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모베이스전자 주가 &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 키네마스터 주가 & 12월3일 목요일 특징주 & 12월3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3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엔투텍



엔투텍이 미국 모더나와 코로나 백신 유통 협의 진행, 모더나 창입 멤버 로버트 랭거 박사 사내이사 선임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마젠



소마젠이 2014년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 체결. 모더나에 년 100만달러 시퀀싱 서비스 제공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이 코로나 항체 치료제 개발 기대감 지속에 급등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 항체치료제 CT-P59의 글로벌 임상2상 시험에 참여한 환자 327명에게 투약을 완료했다. 이 치료제는 올해 안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조건부 허가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이날 다국적 제약사 다케다제약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18개 프라이머리 케어 제품군에 대한 권리자산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의 투자사 비리어드, 리제네론과 코로나 중화항체 진단키트 개발 파트너로서 상용화 임박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리제네론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투약 대상은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 환자다.레너드 슐라이퍼 리제네론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3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항체 치료제를 미국에서 내년 1월 초까지 30만 회분을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한 바 있다.미래에셋벤처투자가 투자한 미국 비리어드는 리제네론과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 중화항체 진단키트 개발 파트너로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맥스로텍



맥스로텍의 투자사 성운파마코피아. 아비간, 나파모스타트, 카로스타트 등 코로나 치료제 후보군 연구개발 진행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달 27일 맥스로텍은 상상인저축은행을 대상으로 발행한 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6회차) 납입이 마무리됐다고 공시했다. 이번 CB는 성운파마코피아의 지분 인수를 위해 발행됐다. 지난 10월 맥스로텍은 정인화 성운파마코피아 대표가 보유한 지분 17.07%(60만5943주)를 42억원에 인수했다. 이번 추가 지분 매입으로 맥스로텍이 보유한 성운파마코피아 지분율은 30% 정도로 전망된다.


콜드체인(저온 유통)관련주



콜드체인(저온 유통)관련주가 英,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영국 정부는 현지시간으로 2일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의 사용을 승인하라는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의 권고를 수용했다며, 다음 주부터 영국 전역에서 백신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러시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이나 러시아 백신의 경우 임상 3상을 미처 끝내지 못한 채 승인한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세계 최초의 백신 사용 승인이다.


대한과학 - 투비소프트 - 일신바이오



엘엠에스



엘엠에스가 한자연,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 라이다 국산화 추진 속 참여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한자연)은 언론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국산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자연은 벨기에 라이다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반도체연구기관 IMEC와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며, 광학부품전문기업인 동사와 전자부품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과 함께 시장선도형 기술인 '자율주행 차량용 반도체 칩 타입 고정형 라이다 센서'를 개발할 계획이다.


넵튠



넵튠이 자회사 님블뉴런 신작 PC 온라인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흥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따르면 이 게임은 흥행몰이를 이어가며 현재 최대동시접속자수 4만명을 앞두고 있다. 지난달 25일을 제외하고 23일부터 8거래일간 상승세를 이어온 넵튠은 전날인 2일에도 전거래일 대비 29.87%(5900원) 오른 2만5650원에 장을 마감하며 최고가를 경신했다. 내년 코스피 상장 준비를 하고 있는 크래프톤도 주가 상승 요인이다. 넵튠이 크래프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상장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가 매각 추진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키네마스터는 최대주주의 경영권 매각 추진설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최대주주인 주식회사 솔본 및 주식회사 솔본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포커스신문사, 이혜숙, 임일택, 정재원, 김경중에 확인한 결과 최대주주 등이 보유한 당사 주식을 공동매각하기로 합의했고 매각을 추진 중이라고 공시했다.


이오플로우



이오플로우가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림 펌프 이오패치 임상시험 완료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형 펌프 이오패치(EOPatch)의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결과 효능 측면에서는 이오패치가 혈당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당뇨인의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이 로컬 5G 관련 서비스 추진 및 랜섬웨어 솔루션 트로이컷 인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업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동사와 네이버, 대형 IT 서비스 업체 등이 로컬 5G를 준비하면서 정부의 주파수 할당과 활성화 정책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등 기업고객을 위한 로컬5G를 준비 중이며, 지난해 말부터 일본, 유럽 등의 동향을 보면서 추진해왔고 선호 주파수 대역을 정하지 못한 네이버와 달리, 정부에 3.7㎓ 주파수를 원한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가 글로벌 면역 항암제 투자 포트폴리오 공개 속 투자 수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글로벌 면역 항암제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개한 가운데,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바이오벤처와 글로벌 임상 2상 투여를 완료한 업체도 포함돼 있어 향후 투자 수익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중국 소비 관련주



중국 소비 관련주가 中 게임 외자판호 발급 소식 속 한한령 해제 가능성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총서가 42개 게임에 외자판호를 발급했으며, 이중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포함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해 외자 판호를 내준 것은 지난 2017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태 이후 처음이다. 이와 관련 KTB투자증권은 컴투스에 대해 서머너즈 워 중국 외자판호 확보에 따른 동일 IP 기반 백년전쟁 및 크로니클 판호 확보 가능성 클 것으로 판단된다며 목표주가를 상향하고 게임 업종 Top pick으로 격상했다.


게임 관련주 - 컴투스 - 넵튠 - 펄어비스 - 액토즈소프트 - 플레이위드 - 대원미디어 - 베스파 - 바른손 - 바른손이엔에이 - 룽투코리아 - 넥슨지티 - 와이제이엠게임즈 - 게임빌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 JYP Ent.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면세점/영상콘텐츠/화장품 - 에이스토리 - 글로벌텍스프리 - 제이콘텐트리



상한가



모베이스전자 - 에쓰씨엔지니어링 - 엘엠에스 - 엔투텍 - 키네마스터 - 넵튠


15%이하 하락



아시아종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