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웰크론한텍 주가 & 지니언스 주가 & 새로닉스 주가 & 12월16일 수요일 특징주 & 12월16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16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사상 최대치 기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6일 오전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1,078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역대 최대치이며, 지역발생은 1,054명이며 해외유입은 24명이다.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급증하면서 최근 일주일간 일평균 지역 발생 확진자 수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인 800명을 넘어섰다.


재택근무 관련주 - 링네트, 이씨에스, 소프트캠프, 알서포트, 영림원소트프랩 등.


간편식품 관련주 - 우양, 푸드웰, 보라티알, 디딤 등.


포장 제지 관련주 - 영풍제지, 삼보판지, 태림포장, 대양제지, 대영포장, 신풍제지, 한창제지, 페이퍼코리아, 한국팩키지 등


바이오스마트



바이오스마트가 자회사 에스엠에스바이오, 10월 코로나 진단키트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승인 획득했다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한솔인티큐브



한솔인티큐브가 비대면 콜봇 서비스 부각. ARS, 채팅, 카카오 상담톡, SMS (문자) 등에 비대면(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프라웨어



인프라웨어가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이라는 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아이큐어



아이큐어가 백신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과 계약 체결, 코로나 백신 수입 준비 완료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이텍



아이텍이 송정약품 지분(25%) 인수를 통한 전문의약품(ETC) 콜드체인(저온 유통망) 사업 착수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엘아이에스



엘아이에스가 9,817.20억원 규모 KF94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양



우양이 음료베이스와 HMR 제품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딤



디딤이 자사 간편식 브랜드 집쿡의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화일약품



화일약품이 코로나 치료제 덱사메타손 원료 생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녹십자웰빙



녹십자웰빙이 홈케어족 증가. 동사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화장품 홈쇼핑 판매에서 연일 완판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가 美 FDA,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승인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15일(이하 현지시간) 美 식품의약국(FDA)이 제약업체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이 효과적이라고 밝힌 가운데, 시장에서는 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 오는 17일 회의에서 모더나 백신 긴급사용을 권고하면 FDA가 18일 최종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마젠(Reg. S) - 에스티팜-  에이비프로바이오


녹십자 그룹주



녹십자 그룹주가 녹십자 코로나 혈장치료제 22번째 특정환자 투여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칠곡경북대병원이 GC녹십자가 개발 중인 혈장치료제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례 추가에 따라, GC녹십자의 혈장치료제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이날 기준 총 22건을 기록했으며, 연말까지 2주가량이 더 남아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치료목적 사용승인 신청이 더 늘어날 여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녹십자셀 - 녹십자랩셀 - 녹십자웰빙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엘앤에프, LG에너지솔루션과 1.45조원 규모 양극재 공급계약 체결 속 투자심리 개선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엘앤에프는 LG에너지솔루션 및 계약상대방의 자회사와 1.45조원(최근 매출액대비 464.37%) 규모 공급계약(양극재)을 체결(계약기간:2021-01-01~2022-12-31)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관련 증권업계에서는 최근 엘앤에프가 발표한 5만 톤 규모의 신규 NCMA 증설 물량이 원통형 전지에 탑재될 예정이어서, 전기차 메이커 중 유일하게 하이니켈 원통형 전지를 사용하는 테슬라가 최종 엔드 유저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금양 - 웰크론한텍 - 새로닉스 - 엘앤에프 - 휘닉스소재 - 이엔드디 - 탑엔지니어링 - 디이엔티 - 브이원텍 - TCC스틸 - 에이에프더블류 - 코스모신소재 - 유에스티 - 삼진엘앤디 - 영화테크 - 코스모화학 - 동화기업 - 하나기술 - 테이팩스 - 아이티엠반도체


금양



금양이 2차전지 양극재 소재 사업 본격화 납품 시작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이 양극재 핵심원료인 니켈·리튬 정제 및 추출 설비 공급 사업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태양광 / 풍력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태양광 / 풍력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바이든 美 대통령 공식 당선 확정 속 친환경 정책 부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종 선거인단 투표에서 306명을 확보, 공식적으로 당선이 확정되면서 그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들도 부각되는 모습이다.


태양광 - 한미반도체 - 이건홀딩스 - 한화솔루션 - SK디앤디 - OCI - 현대에너지솔루션 - 한솔테크닉스


풍력 - 삼강엠앤티 - 씨에스윈드 - DMS - SK디앤디 - 효성중공업 - LS - 세진중공업 - 태웅 - 스페코 - 삼영엠텍


페인트 관련주



삼화페인트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반도체 공정 핵심 에폭시 소재 국산화 성공 속 관련 기술 동사 이전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전현애 박사 연구팀이 일본의 에폭시 소재를 대체할 새로운 에폭시 수지 제조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해 일본산 제품보다 열팽창 성능이 우수한 에폭시 밀봉재를 제작, 국산화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화페인트 - 조광페인트 -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 - 강남제비스코 - KCC


지니언스



지니언스가 국내 차세대 보안 솔루션 EDR 시장 선도 분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교보증권은 동사에 대해 NAC(네트워크접근제어) 분야에서 독보적 점유율(72%)을 확보한 가운데, 국내 차세대 보안 솔루션(EDR(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도 주도적인 지위를 이어가고 있어 본격적인 기업가치 상승 국면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인바이오



인바이오가 식물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소식에 이틀째 매수세가 몰렸다. 인바이오는 지난 14일 국내 최초로 식물바이러스를 방제하는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해당 치료제에 대한 시장테스트는 모두 완료했으며 농촌진흥청에 자료를 제출해 제품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상한가



링네트 - 웰크론한텍 - 금양 - 지니언스 - 신한제5호스팩 - 새로닉스 - 삼화페인트


15%이하 하락



엠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