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2021년 1월26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 이사때문에 인터넷연결이 늦어서 하루 늦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양해바라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회사 TSMC, 차랑용 반도체 품귀에 따른 가격 인상 검토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반도체 품귀현상이 심각해지며 2, 3위 업체인 네덜란드 NXP와 일본 르네사스 등이 잇따라 가격 인상 방침을 밝힌 가운데,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회사인 TSMC도 자동차용 반도체 가격을 최대 15%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FA반도체 - 아이에이 - 서플러스글로벌 - 프로텍 - 시그네틱스 - 레이크머티리얼즈 - 코아시아 - 러셀 - 티엘아이 - 다믈멀티미디어 - 알파홀딩스 - 테크윙 - 에이디칩스 - 포인트엔지니어링 - 에스티아이 - AP시스템 - 로보스타 - HB테크놀로지 - 자비스


SFA반도체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에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제공.


아이에이 -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오트론 등과 자동차용 비메모리 반도체 국산화 개발 진행중.


서플러스글로벌 - 반도체 리퍼비쉬 세계 1위 업체, 3000개 이상의 파운드리 업체에 중고장비 납품.


프로텍 - 반도체 제조용 장비등 생산, 공정장비제조 전문회사.


시그네틱스 - 반도체 패키징(테스트포함) 전문 업체.


레이크머티리얼즈 - LED, 반도체 등의 원료물질 생산업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등 글로벌반도체 회사에 공급.


코아시아 - 시스템 반도체와 정보기술(IT)부품 유통, 카메라 모듈 등의 사업.


러셀 - 반도체 중고 장비 업체.


비엠티 - 반도체 가스용 피팅 밸브 생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공급중.


자비스 - 세계 최초 반도체 핵심공정의 내부 불량을 검사하는 장비 개발.


아이원스 -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부품 개발. 


테크윙 - 메모리 반도체용 핸들러 시장에서 전세계 1위 점유율 차지.


삼화페인트 - 반도체 제조기술 가운데 핵심으로 꼽히는 에폭시 생산.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이 LG하우시스 자동차 소재사업부 인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최근 LG하우시스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 사업부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이르면 이번주에 MOU를 체결한 뒤 1분기 중으로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의 상한가를 갔으며, LG하우시스도 강세를 보였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신작 쿠키런: 킹덤의 흥행에 매수세가 몰렸다.


룽투코리아



룽투코리아가 텐센트, 액트파이브 최대주주 등극 소식 속 액트파이브와 IP 제휴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텐센트가 개발사 액트파이브의 최대주주로 등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텐센트와 액트파이브 간의 인수 협상에 정통한 소식통은 "양사가 수개월 간 진행한 인수협상이 최근 마무리됐다"며, "텐센트가 액트파이브에 초기 투자를 단행한 재무적 투자자와 전략적 투자자들이 보유한 구주를 우선 인수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



금호석유가 아이에스동서, 동사 지분 매입 소식 속 경영권 분쟁 가능성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이에스동서 측이 약 1,000억원 규모의 동사 주식을 단기간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에스동서 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약 5개월간 동사 주식을 매입해왔으며, 오너인 권혁운 회장의 아들 명의로 지분 매입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임원진 일부와 사모펀드 등도 우호 세력으로 지분 매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



삼성SDI가 중국 태양광(PV) 페이스트 사업 매각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SDI는 PDP 전극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2010년부터 태양전지용 페이스트 사업에 진출해 2015년엔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016년 6월부턴 우시에서 페이스트 생산 공장을 가동했다. 


녹십자



녹십자가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 그룹주가 식약처,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승인 임박. 27일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심의 예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제약


대웅제약 / 셀리드 / 유바이오로직스



대웅제약 / 셀리드 / 유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 치료제·백신 정부 임상지원 선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 치료제·백신 임상지원 제3차 공모'에 응모한 10개 과제 중 최종적으로 셀트리온과 대웅제약의 코로나 치료제, 셀리드와 유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 4개 과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3차 공모에서는 셀트리온의 코로나 항체치료제와 대웅제약의 약물재창출 치료제가 각각 3상, 2·3상의 임상을 지원받으며, 셀리드, 유바이오로직스는 백신 1·2상 임상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디지탈옵틱



디지탈옵틱이 최대주주 노블바이오, 코로나 검체키트 증설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운메디칼



세운메디칼, 미국 주사기 공급난 소식에 상승. 의료용 흡인기, 도뇨용, 의장용, 의약품 주입용 카테터 등 의료기기 제조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