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대한전선 주가 & 고바이오랩 주가 & 종근당홀딩스 주가 & 종근당바이오 주가 & 11월20일 금요일 특징주 & 11월20일 금요일 주식총정리



2020년 11월20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자비스



자비스가 세계 최초 반도체 핵심공정 인라인 방식 X-ray 검사장비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동사는 반도체 패키지 검사 공정용 고해상도 엑스레이 검사장비를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장비는 세계 최초로 인라인(In-line) 방식을 적용, 작업자 의존 없는 자동 판정 방식의 검사가 가능해 4차 산업의 한 축으로 평가받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전선



대한전선이 매각 기대감 및 세계1위 해상풍력기업 국내 진출 속 해저케이블 생산 부각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에 진출한 덴마크의 국영 에너지기업 ‘오스테드’가 첫번째 풍력발전사업 후보지로 인천시 옹진군의 덕적군도를 점찍은 가운데, 지난 9월8일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굴업도 서방 약 20km~50km 떨어진 해역 일대에 해상풍황계측기 4대를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 속 해저케이블을 생산할 수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인프라웨어



인프라웨어가 가상화폐 POLA(폴라) 빗썸 상장에 따른 투자수익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근 온라인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 가상화폐 POLA(폴라)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한 가운데, 'POLA(폴라)' 가격이 급등세를 기록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는 폴라리스쉐어의 주요 전략파트너로서 POLA 토큰 전체 발행 수량의 5%인 2억5,000만 POLA를 보유하고 있는 동사의 투자수익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금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기준 POLA의 최고가로 환산했을 때 동사 투자수익의 가치는 약 1,743억원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사의 최대주주인 세원과 동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아이에이네트웍스가 상승을 보였다.


유비쿼스



유비쿼스가 5G/통신장비 테마 상승 속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공시(기준일:2020-12-07, 상장예정:2020-12-28). 아울러 국내외 5G 투자 기대감 및 5G 스마트폰 판매량 급증 전망 등에 5G/통신장비 테마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에 동사의 최대주주인 유비쿼스홀딩스도 상승을 보였다.



코로나 울루미언트 관련주



코로나 울르미언트로 부각된 종근당 그룹주가 일제히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 美 코로나 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소식 속 종근당 올루미언트 국내 공동판매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19일, 美 FDA가 美 제약업체 일라이릴리의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바리시티닙)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 베클러리(렘데시비르)의 병용요법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사용 승인(EUA)을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종근당은 국내에서 한국릴리와 계약을 맺고 올루미언트(바리시티닙)를 공동 판매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바이오 - 종근당 - 경보제약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옥스포드대학교와 공동으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가 크리스마스 전 3상 임상결과를 발표할 거란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옥스퍼드대 연구팀의 앤드루 폴라드 소장은 19일 B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진행 상황을 보면 크리스마스 이전에 임상 3상 시험 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K케미칼 -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을 맺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모회사. 


진매트릭스 - SK케미칼 지분이 있는 SK디스커버리와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 보유 중.


재택근무 / 온라인 교육 관련주



재택근무 /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사흘 연속 300명대 발생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63명 늘어 누적 3만17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역발생이 320명, 해외유입은 43명으로, 전일 343명 보다다소 늘어 사흘 연속 300명대를 기록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가리지 않고 전국에서 신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수도권의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서울의 누적 확진자는 대구를 앞질렀다.


알서포트 - 영림원소프트랩 - 링네트 - 아이스크림에듀 -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가 교육부, 2025년부터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인공지능 교육 도입. 국책사업 계약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드림텍



드림텍이 코로나 신속진단 전자코 솔루션 상용화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전일 언론을 통해 30초만에 코로나 감염 여부를 가려내는 전자코 솔루션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코 솔루션은 이스라엘의 스타트업 나노센트와 공동 개발했으며, 이용자의 날숨에서 나오는 나노입자를 통해 특정한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코로나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검체채취키트 매출 본격 증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이 분말 주사제 기술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고위 관계자가 코로나 백신의 분말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자 국내 분말 주사제 제조 기술을 가진 제약사들이 주목을 받는다. 비씨월드제약은 앞서 해외 정부로부터 코로나 긴급의약품을 요청받아 국내 최초로 마약류 주사제를 유럽에 수출했으며 현재 중남미, 중동 지역 등 여러 국가에 긴급 치료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다.


유테크



유테크가 코로나 100% 사멸 예방제 FDA 승인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테크는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 업체 샐바시온(Salvacion USA)이 비강을 통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99.99% 살균하는 예방제(제품명 COVIXYL-G)의 미국 FDA 승인을 받고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가 47.26억원 규모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 소비 관련주



중국 소비 관련주가 왕이 中 외교부장 방한 예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왕이 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일본 도쿄를 1박2일 일정으로 방문한 뒤 11월25일께 방한할 것으로 알려졌다. 왕이 中 외교부장은 일본과 한국을 방문해 미국의 새 행정부 출범에 대비해 한중일 협력을 다지는 외교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6일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여행 관련주 - 참좋은여행 - 노랑풍선


국내 상장 중국기업 - 컬러레이 - 씨케이에이치


화장품 관련주 - 아모레퍼시픽 - 한국화장품


면세점 관련주 - 호텔신라


카지노 관련주 - GKL



상한가



인프라웨어 - 자비스 - 대한전선 - 고바이오랩 -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바이오 - 드림텍


15%이하 하락



티앤엘 - 코리아센터 - 메디톡스 - 에이플러스에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