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 프로텍 주가 & 피씨엘 주가 & 1월29일 금요일 특징주 & 1월29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29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제주은행



제주은행이 네이버 피인수설 부인에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9일 자사가 제주은행 인수를 검토한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네이버는 제주은행 인수를 검토한 바 없으며 제주은행과 관련 협의를 전혀 진행한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신원종합개발



신원종합개발이 주택공급 대책 발표를 앞두고 그린벨트 해제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부가 예고한 설 이전 특단의 주택공급 대책 발표가 다음주에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역세권 및 저밀도지구의 고밀 개발과 함께 그린벨트 해제 방안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서울 내곡동의 헌인마을 도시개발사업에 참여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되는 모습이다.


AP위성



AP위성이 국내 독자 기술 개발 차세대 중형 위성 1호 발사 예정 속 차세대 위성 개발 사업 참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토교통부가 3월20일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정밀 지상관측용 차세대 중형 위성 1호를 발사할 예정인 가운데, 이날 언론에 따르면 동사, 한화, 쎄트렉아이 등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함께 차세대 위성 개발 사업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GM 전기차 회사로 전환 발표 및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신규 공장 투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28일 미국 자동차 회사인 GM은 2035년까지 휘발유와 디젤 엔진 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하고 전기차만을 생산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GM은 배터리 가격을 60%까지 낮추는 기술을 개발 중이며, 배터리를 비롯한 자율운행 자동차 기술 등에 GM은 5년간 270억 달러를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GM은 2040년까지 탄소배출을 사실상 제로로 만들겠다는 중립화 목표도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 - LG화학 - 나인테크 - 일진머티리얼즈


SK케미칼 / 켐온 / 디알젬



SK케미칼 / 켐온 / 디알젬 노바백스, 코로나백신 긍정적 임상결과 도출 소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노바백스가 영국에서 18~84세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3상 임상시험에서 89.3%의 예방효과를 보였으며, 영국發 변이 바이러스에는 85.6%의 예방 효과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바백스는 이번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영국, 유럽연합(EU) 등 국가 규제당국에 관련 자료를 제출하고 검토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SK케미칼 -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와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 체결.


켐온 -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비임상 연구를 위탁받아 시험에 착수한 바 있다.


디알젬 - 2대 주주 후지필름의 자회사,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위탁 개발 제조 담당.


녹십자그룹주



녹십자그룹주가 녹십자그룹의 계열사, 녹십자랩셀·아티바, 美 MSD에 2조원 규모 기술 수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녹십자랩셀은 언론을 통해 美 관계사인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가 美 MSD와 총 3가지의 CAR-NK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규모는 18억6,600만 달러(약 2조900억원) 규모이다.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녹십자셀 - 녹십자랩셀


보령제약



보령제약이 스페인 파마마사 아플리딘,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입증. 독점판매 계약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스페인 파마마(PharmaMar)社와 독점판매 계약한 아플리딘이 코로나19 등에 강력한 전임상적 효과성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학술지 Science에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 샌프란시스코, 파리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연구팀은 아플리딘이 동물의 폐에서 바이러스 양을 99%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피씨엘



피씨엘이 오스트리아, 코로나 항원검사키트 자가검사 품목 등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스트리아 정부가 동사의 코로나 항원검사키트에 대해 개인사용을 허용하는 자가검사 품목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정부는 모든 개인들에게 1주일에 3개씩 코로나 항원검사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결정으로 동사의 제품을 개인이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현대비앤지스틸 - 제주은행 - 신원종합개발


15%이하 하락



에쓰씨엔지니어링 - 셀리버리 - 코오롱생명과학 - 금호에이치티 - 대한그린파워 - 금호석유우 - 플레이위드 - 선진뷰티사이언스 - 젠큐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