로벌은 리보세라닙, 중국은 아파티닙)의 특허권을 4,200만 달러에 양수키로 결정했다고 전자공시했다. 이 중 글로벌특허는 2,200만 달러이며, 중국 특허권은 2,000만 달러라고 설명이다.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에이치엘비파워



상한가



예스24 - 세진중공업 - 이디티 - DSR - 유니테스트 - 한국금융지주 - 두산솔루스2우B - 모아텍 - 필로시스헬스케어 - 우리기술 - 한화솔루션우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2우B - 수젠텍 - 두산솔루스1우B - 두산2우B - 메디포럼제약 - 두산퓨얼셀1우B - 녹십자웰빙


15%이하 하락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