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흥국화재우 주가 & KEC 주가 & 에스앤더블류 주가 & 10월20일 화요일 특징주 & 10월20일 화요일 주식총정리



2020년 10월19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가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피플바이오는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화이자가 다음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 신청에 나선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PX생명과학 -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인 EDP-CI를 개발해 미국 화이자에 오랜 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 2005년부터 제일약품 수장을 맡고 있는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이라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서울제약 - 서울제약은 세계 최초로 140.45mg 의 고용량의 주성분을 함유한 구강붕해필름인 불티스를 개발해 화이자제약등에 독점공급 중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소비 관련주



소비 관련주가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완료 조치에 따른 긍정적 전망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백화점 - 롯데쇼핑 - BGF리테일 - 호텔신라 등 백화점/소매유통/홈쇼핑/편의점/여행 관련주에 속한 일부 종목들이 움직였다.



은행 관련주



은행 관련주가 3분기 양호한 실적 및 배당 시즌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KB금융 - 하나금융지주 - 신한지주 - 우리금융지주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가 지난 17일 열린 22차 회의에서 국가안보와 관련된 물품, 기술, 서비스를 수출할 수 없도록 한 법안을 통과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에 따라 미국이 국가안보 위협을 이유로 중국의 통신장비업체인 화웨이와 메신저 위챗의 모기업 텐센트 등을 압박한 것처럼 중국도 미국 기업에 대한 제재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유니온머티리얼 - 티플랙스 - EG 등의 희토류종목들과 샘표 - 샘표식품 등 일부 대두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본 오염수 방류 관련주



일본 오염수 방류 관련주가 일본의 오염수 방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허나 일본 국민 절반이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의 방사능 오염수를 정화 처리해 태평양으로 방류하는 것에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요미우리신문은 이날 발표를 통해 지난 16일에서 18일까지 전국 유권자 1051명(유효답변 기준)을 조사한 결과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전 배출수의 오염 농도를 법정 기준치 이하로 낮추어 방류하려는 것에 대해 41%만 찬성하고 절반인 50%가 반대했다고 밝혔다.


보성파워텍 - 우진 - 에스앤더블류 - 한전기술


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



LNG(액화천연가스)가 역대급 추위 예상 속 LNG 가격 상승 기대감 등에 일부 관련주가 움직였다.


한국가스공사 - 지역난방공사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가 코나 전기차 잇따른 화재 발생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현대차 - LG화학 - 피앤이솔루션 - 상아프론테크 - 엠플러스 - SKC



상한가



피플바이오 - KPX생명과학 - 흥국화재우 - KEC - 에스앤더블류


15%이하 하락



헬릭스미스 - 모아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