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인베스트먼트 주가 & 성우하이텍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12. 24. 19:45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알체라 주가 & 화신정공 주가 & 유안타제3호스팩 주가 & 12월24일 목요일 특징주 & 12월24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24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SV인베스트먼트



SB인베스트먼트가 국내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태화그룹의 자동차 모터 사업 인수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V인베스트먼트는 이날 태화그룹 최원호 회장과 특수관계인으로부터 자동차 모터사업을 운영하는 핵심 계열사인 BMC와 타마스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총투자금액은 약 3200억원으로 주식거래에 약 2600억원, 전환사채(CB) 형태로 약 6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우하이텍



성우하이텍이 LG화학 손잡고 배터리 양산 돌입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성우하이텍은 지난 2018년 중순 80kWh급 알루미늄 배터리 팩 자체개발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현대모비스로부터 내년 중순 유럽으로 공급될 수소 연료전지 트럭의 배터리팩을 수주했다. 오는 2022년 유럽과 북미에 공급될 배터리 모듈도 LG화학으로부터 수주해 양산 공급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유안타제3호스팩



유안타제3호스팩이 상장예비심사결과 승인 속 거래재개 후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체 (주)제이시스메디칼과 합병 관련 상장예비심사결과 통지(승인) 공시. 이에 지난 9월22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됐다. 


디지탈옵틱



디지탈옵틱이 최대주주 노블바이오로 변경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지탈옵틱은 736만3770주를 발행해 5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것과 관련 유상증자 대상자를 데일리이엔엠에서 노블바이오로 변경한다고 24일 공시다. 유상증자 납입이 이루어질 경우 최대주주가 데비에서 노블바이오로 변경될 예정이다.


한국내화



한국내화가 후성 중국 전기차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내화가 후성의 중국 전기차 배터리 소재 400톤 증설 소식에 상승했다. 한국내화는 후성그룹의 계열사다. 유진투자증권은 후성은 중국(후성과기)에서 400톤의 전해액 첨가제(LiPF6) 생산능력을 3800톤으로 증설을 진행했고 올 4분기말에 완공한다며 국내에 1800톤을 합치면 후성의 LiPF6(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첨가제) 생산능력은 2200톤에서 5600톤으로 155%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엠투엔



엠투엔이 지노믹트리와 UAE 암 조기진단 사업 협력 MOU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노믹트리는 언론을 통해 동사와 아랍에미리트(UAE) 암 조기진단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얼리텍® 대장암보조진단검사’의 아랍에미리트 현지 사업화를 추진하고, 향후 얼리텍® 방광암,폐암 진단검사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사업화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인텔, CPU 파운드리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텔이 자체 생산을 고집해온 중앙처리장치(CPU)를 파운드리 업체에 맡길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글로벌 기업 물량은 삼성전자로 넘어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인텔이 CPU 위탁생산을 결정할 경우 이미 GPU 등을 거래 중인 TSMC에 맡길 것으로 점쳐지고 있지만, TSMC는 애플, AMD 등으로 인해 생산능력(CAPA, 캐파)이 빠듯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TSMC의 유일한 대안은 삼성이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 DB하이텍


은행주



은행주가 윤석헌 금감원장, 금융지주 배당 관련 긍정적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전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금감원이 금융지주에 배당 자제를 요청한 것과 관련 금융사와의 조율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데, 순이익의 15~25%로 들었다며, 그 범위 내에서 조율이 이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당초 예고된 20%에 비해 상향될 여지를 남겼다고 분석하는 모습이다.


KB금융 - 하나금융지주 - BNK금융지주


건설주



건설주가 대우건설, 약 2조9,000억원 규모 이라크 신항만 공사 수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23일 외신에 따르면, 이라크 정부가 대우건설과 알포 신항만 건설 1단계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계약규모는 26억2,500만 달러(약 2조9,000억원) 규모 달하고 계약 서명식은 오는 27일에 열릴 것으로 전해졌다.


대우건설 - GS건설 - HDC현대산업개발 - 까뮤이앤씨 - 신세계건설 - 대림 - 한라


가상화폐 / 비트코인 / 블록체인 관련주



가상화폐 / 비트코인 / 블록체인 관련주가 美 증권당국 소 제기에 따른 리플 가격 급락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외신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美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의 출범을 주도한 리플 랩스와 최고경영자(CEO) 등을 상대로 리플 판매 이익을 벌금과 함께 반환해야 한다며 맨해튼 연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SEC는 가상화폐 리플이 법에 의한 공모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이고 피고들이 그동안 13억8,000만달러 어치의 리플을 판매해왔다고 주장함. 이에 따른 충격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은 3대 가상화폐였던 리플이 이틀째 급락세를 보였다.


인바이오젠 - 케이피엠테크 - 제이씨현시스템


알체라



알체라가 신규상장 4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신규상장후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알체라는 3일째 되는날 눌림을 보여주고 바로 다음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체라는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에서 영상인식 기술을 연구해온 김정배 대표가 2016년 6월 창업한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 전문업체다.



콜드체인(저온 유통)관련주 / 항공주



콜드체인(저온 유통)관련주 / 항공주가 정부, 얀센 및 화이자 코로나 백신 구매 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 중대본 회의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전일 정부가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에 대해 1,000만명분을 계약했고 내년 3분기부터 국내에 들어올 것이라며 도입시기를 2분기 이내로 앞당기고자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얀센의 경우 당초 예정된 물량보다 200만명분 많은 600만명분을 계약했으며, 내년 2분기부터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쓰씨디 - 녹십자랩셀 - 서린바이오 - 태경케미컬 등 콜드체인 관련주와 참좋은여행 - 제주항공 - 파라다이스 - 글로벌텍스프리 - 베뉴지 등의 소비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녹십자그룹주



녹십자그룹주가 코로나 혈장치료제 현 임상 종료 후 조건부 허가 불가 소식 속 하락세를 보였다. 녹십자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혈장 치료제는 현재 진행 중인 2a상 임상으로는 조건부 허가를 받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 고위 관계자는 녹십자의 임상 2상이 종료된다고 해서 3상 조건부 허가를 하기는 어려운 입장이며, 초기 2상인데다 피험자 수도 적고 임상시험 설계도 치료적 확증이 아니라 탐색적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녹십자셀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가 피라맥스 성분 코로나 치료 가능성 英 연구팀 논문 게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동사의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세인트조지스 런던 대학 의대 교수 등 공동저자 9인은 기생충학 국제학술지인 Trends in parasitology 2021년 1월호에 코로나에 대처하기 위한 말라리아 예방제의 약물재창출이라는 논문을 게재했으며, 해당 논문에서는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하이드록시클로로퀸보다 코로나에 대해 강력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낸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쎌마테라퓨틱스



쎌마테라퓨틱스가 6.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채무상환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엘씨엠싸이언스를 대상으로 102,790주(6.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발행가:6,810원, 상장예정:2021-01-20).


피씨엘



피씨엘이 동아에스티,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대한적십자사 면역검사시스템 입찰 관련 MOU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동아ST,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대한적십자사 면역검사시스템 입찰에 관한 MOU를 체결했으며, LG화학과도 MOU 체결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한적십자사 면역검사시스템 입찰은 대형혈액선별기를 이용하여 헌혈된 혈액에서 에이즈, C형 간염, B형 간염, HTLV 바이러스의 항원, 항체 여부를 검사하는 일원화 시스템을 선정하는 것이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가 美 머크社 코로나 치료제 공급 계약. 미국 자회사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이 코로나 백신에 이어 치료제 확보를 위해 美 제약업체 머크로부터 내년 6월 말까지 최대 10만개의 코로나19 치료제를 공급받기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크는 코로나19 치료제 MK-7110을 개발 중이며, 미국정부는 FDA 긴급 사용 승인에 앞서 치료제 물량 확보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앱클론



앱클론이 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효능 확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무력화 항체 AV103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S형뿐만 아니라 다른 변종인 G형에서도 효능이 확인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지난 6월 "고려대 감염센터를 통해 진행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시험을 통해, 개발 중인 신규 코로나19 항체가 S형뿐만 아니라 G형에도 동일하게 높은 효능으로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것을 확인했다"며, 향후 우려되는 2·3차 유행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 시기를 앞당기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중증 억제 경구용 치료제 국내 임상 개발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美 FDA로부터 2상 임상 승인을 받은 코로나 감염 후 심각한 폐질환을 억제하는 경구용 치료제 GLS-1027의 국내 임상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동사 관계자는 최근 국내 확진자 증가, 중증환자 전담 치료의 한계와 어려움으로 확진 이후 중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억제하는 선제적 치료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염증유발물질인 싸이토카인들을 억제하는 경구용 저분자 의약품으로 코로나에 의한 심각한 폐질환을 방지하는 효과를 보이는 GLS-1027이 선제적 치료제로서 역할을 기대할 수 있어 국내에서도 신속한 임상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상한가



유안타제3호스팩 - 알체라 - SV인베스트먼트 - 화신정공 - 성우하이텍


15%이하 하락



동신건설 - 엘아이에스 - 대성엘텍 - 인포뱅크 - 모아텍 - 계양전기 - 삼아알미늄 - 신성델타테크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