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보해양조 주가 & KD 주가 & 코오롱우 주가 & 4월9일 금요일 특징주 & 4월9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9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대선 지지율 1위 속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CS - 최대주주 정흥식 회장, 이재명 경기지사와 중앙대 동문. CS 본사와 공장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

 

시공테크 - 자회사 시공미디어 곽덕훈 부회장,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 사실 부각. 경기도 성남에 위치.

 

일성건설 - 이재명 1세대1주택 기본주택 정책 수혜주 부각.

 

프리엠스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

 

코이즈 - 조재형 대표, 최연주 이사. 중앙대 동문.

 

윤석열 관련주


 

나우IB - 사외이사 한상구, 서울대 법대. 제33회 사법시험 합격. 연수원 23기 수료.

 

덕성우 - 대표이사 이봉근 서울대 법대 동문.

 

원익큐브 - 원익큐브, 윤석열 1기수 선배 김영대 전 서울고검장 감사 선임.

 

서연탑메탈 - 사외이사 유재만, 前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제1부장검사. 윤석열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

 

정세균 관련주


 

수산중공업 - 정석현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 정씨 종친.

 

케이탑리츠 - 대표ㅇ와 사외이사가 고려대학교 출신. 정세균과 동문.

 

신화실업 - 신화실업 강성식 이사, 정세균 총리와 전주 신흥고 동문.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허가 신청이 이달 안으로 이뤄질 전망이며, 백신의 허가와 유통을 맡고 있는 녹십자가 허가에 필요한 자료를 구비하고, 빠르면 다음주 허가신청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엔투텍 - 에스티팜 - 소마젠 - 녹십자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가 베트남 투자사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임상 2상 투여 완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동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바이오시밀러 기업 나노젠(Nanogen)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에 대한 임상 2상 투여가 모두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5월중 예비임상 결과를 도출하는 동시에 임상 3상 설계를 수립, 6월께는 임상 3상에 돌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약 / 바이오 관련주


 

제약 / 바이오 관련주가 미국암학회(AACR) 개최를 앞두고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10일부터 15일까지 미국암학회(AACR)가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이 항암 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언론에 따르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번 행사가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인 만큼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성과가 주가 호재로 작용한다는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미약품과 유한양행, JW중외제약, 압타바이오, 지놈앤컴퍼니, 에이비엘바이오, 메드팩토, 파멥신, 브로노이 등이 AACR에 참가할 예정이며, 국내 기업들의 연구 결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미약품 - 유한양행 - 지놈앤컴퍼니 - 에이비엘바이오 - 셀리드 - SK바이오사이언스 - 녹십자셀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中 장시성 희토류 생산 일시 중단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정부에서 파견한 생태환경보호 조사단의 희토류 채굴 현장조사를 앞두고, 최대 희토류 산지인 장시성 간저우시에서 희토류 채광기업의 40~50%가 생산을 일부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생태환경보호 조사단은 다음달 7일까지 간저우시에 머물며 환경오염 조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중국이 환경을 구실로 희토류 생산을 일부 중단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미국 등 서방 진영에 대한 반격 카드로 희토류를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 대원화성 - 삼화전자 - 티플랙스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삼성전자, 구글·테슬라 칩 개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가 최근 고객사 맞춤형 통합칩(커스텀SoC) 전담 조직을 키워, 반도체 설계 지원 역량을 강화하는 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삼성전자가 구글과 페이스북, 테슬라 등의 자체 칩 개발을 함께 하고 있으며, 구글의 자율주행차 부문 웨이모도 삼성전자에 자율주행용 칩 개발을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칩스앤미디어 - 드림텍 - 아이에이 - 텔레칩스 - 에이디칩스

 

온실가스 관련주


온실가스 관련주가 탄소배출권 거래량·가격 급증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5년 연간 570만t이던 탄소배출권 거래량이 지난해 4,390만t으로 7.7배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탄소배출권 연평균 가격도 같은 기간 t당 1만1,013원에서 2만9,604원으로 3배 가까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케미칼 - 에코프로 - 후성

 

은행 / 보험주


 

은행 및 보험주가 Fed 경기 부양 기조 재확인 등에 따른 美 국채수익률 안정화 속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현지시간 8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3월 FOMC 의사록에 이어 완화적인 정책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힌 가운데, 최근 상승세를 보이던 美 국채수익률은 하락세를 보이며 안정되는 모습이다.

 

은행주 - 신한지주 - 하나금융지주 - 우리금융지주

 

보험주 - 한화손해보험 - 한화생명

 

자동차 대표주


 

자동차 대표주가 차량용 반도체 쇼크 장기화 우려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생산중단 사태가 장기화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GM은 미국 캔자스주와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생산 중단 조치를 다음달 10일까지 한달 더 연장키로 했으며, GM은 테네시와 미시간주의 3개 공장 가동을 중단하거나 생산량을 줄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포드 역시 일리노이주와 미주리주 공장의 생산 중단을 1주일 연장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 기아 - 현대모비스 - 현대위아

 

녹십자 그룹주


 

녹십자 그룹주가 녹십자홀딩스와 녹십자랩셀이 지분을 보유중인 美 아티바, 나스닥 상장을 위한 IPO 신청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가 지난 8일(현지시간) 美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는 독점 플랫폼 기술 및 제조 역량을 활용해 혈액암 및 고형암 치료를 위한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주력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은 동종 NK세포치료제인 AB-101로 전해졌다.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녹십자셀 - 녹십자엠에스 - 녹십자랩셀

 

크래프톤 관련주


 

크래프톤 관련주가 크래프톤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서 제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크래프톤이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NH투자증권·크레디트스위스·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JP모건 등이 공동 주관사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주IB투자 - 대성창투

 

더블유게임즈


 

더블게임즈가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 美 나스닥 상장 재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자회사인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재추진하기 위해 최근 SEC에 Form F-1에 대한 Post Effective Amendment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을 위해 제출한 F-1 서류의 보완을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웹젠


 

웹젠이 뮤 IP 활용 中 모바일게임 전민기적2 현지 흥행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지식재산권(IP) '뮤'를 활용한 중국 텐센트의 전민기적2가 출시 직후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2위(한국시간 금일 오전 8시30분 기준)에 오르며 초반 열기를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민기적2는 동사의 뮤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전작인 전민기적의 후속작이다.

 

상한가


 

보해양조 - CS - KD - 시공테크 - 코오롱우 - 나우IB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