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삼성제약 주가 & 코이즈 주가 & 수산아이앤티 주가 & 1월6일 수요일 특징주 & 1월6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6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티엘비



티엘비가 상장이후 처음 상한가를 기록했다. 티엘비는 메모리 모듈 PC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모듈 PCB, 반도체 장비용 PCB 등을 제조하고 있다.


아미노로직스



아미노로직스가 김관묵 교수팀, 세계 최초 아미노산 자동화 생산기술 개발 소식 속 시장에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김관묵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전공 교수팀이 에이즈 치료제, 항암제 등 고부가가치 의약품 원료로 쓰이는 비천연 아미노산을 액-액 추출공정으로 L-D 변환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기술은 생산가치가 높은 D형, L형의 비천연 아미노산을 원하는 종류로 자유롭게 선택, 변환해 생산할 수 있어 고부가가치 신약개발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이 저탄소 정부 정책 및 바이든 친환경 정책 관련주. 친환경 화학제품 제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문재인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과 더불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겹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예측이 작용했다.


위지트



위지트가 비트코인 3,900만원 재돌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가 유무상증자 철회 속 주당 0.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보통주 1주당 0.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01-20, 상장예정:2021-02-10) 공시.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가 경영권 매각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해 12월2일 키네마스터의 최대주주인 솔본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키네마스터의 주요 주주가 경영권 매각을 위한 주관사 선정에 착수하면서 매각 작업 흥행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 법률 자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맡았다.


조광ILI



조광ILI가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광ILI는 시설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히스토리 등 대상 300억원 규모의 4회차 무기명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만기 이자율은 각각 1.0%, 1.0%이며, 만기일은 2024년01월12일이다.


삼성제약



삼성제약이 췌장암 치료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제약은 지난해 12월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GV 1001)의 국내 임상3상 결과보고서 수령을 공시했다. 삼성제약은 안정성과 유효성에서 시험군이 대조군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으며 이번에 도출된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허가 신청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가 mRNA 합성서비스 등 매출 증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mRNA 백신 개발과 생산 단계에 사용되는 mRNA 합성서비스를 공급중이며, 코로나로 mRNA를 비롯해 혈장치료제, 콜드체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mRNA 합성서비스 사업은 화이자, 모더나의 mRNA백신 상용화에 mRNA 백신 서비스를 국내 바이오기업, 병원, 학교 등에 해당 제품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으로 국내 mRNA의 개발 및 연구가 활발해 지면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이 국립암센터와 조기 유방암 연구 계약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성제약은 지난해 12월 국립암센터와 조기 유방암 광역학 치료 임상연구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 동성제약은 조기 유방암에 대한 광역학 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현대약품



현대약품이 한국산도스와 항우울제 공동 프로모션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약품은 CNS 약물인 SSRI’s 항우울제 관련 3개 의약품 브랜드의 국내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한국산도스와 체결했다고 지난해 12월21일 밝힌 바 있다.


명문제약



명문제약이 구충제 이버멕틴 FDA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알벤다졸 성분 동물용 구충제 판매 부각이 됐다.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가 코로나19 치료제 APX-115 美 FDA 임상2상 시험계획서 제출 소식에 매수세감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APX-115’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2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APX-115’는 당뇨합병증 치료를 위한 ‘녹스(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에 기반한 파이프라인 중 하나로, 해당 기전은 다수의 해외 연구 논문에서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아이디 / 이트론



이아이디 / 이트론이 스푸트니크V 접종 100만명 돌파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지엘라파(GL Rapha)가 공동개발 및 생산하는 스푸트니크V 코로나 백신의 일반 접종자가 1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90% 이상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스푸트니크V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은 아데노 바이러스 기반 백신이며, 이번주까지 총 150만 도스의 백신이 러시아 전역에 공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 /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 / 한미약품이 한미약품,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CMO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모더나가 개발한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CMO를 맡을 제약사로 한미약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미약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더나 백신 제조 방식인 mRNA 백신 대량생산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 관련주



증권 관련주가 코스피지수 사상 첫 3,000선 돌파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스피지수가 개인 순매수 지속 등에 장 중 사상 최초로 장중 3,000선을 돌파했다.


한화투자증권 - KTB투자증권 - DB금융투자 - SK증권 - 유안타증권 - 유진투자증권 - 상상인증권 - 키움증권 - 한국금융지주 - NH투자증권 - 교보증권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대선 선호도 1위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수산아이앤티 -  이홍구 각자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았은 바 있다.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오리엔트정공 - 이재명 지사 11~17세 까지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 근무한 바 있다.


형지엘리트 - 이재명 성남시장 시 무상교복 확대 시행.


정다운 - 김선철 사장, 고영민 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


인터지스 - 대표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사법연수원 동기.



상한가



티엘비 - 아미노로직스 - 삼성제약 - 서린바이오 - 코이즈 - 수산아이앤티 - 오리엔트정공 - 동성제약 - 토탈소프트 - 그린케미칼 - 제넨바이오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