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디딤 주가 &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 카카오게임즈 주가 & 9월11일 금요일 특징주 & 9월11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11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엠투엔



엠투엔이 인도 제약사 락사이와 코로나 치료제 임상3상 개발 협력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프트센우



소프트센우가 고려대의료원 주관. 차세대 병원정보 시스템 글라우드 구축 및 운영사업 수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JW홀딩스



미국과 캐나다에 공급될 항생제의 원료를 취급한다는 점이 부각 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JW홀딩스는 그랜드파마에 5년동안 모두 2600만달러어치의 어타페넴을 공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맺었다.


토비스



토비스가 국내유일 비대면 체온계 식약처 인증 사실 부각에 급등을 기록했다. 동사의 비대면 체온계가 유일하게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 외에 다른 기업이 제조해 시중에 유통중인 안면인식형 비대면 체온계는 의료기기인 체온계가 아닌 '열화상 카메라'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고위험시설 방명록에 열화상 카메라로 측정한 체온만 기록할 경우 감염병 예방관리법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북한 인도적 지원 및 대화 가능성 언급 등에 일부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미국 국무부는 10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외교 현안 등에 대해 언급하며 북한은 많은 도전을 겪어왔다. 그들에겐 경제적 도전이 있었고 코로나19 위험도 있었다. 우리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통해 북한의 이러한 일련의 도전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언급한 것으로 밝혔다. 또한, 북한 주민을 위한 최선의 일은 완전한 비핵화를 하는 것이라며 북한 주민을 더 밝은 미래로 이끌 것임을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확신시키기 위해 언젠가 다시 진지한 대화를 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설명했다.


삼부토건 - 디스코 - 아난티 - 화성밸브 - 대동스틸 - 에코마이스터 - 대아티아이


테이팩스



테이팩스가 2차전지 테이프 매출액 본격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신증권은 전일 동사에 대해 국내 배터리 3사에 이차전지 테이프를 공급중이며, LG화학을 통한 테슬라 원형 배터리용 메인 벤더로 공급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전기차용 이차전지 테이프 매출액이 2019년 10억원 수준에서 2020년 LG화학을 통한 테슬라향 공급 시작으로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전기차용 이차전지 테이프 매출액의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스템



오스템이 46억원 유상증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소프트센우 - 디딤 - 현대비앤지스틸 - 카카오게임즈 - 동부건설우 - 엠투엔 - 신원우 - 보락 - DB하이텍1우 - 하이텍팜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