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새로닉스 주가 & 신테카바이오 주가 & 라닉스 주가 & 9월30일 수요일 특징주 & 9월30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29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마이더스AI



마이더스AI가 아프리카와 브라질에 진단키트/검채채취를 판매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마이더스AI는 필로시스와 검체채취키트 및 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마이더스AI는 아프리카 전역과 브라질에서 필로시스의 검체채취키트 및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독점 판매하게 됐다.


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가 코로나바이러스 신약물질 약효가 렘데시비르보다 2배 이상 높다는 소식에 신테카바이오의 신약물질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연) 원장은 전날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의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표준치료제인 렘데시비르 대비 2배 높은 효능이 검증됐다고 밝혔다. 신테카바이오의 후보물질은 한미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성분을 복합한 흡입형으로 개발될 전망이다.


엠투엔



엠투엔이 미국 국방부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혈장치료제를 개발중인 이뮤놈 지분 일부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뮤놈은 다음날인 10월 2일 IMNM이라는 심볼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가 유엔(UN) 산하 아동구호기관인 유니세프(UnICEF)와 코로나 진단키트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매트릭스는 유니세프와 코로나19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COVID-19(NeoPlexTM COVID-19 Detection Kit)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진매트릭스는 최대 2년간 유니세프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게 된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개발중인 코로나 치료제, DWRX2003(니클로사마이드)가 동물 효력시험에서 인플루엔자로 인한 사망률 감소효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쥐에 니클로사마이드 또는 위약을 단회 투여하고, 2주간 임상 증상을 관찰한 결과 위약을 투여한 대조군은 40% 사망한 반면 니클로사마이드를 투여한 경우에는 사망률이 0%로 확인됐다. 또 약물 투여 2일차에 임상증상 점수에서 대조군 대비 75%의 탁월한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테이코플라닌 관련



항생제 테이코플라닌,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인도 공대(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IIT)는 28일(현지시간) 연구결과를 통해 테이코플라닌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가능성를 제기했다. 연구결과는 국제생물고분자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Biological Macromolecules)에 게재됐다.


명문제약 - 일동제약 - 경동제약 - 한올바이오파마 - 유나이티드제약 - 이연제약 - 대웅제약 - 동국제약 - 신풍제약


포비돈/포비돈요오드액 관련주



포비돈/포비돈요오드액 관련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광동제약 - 현대약품 - 삼일제약 - 보령제약 - 유한양행 - 신일제약 - 경남제약 - 유나이티드제약 - 동성제약 - 케이엠제약 등


맥스로텍



맥스로텍이, 성운파마코피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한 코로나19 치료제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르)를 만드는 원료의약품(API)을 상용화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해 인도네시아 KFSP기업에 기술이전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두산퓨얼셀/두산퓨얼셀2우B/두산퓨얼셀1우



두산퓨얼셀이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절차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수소연료전지 업체인 두산퓨얼셀이 친환경 발전기술을 구축해 두산중공업 내 핵심 계열사로 핵심 계열사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기 때문이다. 최근 두산중공업은 계열사의 주력 사업을 건설기계를 대신해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등을 포함한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한 것으로 드러났다.


라닉스



라닉스가 차량/사물간 통신기술(V2X)분야 기술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라닉스는 비메모리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하는 업체로 자동차용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칩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이며 최근 자동차 및 IoT(사물인터넷) 통신·보안 솔루션 분야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라닉스는 V2X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IEEE 802.11p 표준의 5.9GHz 웨이브 V2X 통합 솔루션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개발한바 있다.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0년 뒤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량이 현재 36만 5,000대 보다 55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측 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SDI - LG화학 - SK이노베이션


코스나인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코스나인이 경영권 매각 절차를 밟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이 AI 스토리지 전문기업인 VAST Data 한국 독점 공급권 체결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혁신 IT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스토리지 전문 기업 VAST Data의 AI 전용 스토리지를 한국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한국 독점 공급권 계약은 VAST Data 설립 후 파트너사에 독점권을 인정한 첫 번째 사례라며, 아이티센 그룹이 4차 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및 글로벌 수준의 IT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급계약이라고 밝혔다.


화승알앤에이



화승알앤에이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자동차부품 제조사업을 인적분할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28일)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부품 제조사업부문인 화승알앤에이를 분할 신설해 재상장 심사를 거쳐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고, 분할존속회사인 화승코퍼레이션의 발행주식을 변경상장한다고 공시했다. 두 회사의 분할비율은 존속회사 0.72 대 신설회사 0.28로 정해졌으며, 분할 기일은 내년 2월 28일이다. 이에 따라 화승알앤에이는 신주 배정 기준일을 내년 2월 26일로,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년 3월 15일로 공시했다.


크래프톤 관련주



게임업체 크래프톤의 기업공개(IPO)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아주IB투자 - 이노테라피 - 넵튠


카카오게임즈



상장후 연이어 강세를 보이다가 하락세를 기록하던 카카오게임즈가 강력한 저점매수세로 급등을 기록했다.



상한가



THE MIDONG - 마이너스AI - 새로닉스 - 신테카바이오 - 라닉스 - 엠투엔


15%이하 하락



바른테크놀로지 - 씨유메디칼 - DB하이텍1우


★ 구독자 및 투자자 여러분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