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희림 주가 & 노루페인트우 주가 & 현대건설우 주가 & 4월21일 수요일 특징주 & 4월21일 수요을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21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해성티피씨


 

해성티피씨가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공모가는 13,000원이며, 각종 감속기 전문 업체. 승강기용 감속기(권상기), 산업용 감속기, 로봇용 감속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삭엔지니어링


 

이삭엔지니어링이 신규상장 첫날 급등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11,500원이며, 반도체, 전자, 철강, 중공업, 발전,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다.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차기 정치모멘텀속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희림 - 윤석열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의 최대 후원사로 알려지면서 상승.

 

퍼시스 - 윤석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가 주최한 '르 코르뷔지에전'에 후원.

 

한미글로벌 - 윤석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가 주최한 '르 코르뷔지에전'에 후원.

 

노루페인트 - 야수파걸작전 등 후원.

 

도이치모터스 - 마크 로스코전, 야수파걸작전 등 후원.

 

제이준코스메틱 - 야수파걸작전 등 후원.

 

게임빌 - 르 코르뷔지에전, 알베르토 자코메티전 등 후원.

 

컴투스 - 르 코르뷔지에전, 알베르토 자코메티전 등 후원.

 

이재명 관련주


 

수성이노베이션 - 경기도 정책기획 자문위원 역임한 유승찬 씨를 사외이사로 영입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세균 관련주


 

수산중공업 - 정석현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 정씨 종친.

 

김동연 관련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전 부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총리직을 고사하고 야당 후보로 차기 대선에 나서는 것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PN풍년 - 최상훈 감사, 김동연 전 부총리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

 

SG글로벌 / SG&G / SG세계물산 - SG글로벌(구 SG충방), 김 전 총리 고향인 충청 지역에 본사가 있다는 이유.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가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2차 접종분 출하 및 네팔 긴급 사용 조건부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국내 수탁개발생산(CDMO)를 맡고 있는 한국코러스는 언론을 통해 전일 '스푸트니크V' 백신 2차 접종분 밸리데이션 뱃지(Validation Batch) 물량을 출하 후 항공편을 통해 러시아로 보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코러스 관계자는 러시아 국부펀드(RDIF) 연구진들의 방한 때 함께 밸리데이션 뱃지 물량을 생산했다며, 이를 통해 완전한 기술 이전과 원활한 상업 생산의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언급했다. 한편,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현지 인허가 과정이 마무리되면 상업 물량을 조속히 출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트론 - 이아이디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가 방역당국, 해외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국내 허가 임박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대해 지난주에 비해 큰 변화 없이 유지되고 있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해외에서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된 제품(자가검사키트)을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허가 부분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허가 심사 진행상황을 언급했다.

 

휴마시스 - 나노엔텍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가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2상 완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9일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한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에 대한 임상 2상 투여가 모두 완료됐다고 전했다.

 

종근당 그룹주 / 일양약품


 

종근당 그룹주가 식약처, 종근당 9개 품목 제조 및 판매 중지 조치 소식에 하락세를 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종근당이 의약품 제조 과정에서 미허가 첨가제를 사용하는 등 약사법을 위반한 사례를 확인했다며 9개 생산 품목의 제조와 판매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제조·판매가 중지된 9개 품목 중 데파스정 0.25㎎, 베자립정, 유리토스정 등 3종은 환자 치료상 필요성이 인정돼 시중 유통 제품 사용은 허용하기로 했고, 나머지 6종(리피로우정 10㎎, 칸데모어플러스정 16/12.5㎎, 네오칸데플러스정, 타무날캡슐, 타임알캡슐, 프리그렐정)은 시중 유통되는 제품도 회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 경보제약

 

반대로 일양약품은 종근당 의약품 제조/판매 중지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엔비티


 

엔비티가 네이버웹툰, 미국 상장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네이버웹툰이 미국 증시 상장을 검토하고 있단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엔비티는 네이버웹툰을 보기 위한 쿠키오븐을 운영 중이다.

 

신라섬유


 

신라섬유가 한국판 뉴딜 관련주 편입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부는 오는 2026년까지 섬유패션사업에 1조4000억원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산업으로의 전환과 디지털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신라섬유가 한국판 뉴딜 관련주로 언급되며 주가가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프리시젼바이오가 혈액응고검사시약 'Exdia D-dimer 2'식약처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0일 프리시젼바이오의 혈액응고검사시약 'Exdia D-dimer 2'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썸에이지


 

썸에이지가 신작 MMORPG 데카론M 론칭에 매수세가 몰렸다.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데카론M의 그랜드 론칭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가 쿠팡과 100억원 규모 드라마 국내 방송권 공급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쿠팡 주식회사와 100억원(최근 매출액대비 21.39%) 규모 공급계약(드라마 ''어느 날(제목 변경 가능)'' 국내 방송권) 체결(계약기간:2021-04-21~2023-06-30) 공시.

 

상한가


 

희림 - 해성티피씨 - 노루페인트우 - 퍼시스 - 현대건설우 - 수성이노베이션 - 노루홀딩스우 - 이아이디 - 넥스트사이언스

 

15%이하 하락


 

유유제약2우B - 유유제약1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