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새로닉스 주가 & 모트렉스 주가 & 신풍제지 주가 & 9월23일 수요일 특징주 & 9월23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23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이스트소프트 / 줌인터넷



이스트소프트 및 줌인터넷이 전일 KB증권과 합작회사 설립 후 핀테크 사업 진출 목적으로 (주)프로젝트바닐라 주식 신규 취득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이 KB증권과 손잡고 한국형 로빈후드와 같은 간편투자 테크핀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텔콘RF제약 / 한일진공



텔콘RF제약, 한일진공이 투자한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승인 모멘텀 에 다시한번 상한가를 기록했다. 계열사 한일진공, 텔콘RF제약, 케이피엠테크.


피씨엘



피씨엘이 코로나독감 동시진단키트 개발완료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19를 판별하는 세 가지 진단기술(분자진단, 항원진단, 항체진단)을 모두 확보한 피씨엘이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검사하는 일명 ABC 키트를 선보인다.


휴마시스



휴마시스가 코로나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동시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 허가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진단하는 항원 신속진단키트 신제품 휴마시스 COVID-19/Flu Ag Combo Test가 식약처로부터 지난 22일 수출 허가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승인받은 신속진단키트는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한 번만 채취해 검체 추출용액에 넣어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 한달 안에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 언급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현지시간으로 22일 연례 주주총회 겸 배터리데이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한달 내 완전 자율주행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오토파일럿'을 공개할 것이라며, 사람들이 엄청난 변화를 진정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장에서는 현재의 레벨3 수준 자율주행 기술에서 운전자의 개입없이 차 스스로 주행 가능한 레벨5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차를 출시하겠다는 것으로 해석하는 모습이다.


THE MIDONG - 모트렉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텔레칩스 - 라닉스 - 아이에이 - 칩스앤미디어 - 남성 - 유니트론텍 - 세코닉스 - 유니퀘스트 - 에이테크솔루션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가 테슬라 배터리 데이 개최 속 신기술 제시 부재 실망감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현지시간 22일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미래 전기차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결정적인 신기술에 대한 제시가 없었다는 실망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다만, 테슬라는 이날 공정 혁신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장기적으로 저렴한 전기차를 내놓겠다는 큰 방향성을 공개했다. 


이에 LG화학 - 삼성SDI - 상신이디피 - 씨아이에스 등 2차전지, 전기차 테마가 하락세를 보였다.


한농화성



한농화성이 LG화학,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고체 배터리는 폭발 및 화재의 위험이 없고, 5분 내 고속충전, 주행거리 800㎞를 달성할 수 있는 꿈의 차세대 배터리다.


박셀바이오



어제 신규상장한 박셀바이오가 상장 이틀째 반등을 보였다. 박셀바이오는 2010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임상 백신 연구개발사업단에서 출발한 기 업으로, 면역체계 전반을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루미마이크로



루미마이크로가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주식회사로부터 약 609억원 규모의 주식 양수 결정 에 매수세가 몰렸다. 양수주식수는 225만2838주이며 양수금액은 총자산대비 36.99% 수준이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가 안면인식을 통한 상품구매 서비스 제공장치 특허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오스크 등에 탑재된 안면인식 장치 등을 이용, 신원을 확인한 후 이를 통한 상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코디엠



코디엠이 75.10억원 규모 CB 납입 완료 속 불성실공시법인 우려 해소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75.10억원 규모 제7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대금납입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이에 오는 29일 거래소의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여부 결정시한을 앞두고 CB 납입을 완료하면서, 벌점완화에 따른 불성실공시 법인 우려 해소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상한가



텔콘RF제약 - 새로닉스 - 모트렉스 - 줌인터넷 - 유성기업 - 태영건설우 - THE MIDONG - 한일진공


15%이하 하락



썸에이지 - 바른테크놀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