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 바이오다인 주가 & 메가엠디 주가 & 4월14일 수요일 특징주 & 4월14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14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윤석열 관련주


 

아이오케이 - 홍경표 한국군경상담학회 이사를 사외이사로 선임. 홍경표, 윤사모 중앙회장.

 

위즈코프 - 정승환 대표, 윤석열과 서울대 동문.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00명대 재진입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금일 0시 기준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731명으로 집계되면서 엿새만에 다시 700명대를 넘어섰고, 지난 1월7일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비상교육 - 메가스터디 - 메가엠디 - 아이비김영 - YBM넷 - 대교 - 아이스크림에듀

 

또한 동방 - KCTC 등 쿠팡 택배 관련주와 세하 등 제지 관련주가 상승했다.

 

쿠팡 관련주


 

쿠팡 관련주가 쿠팡 지난해 매출액 급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쿠팡은 연결감사보고서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3조9,23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매출액 7조1,530억원 대비 94.65% 증가한 수치이며, 지난달 美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상장 신고서 기준 매출액 추정치 119억7,000만 달러(약 13조4,600억원)를 상회하는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5,504억원으로 전년 영업손실 7,205억원 대비 적자폭 축소. 전일 뉴욕증시에서 쿠팡은 4% 넘는 상승을 보였다.

 

동방 - KCTC - 서울식품 - 태경케미컬

 

동방 - 쿠팡의 물류 전담 운송사.

 

KCTC - 쿠팡과 물류창고 업무를 제휴 중.

 

아이스크림에듀 - 자회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쿠팡플레이에  유·초·중등용 교육용 영상 콘텐츠 1,000여편 공급.

 

대교 - 쿠팡플레이 교육용 콘텐츠에 해커스, 대교,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美 코인베이스 상장 임박 및 비트코인 8,100만원 돌파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14일 국내 비트코인 가격이 8,100만원을 넘어서는 등 역대 최고 기록을 재차 갈아치우고 있다.

 

비덴트 - 우리기술투자 - 위지트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탄소나노튜브 관련주가 LG화학, 신소재 탄소나노튜브 2공장 가동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LG화학은 언론을 통해 차세대 신소재인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tube·CNT) 증설을 통해 급성장하는 CNT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다. 특히, 여수 CNT 2공장이 1천200t의 증설 공사를 마치고 상업 가동에 들어갔으며, CNT 시장 급성장에 맞춰 연내 3공장 추가 증설에 착수할 예정이다.

 

LG화학 - 엑사이엔씨 - 상보 - 금호석유

 

육계 / 돈육 관련주



육계 / 돈육 관련주가 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및 돈육 가격 상승 속 반사수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전사고로 발생한 다량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자국의 안전 기준을 강화 적용해 바다에 배출하기로 정식 결정한 가운데, 육계 등 대체 식품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울러 올해 들어 돈육 선물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이에 따른 반사 수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교촌에프앤비 - 하림 - 동우팜투테이블

 

LG


 

LG가 지배구조 개편 및 신성장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5월27일 인적분할 변경·재상장 및 연내 대주주간 지분교환을 통한 LG-LX 계열분리가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주력사업 강화를 위한 구조 개편은 이미 시작됐다고 분석했다.

 

현대자동차 그룹주


 

현대자동차 그룹주가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9일 유가증권 상장을 위해 상장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국내 주요 증권사에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장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중단됐던 지배구조 개편 작업이 재개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현대차 - 기아 - 현대모비스

 

카카오페이지 상장 관련주


 

카카오페이지 상장 관련주가 카카오페이지, 상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앤씨미디어 - 카카오페이지에 웹툰과 웹소설 등 콘텐츠 공급.

 

카카오모빌리티 미국 증시 상장 관련주


 

카카오모빌리티 미국 증시 상장 관련주가 카카오의 주요 계열사들이 미국 증시 상장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구글과 글로벌 사모펀드 칼라일을 주요 주주로 확보한 카카오모빌리티가 가장 유력시 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구체적인 상장 시기와 일정 등에 대해서는 여전히 결정된 게 없는 상태이지만,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대규모 자금 조달 편의성 등을 고려한 전략 중 하나로서 美 증시 상장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에이테크놀로지 - 투자사 위즈돔, 카카오모빌리티와 스마트버스 전략 파트너십 체결.

 

남성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 개발.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 제품 개발 부각.

 

남양유업 / 쎌바이오텍 / 비피도


 

남양유업 / 쎌바이오텍 / 비피도가 남양유업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 확인 발표 소 상승 출발 후 급락을 기록했다. 전일 남양유업 항바이러스면역연구소장은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발효유 완제품이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규명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발효유 제품에 대한 실험 결과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를 99.999%까지 사멸하는 것을 확인했고, 코로나19 억제 효과 연구에서도 77.8% 저감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가 오세훈 서울시장의 청년인재 양성 방안 대책 촉구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오세훈 시장은 업무보고에서 청년 취업 교육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것으로 알려졌다. 오 시장은 당선 전 주요 공약으로 '청년취업 사관학교 설립'을 내세운 바 있다.

 

아시아경제 - 고용노동부 지원아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청년취업아카데미 등을 운영.

 

KMH아경그룹


 

KMH아경그룹이 오세훈 관련주로 편입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KMH / KMH하이텍 / 아시아경제 / 팍스넷.

오세훈 - KMH 회장 최상주 고려대 경제학과. 대표이사 한찬수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사외이사 김현태 고려대 법학과. 고려대학교 동문.

 

상한가


 

한화투자증권우 - 아이오케이 - 비상교육 - 바이오다인 - 메가엠디 - 한국주강 - 아이비김영 - 메가스터디 - 아시아경제 - 위즈코프 - 엑사이엔씨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