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광고 관련주 & 광고 테마주 & 광고 수혜주 & 광고주 & 광고 대장주 & 광고 주식 & 광고 관련주식 & 마케팅 관련주 & 마케팅 대장주 & 마케팅주 & 마케팅 수혜주 & 마케팅 테마주 & 마케팅 주식 & 마케팅 관련주식

 

 

광고란?


 

광고(廣告, 영어: Advertising)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변화시키려고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의사전달을 하는 행위이다. "광고"라는 한자어는 축자적으로 "널리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는 20세기의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가운데 하나이다. 그 기원은 대단히 오랜 것이어서 거의 문자가 발생되었을 당시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때그때의 사회발전의 모습에 따른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광고가 오늘날처럼 왕성해지고 사회·경제·문화의 각 방면에 걸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은 금세기에 들어와서의 일이며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해방 후에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도입에 따라서 눈부신 발전을 하게 되었다. 현대의 광고는 대중 매체를 이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고도 말할 수 있다.

 

마케팅이란?


 

마케팅(영어: marketing)은 시장 경제(영어: exchange relationship) 또는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이다. 마케팅은 광고, 영업 등을 포함하여 창의성을 갖는 산업으로 비쳐왔으며 또한 소비자가 가질 만한 미래의 요구와 욕구를 예측하는 일로 한정되었으나 21세기 이후의 마케팅은 어떤 잠재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표면상으로 이끌어 내는 행위나 동기로서 용어의 범위가 시장에서 벗어나 일상의 행위에서도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등장하였다.

 

마케팅은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를 포함하며, 또한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잠재욕구를 자극하여 필요로 하게끔 만드는 행위와, 상품과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히 이전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포함한다. 즉, 생산자와 소비자의 희망을 결합해서 능률적인 공급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다. 그것을 위한 활동으로 시장조사, 상품화 계획, 판매촉진, 선전광고,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 등이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 

 

 

제일기획(Cheil)


 

축적된 다양한 업종에 대한 노하우 및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상위권 마케팅 및 광고 전문업체로서, 근본적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조직현장, 밀착형 분석 을 수행하는 Dna Center 플랫폼 및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하는지 실시간 분석하는 Strategy to CONNEC+ 플랫폼 등 독자적으로 확보한 축적된 데이터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공, 민간 구분 없이 리테일, 온라인, 오프라인, 데이터, 이벤트, 소비자, 메이커 등 마케팅 및 광고 분야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연결해,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Media, Creative, Digital의 제공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광고/마케팅 분야 대장주☆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마케팅, 광고 전문업체로서,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로 다양한 광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이노션(INNOCEAN)


 

현대자동차계열의 광고 기획 및 제작 전문업체로서, 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공간마케팅(모터쇼 등), 등 포괄적인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상위기업인 현대기아그룹의 계열사인 만큼 현대그룹계열사들과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광고 취급액이 국내 최고 광고, 마케팅 회사인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음.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인 D&G, 호주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웰컴그룹 등 유수한 마케팅기업을 인수하여, 글로벌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 인도, 영국, 독일, 중국, 이탈리아, 호주, 러시아, 캐나다, 프랑스, 스페인, 터키, 브라질,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등 전 세계 17개 국가, 23개 도시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현대기아차그룹의 광고, 마케팅 전문계열사로서, 세계시장을 상대로 다양한 광고, 마케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오리콤(ORICOM)


 

광고대행과 제작, 프로모션 등 통합광고서비스를 제공하며, 잡지 및 정기간행물 발행 등의 사업을 주업으로하는 두산계열의 종합광고회사로서, 광고대행, 홍보, 판촉, 시장조사, 광고제작, 프로모션,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 등 포괄적인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를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두산그룹의 종합광고회사로서, 두산 - 사람이 미래다, KB국민은행 - 대한민국 1등을 넘어 등을 배출한 베테랑인재들를 근간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인크로스(incross)


 

2001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광고를 시작한 이후, 약 10년 이상의 모바일 마케팅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광고, 다윈, 중국마케팅, 광고솔루션, 광고용역 등 포괄적인 광고 사업을 영위하는 SK그룹의 마케팅, 광고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음. 다윈은 곰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등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하여 월 순방문자수 3,180만 명을 확보하며 사업역량을 확대 하였음. SK그룹에 소속된 만큼 SK계열사들과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를 올리는데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SK계열의 광고,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디지털광고, 다윈, 중국마케팅, 광고솔루션, 광고용역 등 포괄적인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지투알(GIIR)


 

1984년 설립된 종합광고회사 LG애드가 2004년 광고지주회사인 GⅡR과 사업 자회사 LG애드(현 HS애드)로 분리되면서 탄생한 국내 최초의 광고마케팅 전문 지주회사로서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광고기획력 및 마케팅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매체구매력, 디지털데이터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를 전개하고 있으며, LG그룹 계열의 광고마케팅 전문 지주회사로서 종합 광고회사인 HS애드, LBEST 및 해외 주요 거점 지역에 다수의 광고마케팅 사업 자회사를 두고,각 사업 자회사들이 광고비즈니스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 LG그룹 계열사들과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익과 배당수익등을 영업수익의 원천으로 하는 지주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LG그룹의 광고 지주사로서, 광고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들 거느리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플레이디(PLAYD)


 

국내 KT그룹의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으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현황분석, 전략수립, 캠페인 운영/관리, 성과 측정/최적화까지 일괄수행하여 광고주에게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SNS 광고,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광고, 로컬 광고, 쇼핑 광고 등 포괄적인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인 TERA,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인 TUBE, 온라인 광고 운영 전문 솔루션인 A-Square Pro,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인 VOICE, 맞춤형 통합 마케팅 솔루션인 GAUS, 모바일 앱 마케팅 플랫폼인 SCREEN 등 독자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과 KT그룹 계열사들과의 시너지효과를 근간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KT그룹의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SM C&C(에스엠컬처앤콘텐츠)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사의 계열사로서, 소속된 아티스트들 를 케어하는 매니지먼트 부문과 자체 보유한 네트워크를 근간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여행사업, 광고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다양한 드라마 및 방송콘텐츠와 뮤지컬, 콘텐츠 등의 제작/유통 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음.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를 보유하고 이 분야에서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를 보유하고 이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갤럭시아에스엠(갤럭시아SM)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사업자인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호를 ㈜아이비월드와이드에서 ㈜갤럭시아에스엠으로 변경하고, 기존에 영위하던 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기반으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및 각종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발전적으로 전개해온 스포츠마케팅전문기업으로서, 미디어사업(HB사업(Host Broadcaster), 주관방송사, SP사업(Sports Presentation), 미디어 방송권 사업),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수행하는 스포츠마케팅사업, 기업의 광고 전략 수립, Creative 제작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사업, 더케이호텔 스포츠시설, 갤럭시아 골프아카데미 에 위치한 스포츠 시설를 기반으로 영위하는 스포츠레저사업, 모바일 영상 제작/채널 운영/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컨텐츠사업 등 포괄적인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업을 주업으로 수행하고 있음. 크게 스포츠 중계권판매 및 컨설팅, 스포테인먼트 및 미디어, 광고대행 및 제작, 프로모션 대행, 방송프로그램 제작, 디지털마케팅 및 컨텐츠 제작을 영위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레져스포츠 및 장애인문화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은 물론, 스포츠 대중화 및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고 있음. 방송중계권 판매는 대부분의 경우 다년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질수있는것이 특징임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스포츠마케팅전문기업이라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YG PLUS(와이지플러스)


 

국내 3대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서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를 통한 매니지먼트 사업과, 동사 캐릭터인 크렁크의 MD를 기획·제작·유통하는 사업 및 아티스트의 광고/행사 및 유/무가 화보제반 사업과 출연 작품 PPL 및 디지털 콘텐츠 광고 대행업, 화장품, 골프, 외식사업, 음악사업, 에이전시사업으로 이루어진 포괄적인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업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는 아티스트들를 근간으로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이에 파생되는 상품(화장품 등)과 무형의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아티스트의 광고/행사 및 유/무가 화보제반 사업과 출연 작품 PPL 및 디지털 콘텐츠 광고 대행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나스미디어(NASMEDIA)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로 2000년 인터넷 광고를 시작으로 모바일 광고,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옥외광고까지 미디어 커버리지를 확장해온 마케팅, 광고 전문업체로서, 캠페인 목적에 맞는 최적의 전략과 실행으로 최고의 광고 효과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D Service(온 · 모바일 광고,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옥외광고, 글로벌 마케팅), 최신 애드테크 기반의 MEDIA MIX & BUYING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작업을 수행하는 AD Platform, 미디어 플래닝부터 효과 측정, 성과 분석까지 단계별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AD Tech, 온라인 및 디지털 미디어의 통합크로스 플랫폼 광고 효과 측정 연구와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는 AD Study 등 독자적으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포괄적인 광고 마케팅 서비스의 제공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약 20여 년 동안 수행한 다수의 광고 캠페인 집행을 통해 고도의 운영 노하우와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기반의 오디언스 플래닝, 자체 광고 플랫폼 구축 등 향후 가장 주요한 경쟁력이 될 데이터 매니지먼트 능력을 갖추게 되었음. 뿐만 아니라 광고 사업 영역을 글로벌로 확대하여, 마켓 분석 · 전략 수립 · 실행의 원스톱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 중국을 시작으로 2018년 동남아 국가 공략을 위한 태국 법인 설립, 북미 시장 확대 등 다양한 국가 대상으로 국내 광고주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 하고 있음. 최근 광고주의 미디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매체별 특성 이해가 바탕인 자체 미디어 통합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애드 인사이드(Ad Inside)를 광고주에게 제공함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다양한 광고, 마케팅(온 · 모바일 광고,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옥외광고, 글로벌 마케팅)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KMH(케이엠에이치)


 

KMH아경그룹 계열의 방송송출서비스사업 과 방송채널 사업을 영위 하고 있는 업체로서 송출대행/위성방송 영화채널/편성/영화정보수록/케이블TV/위성방송/IPTV/위성DMB 등 유료방송 플랫폼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프로그램을 실시간 송출하는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약 200여개가 넘는 채널을 송출하여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레저사업 을 영위하는 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와 반도체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케이엠에이치하이텍, 미디어 사업을 영위하는 아시아경제 를 주요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수행하는 아시아경제를 주요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아시아경제(ASIAE)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사로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정치, 경제, 산업/IT, 증권, 부동산, 국제, 사회, 라이프, 오피니언, 기획/이슈, 골프, 연예/스포츠, 포토/영상 등 포괄적인 뉴스 및 기사의 제공과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음. 함께 방송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KMH와 IT기기 및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는 KMH하이텍과 주요 관계사로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에코마케팅(ECHO MARKETING)


 

데이터 분석 기반의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로서, 금융(대출 상품 기획/다이렉트 대출 플랫폼 개발/대출 신청 및 승인 프로세스 컨설팅/TM컨설팅/온&오프라인 마케팅), 배달(디지털 브랜딩 캠페인 전략/퍼포먼스 마케팅 전략/디지털 미디어 운영/영상 & 이미지 소재 제작/ 앱데이터 분석 & 소셜 분석), 헬스케어(시장, 소비자, 경쟁상황 분석/제품 기획, 설계, 패키징, 생산/브랜드 전략/유통전략/온라인스토어 제작 및 운영/온, 오프라인 광고/CS), 홈쇼핑(온라인 제품 판매/가격 정책 컨설팅/브랜드 몰 운영/브랜드 전략/브랜드 메시지/제품컷 촬영/ 제품 소개 & 판매 영상 촬영/프로모션 기획 & 운영/디지털 채널 & 미디어 운영), 웹툰/넷플릭스(글로벌 마케팅 & 광고/글로벌 디지털 채널, 미디어 운영/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해외(퍼포먼스 마케팅 전략/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바잉 및 운영/유저 데이터 분석 & 인사이트 도출)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행한 마케팅 및 광고 경험 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광고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를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하는 데일리앤코를 주요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으며, Customer journey 전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Full funnel marketing을 설계하고 있어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데이터 분석 기반의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광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와이즈버즈(Wisebirds)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광고,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자체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WITT을 통해 FACEBOOK, INSTAGRAM 광고 집행과 효율최적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GOOGLE, TWITTER, NAVER, KAKAO 광고 운영을 대행하고 있음. 또한 BAND, VINGLE과 같이 많은 유저를 보유한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AD SERVER와 광고 등록 플랫폼을 제공하여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RTB(REAL TIME BIDDING) 매체의 캠페인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AD TECH 기업으로서, 광고 소재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제작/편집하는 크리에이티브 영역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광고,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유수한 SNS, IT기업의 플랫폼의 광고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이엠넷(eMnet)


 

광고,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검색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디스플레이 마케팅, 영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해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 포괄적인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과, 독자적으로 보유한 광고/마케팅 솔루션(AD Insight, AD Insight RTA, AD Manager, DexR, AD Center, Brand Manager Lite, SKA Tool, Finder Solution, Keyholder Lite)을 기반으로,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SK매직, 뉴트리몰, 노랑풍선, 민병철유폰, 아리따움, 야놀자, 이랜드몰, 신한카드, 에스더포뮬러, 인터파크, 트립닷컴, 코오롱몰 등 다양한 산업 및 업계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광고를 기획 및 대행한 다수의 포토폴리오를 근간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eMnet Japan, Beijing eMnet, 네프미디어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광고, 마케팅 전문업체로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지어소프트(GAEASOFT)


 

스마트 IT 전문기업으로서, 유무선 통합/융합, IoT, BigData, Cloud, VR 등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통신, 공공, 금융, 스포츠 미디어/서비스, 전자/자동차/물류/의료/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컨설팅 및 컨버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서비스부문과,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 새벽배송 쇼핑몰 오아시스를 통해 영위하는 Commerce부문, 지상파/케이블 TV광고, 버스, 지하철 등 BTL 매체 광고, 온라인 DA광고/마케팅, 온라인 검색광고 마케팅, SNS/바이럴 마케팅, 모바일광고/마케팅, 어플리케이션/웹 기획, 개발 등 포괄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Digital marketing/AD부문으로 구성된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대화 모델링 및 지식 DB 구축을 통한 맞춤형 AI CHatbot 플랫폼, 제품 생산과정의 디지털 자동화를 위한 지능형 Smart Factory 플랫폼, LBS분야 축적된 기술을 활용한 AP기반 Gaeasoft LIP 플랫폼, 모바일 마케팅 시대의 스마트한 하이브리드형 Biz Messaging 솔루션, 기업의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eDrive 문서 중앙화 솔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솔루션 과 플랫폼을 주력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중에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상파/케이블 TV광고, 버스, 지하철 등 BTL 매체 광고, 온라인 DA광고/마케팅, 온라인 검색광고 마케팅, SNS/바이럴 마케팅, 모바일광고/마케팅, 어플리케이션/웹 기획, 개발 등 포괄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Digital marketing/AD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케어랩스(CARELABS)


 

독자적인 IT기반 플랫폼을 통해 헬스케어와 뷰티케어에 종사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제공전문기업으로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환자를 위해 보다 정확하고 옳은 정보를 제공하는 비비톡 플랫폼, 병원에게 더 나은 인재를, 인재에게는 더 나은 가치를 주는 메디잡 플랫폼, 메디컬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클레버커뮤니티, 병원의 고객 및 운영관리를 위한 솔루션인 위버소프트, 고객의 성장을 책임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인 바이브알씨, 건강한 만남을 위한 데이팅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엔케이랩 등의 의료분야 솔루션 및 플랫폼과 모바일 환경을 기반으로 병원/약국/뷰티 등 각종 의료서비스를 손쉽게 검색, 리뷰, 예약, 접수하고 사후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굿닥,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를 유통하고 개발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기업인 어피어, 약국과 병원에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정보회사인 이디비, 병원의 성공적 개원과 마케팅을 위한 전문가 집단인 나인커뮤니케이션, 싱가폴에서 뷰티투어 O2O 커머스와 외국인 환자 대상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노고, 병원에 필수적인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솔루션사업을 영위하는 공간소프트, 미국에서 다국어 AI 성형 플랫폼 뷰티콘을 운영하는 뷰티소셜, 환자 맞춤형 의료 기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탈랩스 등 다양한 IT의료솔루션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를 자회사로 거느리며, 다양한 병원, 약국, 의료기관에 IT 의료플랫폼 및 마케팅플랫폼을 제공하는것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분야를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하고 있다는점과,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FSN(FSN)


 

종합 디지털 광고 그룹으로서, 독자적인 디지털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광고상품은 직판과 대행판매를 병행하고 있으며, 독자 플랫폼인카울리의 경우 주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렙사와의 제휴를 통해 100%에 가까운 광고구좌 판매율을 유지 시키고 있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디어커머스 사업 및 O2O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고객 구매 여정에 적합한 창의적인 광고를 집행하여 소비자에게는 유익한 정보와 생활의 즐거움이 되고 브랜드에게는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의 제공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종합 디지털 광고 그룹으로서, 독자적인 디지털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한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와이더플래닛(WIDER PLANET)


 

빅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 기술과 멀티채널을 통하여 타겟유저에게 캠페인 집행 및 성과를 도출하는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임. Retargeting, User Targeting, Contextual Targeting, Lead Targeting, Demographic Targeting 등 독자적으로 확보한 맞춤형 광고 기술, 빅데이터 기술 를 기반으로, 광고주와 고객 그리고 매체를 연결하는 DSP서비스, 타겟 고객에 대한 종합적인 행동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마케팅 도구인 DMP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DMP서비스,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의 타겟 유저와 가장 적합한 성향의 사용자가 이용중인 웹 페이지의 인벤토리를 1회 노출 단위로 실시간 입찰을 통해 인벤토리를 구매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RTB서비스 등 소비자 타겟층을 집중공략하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괄적인 마케팅 및 광고 플랫폼 사업을 주업으로 수행하고 있음. 빅데이터분석 및 솔루션 제공을 주업으로 영위하는 티지360테크놀로지스를 주요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으며, 다양한 이커머스 기업과, 여행 및 교육업체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 타겟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및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엔비티(NBT)



포인트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cashslide)서비스를 필두로, 잠금화면에 건강과 혜택을 담은 적립형 만보기 앱인 캐시슬라이드 스텐업(cashslide stepup),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실시간 퀴즈 서비스인 더퀴즈 라이브(The Quiz live), 일상적인 웹서핑, 인터넷 검색, 웹툰 감상을 하며 캐시가 쌓이는 매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는 적립형 브라우저인 노랑 브라우저 for 캐시슬라이드(Norang browser), 엔비티의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따라, 광고주가 정확하고 정밀하게 광고 대상과 매체를 선정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서비스인 애디슨, 현지에 최적화된 적립 시스템과 사용자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는 쿠화(coohua) 등 다양한 IT서비스의 개발/서비스를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쿠팡을 비롯해, SSG, 티몬, 위메프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소비자에게 최저가 쇼핑 후 포인트 적립을 통해 재방문, 재구매로 이어지는 패턴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다양한 포인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인트광고에 특화된 자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자이언트스탭(GIANTSTEP)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광고 VFX,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 독자적으로 확보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미디어콘텐츠와 광고물 제작을 수행하고 있음.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서 이분야에서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VFX기업으로서,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엔피(npinc)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서,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4차산업중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환경까지 실시간으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여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XR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XR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국내 최대 스케일의 LED Wall 기반 XR STAGE를 보유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 강점을 지님

 

♣광고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라는점이 부각되어 관련주로 편입

 

 

 

▶해당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닌 " 투자자 참고용 자료 "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방향의 공감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