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유유제약2우B 주가 & 진원생명과학 주가 & 나노엔텍 주가 & 4월13일 화요일 특징주 & 4월13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13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위즈코프


 

위즈코프가 주유소 휘발유값 상승에 매수세가 몰렸다. 위즈코프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을 전개하고 있으며 정읍, 순천 휴게소와 주유소를 관리 운영하고 있다.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 오름세로 주가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4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지난주보다 1.1원 오른 리터(ℓ)당 1535.0원으로 집계됐다.

 

플리토


 

플리토가 카카오엔터, 모든 언어로 웹툰 플랫폼 구축. 번역 플랫폼 업체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카카오 대표 콘텐츠 계열사인 카카오엔터는 전일 언론을 통해 1조 원을 투자해 모든 언어로 모든 나라에 웹툰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진수 카카오엔터 대표는 카카오엔터의 한국과 미국 상장 가능성을 모두 열어두고 검토하고 있다면서 카카오엔터의 목표는 모든 언어로 모든 나라에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올해에만 1조 원을 들여 국내외 자산을 사들일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비디아이


 

비디아이가 신라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PT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신라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인수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PT에서 동사는 자체 자문단이 작성한 사전 실사 자료를 바탕으로 재무건전성·경영투명성·영업지속성 중심의 경영개선계획을 신라젠에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컴위드


 

한컴위드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기업 아로와나테크에 투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기업 아로와나테크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아로와나테크가 진행하는 금 기반 아로와나 프로젝트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기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으며, 투자 액수와 보유 지분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브리지텍


 

브리지텍이 콜센터 서비스 특허권 취득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카오엔터 / 웹툰 관련주


 

카카오엔터 / 웹툰 관련주가 카카오엔터, 美 웹툰업체 인수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미디어 인수 추진 소식이 전해졌다. 북미 최초 웹툰 플랫폼 타파스는 올해 1월 기준 320만 명 이상의 월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웹툰 플랫폼사로, 카카오가 2016년부터 전략적 콘텐츠 제휴 관계를 이어온 바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현재 타파스미디어를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경영경 인수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앤씨미디어 - 키다리스튜디오 - 미스터블루

 

디앤씨미디어 - 카카오폐이지가 2대주주. 타파스미디어에 7개 작품 연재중.

 

미스터블루 -  디지털 만화 및 웹툰, 웹 소설 온라인 콘텐츠 공급업. 네이버와 카카오 플랫폼에 서비스.

 

키다리스튜디오 - 다우키움그룹 계열사로 미디어콘텐츠,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은 금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4차 유행의 문턱에 와 있는 위기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권덕철 1차장은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1.12명에게 바이러스를 옮기고 있으며, 어디서 감염됐는지 모르는 확진자 비율도 28.2%로 3주 연속 증가했다며, 4차 유행의 규모가 지난 3차 때보다 훨씬 클 수 있다는 경고가 있다고 우려했다.

 

진원생명과학 - 나노엔텍 - 유유제약 - 유유제약2우B -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 - 이수앱지스 - 바이넥스 - 유바이오로직스 - 한국파마 - 에이비프로바이오 - 필룩스 - 세운메디칼

 

나노엔텍


 

나노엔텍이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 유럽 수출 호조 소식 및 국내 허가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 유바이오로직스 / 셀리드 / 제넥신 / 진원생명과학


 

SK바이오사이언스 / 유바이오로직스 / 셀리드 / 제넥신 / 진원생명과학이 보건복지부, 국내 코로나 백신 개발업체 지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건복지부는 전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는 국내 기업을 위해 약 687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상에 진입한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 유바이오로직스, 셀리드, 제넥신, 진원생명과학 등으로 신속하게 임상3상을 시작하도록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노바벡스 관련주


 

노바벡스 관련주가 정부, 노바백스 백신 6월 출시 공급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편, 전일 정부는 노바백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6월부터 출시되어 안정적으로 국내에 공급될 것으로 전망했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기술 이전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되며 국내 도입되는 2,000만명분을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공장에서 전량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 -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 도입 물량 전량 생산.

 

켐온 -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시행한 바 있다.

 

스푸트니크V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인도, 러시아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기구(CDSCO) 산하 전문가위원회(SEC)가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백신이 인도 의약품관리국(DCGI)의 최종 절차가 남았으며, 러시아 스푸트니크통신은 인도 보건부 소식통을 인용해 SEC가 이날 중 백신을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 - 스푸트니크V를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수앱지스 / 바이넥스 -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컨소시엄에 참여한 바 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가 식약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품목허가 심사 시작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美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19 백신의 품목허가 심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식약처는 40일 내 전문가 3중 자문을 거쳐 예방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해 허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엔투텍 - 녹십자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가 이아이디와 이트론이 지분 투자한 한국코러스 상장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트론은 이화전기의 지분 21.23%를 보유한 최대주주며, 이화전기는 이아이디 지분 29.08%를 갖고 있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이 출자한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이 지분 15.2%를 보유한 한국코러스가 상장한다는 소식이다.

 

수산주


 

수산주가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바다 방출 정식 결정 속에 하락세를 보였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일본 정부는 도쿄 총리관저에서 각의(국무회의)를 개최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 보관 중인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정식으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정부는 구체적으로는 방사성 물질인 트리튬(삼중수소)의 농도를 세계보건기구(WHO)의 식수 기준을 충족할 수 있을 만큼 일본 국가 기준의 1/40 이하로 희석해 오염수를 방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라에스지 - 사조오양 - 사조대림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 기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늘 오전 기준 동사의 쿠키런: 킹덤이 국내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초로 등장한 에인션트 급 캐릭터 업데이트가 매출 반등에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방전지


 

세방전지가 국민연금, 세방전지 지분 확대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5일, 국민연금은 세방전지 지분율을 2019년 3월 21일 5.01%에서 올해 2월 10일 7.1%로 늘렸다고 공시했다.

 

상한가


 

유유제약2우B - 위즈코프 - 플리토 - 진원생명과학 - 나노엔텍 - 디앤씨미디어 - 이트론 - SG - 유유제약1우 - 키다리스튜디오 - 유유제약

 

15%이하 하락


 

한화투자증권 - 아이진 - 신라에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