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오스테오닉 주가 & 이엘피 주가 & 성안 주가 & 1월14일 목요일 특징주 & 1월14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14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지니뮤직



지니뮤직이 KT, 테슬라와 커넥티드카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적용 계약 체결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KT가 이달 중 테슬라의 모델에 커넥티드카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해졌다. 계약이 체결되면 테슬라 차량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온미디어 - AI 셋톱박스인 기가지니를 KT에 공급.


머큐리 -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를 KT에 공급.


인포마크 - AI스피커, KT기가지니에 납품 사실 부각.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정부, 자율주행 분야에 2027년까지 약 1조1,000억원 투입 예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팅크웨어 - LG전자 - 칩스앤미디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가 KBSI, 자유변형 가능한 전고체 이차전지 개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언론을 통해 웨어러블 전자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전고체 이차전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양극 및 음극 소재, 집전체, 고체 고분자 전해질 소재를 새로 개발했으며, 기존 소재의 성능 개선도 동시에 수행해 전고체 이차전지를 위한 소재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농화성 - LG화학, 한국화학연구원과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 전해질 개발 중.


테이팩스 - 한농화성과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 중. 


티에스아이 - 전고체 전지  필수 설비, 연속식 믹서 상용화.


씨아이에스 -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전지 상용화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래컴퍼니 - 2차전지 장비업체들과 전고체전지 사업화 MOU 체결한 바 있다.


동화기업 -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 고체전해질, 고객사와 공동 개발.


이수화학 - 전고체 배터리 원료 개발과 PCM원료 사업.


EG - 전고체 전지 핵심 소재 개발.


DMZ 평화공원 관련주



DMZ평화공원 관련주가 DMZ 평화공원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방부는 군사시설 보호구역 16곳을 해제하기로 하는 등 규제 완화 대책을 계속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군사 작전상 제한이 없는 군사시설 보호구역 16곳(면적 1억67만4,284㎡)를 해제할 예정이다. 경기도 고양과 파주, 김포, 강원도 고성과 화천 등이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아스 - 누리플랜 - 이화공영 - 일신석재


농업주



농업주가 국제 곡물가 급등세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전일 보고서를 통해 미국 농무부(USDA) 1월 전 세계 농산물 수급전망보고서(World Agriculture Supply & Demand Estimate) 공개 직후 3대 곡물 가격 일제히 급등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 CBOT(시카고상품거래소) 옥수수 선물이 전거래일 5% 이상 급등해 부셸당 5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대두(콩) 선물 가격도 14달러 돌파, 소맥(밀) 선물 가격도 4%대 급등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인바이오 - 경농 - 농우바이오


두산그룹주



두산그룹주가 대법원 두산인프라코어 中 법인 소송 파기환송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법원은 이날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법인(DICC) 투자금 회수 문제로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투자 등 재무적투자자(FI)들이 두산인프라코어를 상대로 제기한 매매 대금 등의 지급 청구 소송에서 원고인 투자자 측의 일부 승소를 판결한 원심을 파기환송했다. 이번 판결로 두산그룹의 최대 리스크이었던 DICC 소송에서 사실상 승리하면서 리스크가 크게 완화되는 모습이다.


두산 - 두산중공업 - 두산인프라코어


에이티세미콘



에이티세미콘이 이재명 측근 백종선 퇴임소식에 하락를 보였다. 전날 에이티세미콘은 백종선 사외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중도 퇴임했다고 공시했다. 백종선 사외이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을 역임할 당시 수행비서로 알려졌다.



한국파마



한국파마가 코로나 치료제 인도 임상2상 완료 속 95% 효과 확인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파마는 지난 12일 지난해 말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 신약 체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파마가 생산한 코로나 치료제다. 한국파마는 코로나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종근당 그룹주



종근당그룹주가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 치료 효과 확인 속 1월 조건부 허가 신청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종근당은 코로나 중증 환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러시아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하고, 고위험군 환자에서 표준치료군에 비해 약 2.9배 높은 치료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러시아 임상 2상을 통해 코로나19 확진 환자 100여명에게 10일간 위약과 나파벨탄을 투약해 조기경보점수(NEWS, National Early Warning Score)가 7점 이상인 고위험군 36명을 분석한 결과, 통계적 유의성 지표인 p-value가 0.012로 입증 목표인 0.05 이하에 확실하게 도달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 경보제약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 그룹주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 치료제(CT-P59) 임상 제2상 결과 발표 속 하락세를 보였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 감염환자 치료제(CT-P59) 임상 제2상 결과 발표 공시했다. CT-P59 확정용량(40mg/kg) 기준으로 위약군과 비교하였을 때, 입원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 발생률을 전체환자대상 54%, 50세 이상 중등증환자대상 68%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아울러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의 시간은 CT-P59 치료군에서 5.4일, 위약군에서 8.8일로 CT-P59 치료군에서 3일 이상 단축됐으며, 특히 중등증 또는 50세 이상의 중등증 환자에게서는 CT-P59 치료군에서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위약군 대비 5~6일 이상 단축됐다고 밝힘. 다만, P값이 전반적으로 0.05 이상을 보이면서 통계적 유의성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항공주 / 여행주



항공주 / 여행주가 국내 코로나 확산세 진정 및 백신 접종 현실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524명을 기록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일 연속 500명대를 기록하면서 확산세가 다소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부는 오는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과 5인 이상 모임금지 연장 여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항공주 - 제주항공 - 티웨이항공


여행알선주 - 참좋은여행 - 하나투어


카지노주 - GKL - 파라다이스


면세점주 - 글로벌텍스프리 - JTC



상한가



지니뮤직 - 한국파마 - 오스테오닉 - 이엘피 - 성안 - 한농화성 - 흥국


15%이하 하락



에이티세미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