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삼성제약 주가 & LG전자우 주가 & 덕성우 주가 & 12월28일 월요일 특징주 & 12월28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28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금비



금비가 특별한 재료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금비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유리병의 생산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음료, 주류, 식품포장, 화장품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2025년까지 성장세 지속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가 최근 발간한 '시스템반도체산업 현황 및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시스템반도체 시장이 지난해 약 250조원(2,269억달러)에서 오는 2025년 약 374조원(3,389억달러)으로 매년 연평균 7.6% 성장할 것으로 전해졌다.


덕산하이메탈 - DB하이텍 - 엘비세미콘 - 하나마이크론


LG전자/LG전자우



LG전자/LG전자우가 캐나다 마그나와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합작법인 설립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LG전자는 자동차 부품사업(VS) 본부 내에서 그린사업 일부를 물적분할한 뒤 마그나와 합작법인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LG Magna e-Powertrain Co.,Ltd)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마그나는 보쉬, 덴소에 이은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회사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파워트레인 등 부품의 엔지니어링 역량이 강점인 기업으로 알려졌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이 마그나에 핵심기술 특허 부품 공급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성파인텍이 마그나에 공급 중인 주요부품으로는 파인 블랭킹(Fine Blanking) 기술을 적용한 도어락(Door Lock) 등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하고 있다.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비트코인 사상 첫 3,000만원 돌파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빗썸에 따르면 전일 비트코인가격은 전거래일 종가 대비 약 10% 가량 급등해 3,000만원대를 넘기며 사상 최고점을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장중 한때 3,100만원 선을 넘어서기도 하는 등 사상 최고가 행진을 이어갔다. 금일 오전 10시경 비트코인은 3,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버추얼텍 - 위지트 - 우리기술투자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1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마이뉴스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2041명에게 차기 대선 주자 선호도를 물은 결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는 지난달대비 4.1%포인트 상승한 23.9%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각각 18.2%포인트로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는 2위와 5.7%포인트 차이로 오차범위(±2.2%포인트) 밖이다.


서연탑메탈 - 덕성 - 서연


콘텐츠 관련주



콘텐츠 관련주가 영상 제작사 멀티플 상향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흥국증권은 영상 제작사에 대해 킹덤에 이은 스위트홈의 성공으로 멀티플 상향이 타당하다고 밝혔다. 12월18일에 공개된 스튜디오드래곤의 스위트홈은 2020년 52주차 기준 넷플릭스에서 글로벌 시청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도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순위권 내에 들었다는 점을 고려할때 한국 콘텐츠가 왠만한 미드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에이스토리 - 스튜디오드래곤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NEW 


삼성제약



삼성제약이 췌장암 치료제 리아벡스주(GV 1001) 3상서 안전성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췌장암 치료제로서 리아백스주(GV 1001)의 국내 제3상 임상시험 결과 발표[임상시험결과보고서(Clinical Study Report, CSR) 수령] 공시. 이와 관련, 기존의 췌장암 치료제인 항암제 젬시타빈(Gemcitabine)과 카페시타빈(Capecitabine)을 병용투여한 대조군과 리아백스주(GV1001)를 추가 투여한 시험군을 비교했을 때 안전성 측면에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런 소식에 삼성제약의 최대주주인 젬백스와 계열사인 젬백스지오, 젬백스링크도 동방 상승을 보였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인공위성 관련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인공위성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내년 Space-X의 저궤도 위성 인터넷 서비스가 부각될 경우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상반기 중 영국계 저궤도 위성 안테나 원천기술 보유 벤처기업인 Phasor Solution 인수 이후, 연말에도 미국계 벤처기업인 KYMETA 지분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퓨쳐



이퓨쳐가 주식회사 에스지엔지홀딩스 등 임시총회소집 신청취하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4일 장 마감 후 주식회사 에스지엔지홀딩스외 2명이 임시총회 소집허가 소 취하 공시했다. 한편, 에스지앤지홀딩스 등은 경영권 분쟁 사기 의혹을 받아 온 바 있다.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가 보통주 1주당 100원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0-12-31)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바코



아바코가 보통주 1주당 300 현금배당 계획 (배당기준일:2020-12-31)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KMH



KMH가 경영권 분쟁 일단락 속 하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최대주주 최상주, 주주 유한회사 키스톤다이내믹투자목적회사 외 5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가 회사의 장기적 발전 도모와 주주이익 제고를 위한 공동협력 계약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관련, 이사회 구성은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최대주주 추천 6인과 유한회사 키스톤다이내믹투자목적회사 추천 3인으로 구성하며, 감사는 키스톤 추천 1인으로 하고, 주요 사항은 상호협의 및 동의하에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상주가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담보제공 계약 체결(채무금액:340억원, 담보설정금액:418억원) 공시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첫 확인 소식에매수세가 몰렸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전일 오후 열린 중대본 회의를 통해 28일 종료 예정인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와 비수도권 2단계 조치를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기간에 맞춰 내년 1월3일까지 6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은 1주간의 상황을 추가로 지켜본 뒤 다음달 3일 이전에 재결정할 예정이다.


유나이티드제약 - 쎌마테라퓨틱스 - 메디콕스 - 진매트릭스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그룹주가 코로나 항체치료제 승인 신청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셀트리온은 올해 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조건부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허가신청서 제출이 이번 주중이 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3사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쎌마테라퓨틱스



쏄마테라퓨틱스가 현재 코로나의 변이형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쎌마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는 바이러스 등 병원체 침입 시 체내 면역체계 활성을 통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약물이다.


천랩



천랩이 변이 바이러스 플랫폼 론칭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천랩은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의 전파 경로와 변이 양상 분석을 통한 역학 추적플랫폼 EzCOVID19을 론칭한 바 있다.


골드퍼시픽



골드퍼시픽이 자회사 에이피알지, 렘데시비르 보다 50배 이상의 치료 효능을 지닌 코로나 치료제 개발 본격화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피알지는 지난 8월 경희대학교 강세찬 교수로부터 임상 단계에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APRG64을 인수했다. APRG64는 강세찬 교수가 천연물 기반으로 발굴한 신약 후보물질이다. 강세찬 교수 연구팀은 지난 5월 C형 간염 치료를 목적으로 APRG64 개발에 착수했다. 연구 결과 같은 RNA 바이러스인 코로나에도 효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 치료제로서 효능 검증을 진행했다.



상한가



금비 - 덕산하이메탈


15%이하 하락



KMH - 유테크 - 알티캐스트 - 동신건설 - 대신밸런스제6호스팩 - 제룡산업 - 멜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