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서울전자통신 주가 & 포인트모바일 주가 & 하이로닉 주가 & 12월8일 화요일 특징주 & 12월8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8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가 최대주주 씨앤팜,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 치료제 효능 입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개량신약으로 개발중인 코로나 경구치료제 CP-COV03을 비임상연구기관(CRO)인 노터스에서 약물동태실험한 결과, 1회만 투여해도 12시간 동안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약물농도(IC100)를 유지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콜드체인(저온유통)/드라이아이스 관련주



콜드체인(저온유통)/드라이아이스 관련주가 정부, 4,400만명 분 코로나19 백신 도입 계획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금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국제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 1천만명 분을 비롯해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로부터 각각 1천만 명분, 얀센으로부터 400만 명분의 백신을 선구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아스트라제네카와는 선구매 계약을 이미 체결했고, 다른 기업과도 법적 구속력이 있는 구매 약관을 체결해 구매 물량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일신바이오 - 대한과학 - 투비소프트 - 서린바이오 - 에스씨디 - 에이디칩스 - GST


일신바이오 - 초저온 냉동고 특허 취득.


대한과학 - 초저온 냉동고(백신저장용) 판매.


태경케미컬 - 드라이아이스 생상.


에쎈테크 - 냉동공조시스템 부품 생산.


서린바이오 - 콜드체인 관련 제품 공급.


스카이이앤엠 - 콜드체인 사업 진출. 저온 보관 창고 코로나19 백신 보관용으로 활요. 국내 제약사와 협의 진행.


풍국주정 - 자회사 선도화학, 단일공장으로서는 최대 규모의 액화탄산과 드라이아이스 제조.


창해에탄올 - 투자사 서안주정, 드라이아이스의원재료는 액화탄산 생산.


세운메디칼



세운메디칼이 의료용 흡인기, 도뇨용, 의장용, 의약품 주입용 카테터 등 소모성 의료기기 제조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라파스



라파스가 마이크로니들 대량 양산이 가능한 DEN 생산 기술 개발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제지 / 골판지 / 재택근무 / 스마트워크 / 인터넷 대표 관련주



제지 / 골판지 / 재택근무 / 스마트워크 관련주가 정부, 코로나 백신 4,400만명분 확보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코로나 확산 수혜 기대감 등으로 과거 상승세를 보였던 수젠텍, 랩지노믹스, 제넥신, 대영포장, 영풍제지, 페이퍼코리아, 링네트, 비트컴퓨터, 아이스크림에듀, 카카오 등 코로나,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교육/온라인 교육, 골판지 제조, 제지, 인터넷 대표주 등 관련주들이 하락했다.


노터스



노터스가 씨앤팜과 노터스,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개량신약 개발 코로나 경구치료제 CP-COV03 의약물동태실험 실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환인제약



환인제약이 코로나 블루 확산. 조현병, 우울증, 정신신경 안정제 등 정신치료 약물 제약회사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언론에 따르면 청년 4명 중 1명 이상은 코로나 이후 자살 생각을 한 번이라도 해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 지속이 예상되는 향후 2년 간 정신건강은 물론 일자리와 교육, 주거, 금융 등 다각도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온다.


무림그룹주



무림그룹주가 국내 최초 친환경 팩 부착용 종이빨대 개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종이 전문기업 무림그룹은 음료용 빨대 생산업체 서일과 함께 국내 최초로 팩 부착용(U자형 및 망원경형)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무림 측은 부착용 U자형 및 망원경형 종이 빨대에 최적화된 원지를 생산하고, 서일 측은 이를 최종 가공해 본격 상용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무림SP - 무림페이퍼 - 무림P&P



카페24



카페24가 페이스북 숍스실시간 연동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페이스북과 함께 온라인 상품개설 서비스 '페이스북 숍스(Facebook Shops)'를 실시간 연동한다고 밝혔다. 숍스는 자사 쇼핑몰을 뜻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사업자가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에서도 상품 전시공간을 만들게 한 서비스로 간단한 클릭 몇 번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에 상품 전시공간이 구축되며, 사업 규모와 상관없이 동사 회원 누구나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인트모바일



포인트모바일이 미국 아마존과 대규모 계약 및 2대주주 등극 기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아마존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다 이들이 보유한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지분 17.7%를 갖게 돼 포인트모바일의 2대주주에 오르게 된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로닉



하이로닉이 레이저 비만치료기 슬리머스, FDA 통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하이로닉은 BMI30(Kg/m2) 이하 비만 환자의 허리둘레감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슬리머스(SLIMUS)가 복부, 옆구리, 등, 허벅지의 비침습적 지방분해를 적응증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판매 허가를 취득했다고 전날 밝혔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경기지사 6개월 연속 광역단체장 만족도 1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10월24일~31일, 11월23일~30일 서울·부산시장을 제외한 전국 15개 광역단체장의 11월 긍정평가를 조사한 결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전월보다 0.4%p 하락한 66.6%를 기록해 6개월 연속 광역단체장 긍정평가 선두를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로닉 - 성명기 하이로닉 사외이사,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을 맡은 바 있다.


동신건설 -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본사 위치.


프리엠스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


수산아이앤티 - 이재명 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았던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을 대표로 선임.


에이텍티앤 - 대표이사 겸 에이텍의 최대주주,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은 바 있다.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관련주가 홍정욱 전 의원 정치계 복귀 암시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홍정욱 전 의원이 전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지난 2008년 제18대 총선을 두고 실패로 인한 아픔은 시간과 함께 흐려지지만, 포기로 인한 후회는 날이 갈수록 선명해진다고 언급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홍정욱 전 의원이 정치계에 복귀하는 것 아니냐고 해석하는 모습이다.


한국프랜지 - 홍정욱의 처 이모부인 김근수씨의 형 김윤수씨가 최대주주.


삼화네트웍스 - 홍정욱 아버지 남궁원과 삼화네트웍스 등기임원 김수현(김순옥) 작가와 친분관계.


2차전지 / 전기차 / 테슬라 / 리튬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 테슬라 / 리튬 관련주가 테슬라 주가 강세 등에 일부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밤 美 증시에서 테슬라(+7.13%)가 오는 21일(현지시간) S&P500지수 일괄 편입을 앞두고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시가총액이 6,000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치를 재차 경신했다.


삼성SDI - 상신이디피 - 엠플러스 - 하나기술


명신산업



명신산업이 코스피 상장 이틀째도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명신산업은 강판을 고온으로 가열한 후 급속 냉각하는 핫스탬핑 공법을 통해 차량용 외장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현대차, 기아차, 테슬라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영상콘텐츠 관련주가 중소형 드라마 제작사들의 가파른 이익 개선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한국 드라마의 성과 및 제작비 경쟁력, 그리고 OTT들의 경쟁 대비 부족한 S급 드라마를 감안할 때 캡티브 없는 중소형 제작사들의 가파른 이익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에이스토리 - 팬엔터테인먼트 - 삼화네트웍스 - SBS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D램 슈퍼사이클 전망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연말·연초부터 DRAM 공급 업체들의 DRAM → CIS 공정 전환이 재개됨에 따라 내년부터 2년간 기존 DRAM 공장에 있는 Wafer Input Capacity의 지속적인 감소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제이티 - 한미반도체 - 에프에스티 - 싸이맥스 - 동진쎄미켐


희토류 / 희귀금속 관련주



희토류 / 희귀금속 관련주가 美 행정부, 中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무더기 제재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7일 외신에 따르면, 美 행정부가 중국의 최고입법기관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14명을 무더기로 제재 명단에 올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같은 중국 고위급 인사에 대한 제재는 홍콩 야당 의원이 자격박탈 조치를 당한 것에 대한 일종의 미국의 보복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회는 대표자를 선택할 홍콩 주민의 능력을 사실상 무력화했다면서 중국이 홍콩반환협정에 따른 국제적 약속을 완전히 무시한 또 하나의 사례라고 강조했다.


EG - 유니온머티리얼 - 대원화성


이오플로우



이오플로우가 제2형 당뇨 대상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기기의 임상2상 돌입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오플로우는 2020년도 제3차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 중 의료기기 임상시험 지원 사업에 선정, 제2형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이오패치·EOPatch)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다기관 임상시험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엔케이맥스



엔케이맥스가 표적형 NK면역항암제, 美 FDA 사전 미팅 완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금일 언론을 통해 아피메드(Affimed NV)와 공동개발하는 표적형 NK면역항암제의 美 임상 1/2a상 FDA 사전 미팅(Pre-IND meeting)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동사는 내년 2월 임상을 신청할 예정이며, 이번 임상은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양성 고형암 대상 면역항암제 SNK01과 EGFR 표적형 이중항체인 AFM24를 병용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영이엔씨



삼영이엔씨가 소수주주에 의한 임시주주총회 소집요청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유안상외 10명이 부산고등법원 임시주주총회소집 허가결정에 따른 임시주주총회 소집권자로서, 사내이사 선임 등을 안건으로 21년1월15일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한다고 공시했다.


하림지주 / 하림



하림지주 / 하림가 김홍국 하림 그룹 회장, 바이든 취임식 초청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림 그룹의 김홍국 회장이 조 바이든 美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초청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김홍국 회장은 민주당 소속 크리스 쿤스 델라웨어주 상원의원으로부터 내년 1월20일 진행 예정인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 초청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현대바이오 - 서울전자통신 - 카페24 - 포인트모바일 - 하이로닉 - 무림SP - 동신건설 - 일신바이오


15%이하 하락



아이큐어 - 전진바이오팜 - 글로스퍼랩스 - 부산주공 - 셀트리온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