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플리토 주가 & 노루홀딩스우 주가 &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 4월26일 월요일 특징주 & 4월26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26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삼성물산 / 삼성생명


 

삼성물산 / 삼성생명가 삼성그룹 고(故) 이건희 회장 유산 상속방안 발표 예정 속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번주 삼성그룹 총수 일가는 고(故) 이건희 회장의 유산 상속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용 부회장이 대부분의 지분을 상속 받고 이중 삼성생명 지분을 일부 매각해 상속세를 납부하거나, 삼성물산이 삼성전자 지분을 받아 삼성물산이 상속세를 납부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호텔신라 - 호텔신라우 - 삼성물산 - 삼성생명 등이 움직였다.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가 코로나 확진자 증가추세에 매수세가 몰렸다.

 

수젠텍 - 엑세스바이오 - 팜젠사이언스 - 랩지노믹스 - EDGC - 휴마시스

 

수젠텍


 

수젠텍이 코로나19 신속검사키트 美 FDA 승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엑시스바이오


 

엑시스바이오가 1분기 실적 호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팜젠사이언스 -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화이자 백신 추가 계약 및 9월말 전국민 70% 백신 1차 접종 완료 계획 발표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4일 범정부백신도입TF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추가 계약한 물량은 2,000만명이 접종이 가능한 4,000만 회 분이다.

 

화이자 - 우리바이오 - KPX생명과학 -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 우리바이오 이숭례 대표이사, 1982년 한국 화이자 제약에 입사, 신약개발팀장, 마케팅 이사 등 역임.

 

제일약품 - 성석제 대표이사,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

 

SK바이오사이언스 -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 기대감에 상승.

 

콜드체인 - 대한과학 - 일신바이오 - 에스씨디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이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인 EDP-CI 개발에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디콕스


 

메디콕스가 메콕스큐어메드, 코로나 치료제 유럽 임상 목적 현지 CRO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콕스큐어메드는 지난 23일 언론을 통해 자체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의 유럽 임상 추진을 목적으로 다국적 기업 'FGK-CRO GmbH'와 CRO(임상시험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운/조선주


 

해운/조선주가 운임지수 역대 최고치 경신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3일,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주대비 146.34포인트 오른 2,979.76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치임. 원자재를 실어나르는 벌크선 운임지수인 발틱운임지수(BDI)도 23일 2,788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운주 - HMM - 팬오션 - 대한해운 - KSS해운.

 

조선주 -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대우조선해양 - 삼성중공업 - 한진중공업.

 

조선기자재 관련주 - 태광 - 성광벤드 - 세진중공업 - 메디콕스 - HSD엔진 - STX중공업 - STX엔진 - 하이록코리아 등.

 

명신산업


 

명신산업이 핫스탬핑 관련 특허 경쟁 속 핫스탬핑 공법 활용 차체 부품 제조 사업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핫스탬핑 관련 지식재산 5대 강국(IP5)의 특허 출원이 2010년부터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해 연평균(2010~2017) 2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최근 3년간 특허 등록 건수도 평균 396건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클리노믹스


 

클리노믹스가 게놈 해독 완료. 초대형 바이오 빅데이터 마련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한국인 1만 명의 유전체(게놈)가 해독을 마쳐 초대형 바이오 빅데이터 기반이 마련됐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이날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울산광역시와 제4공학관(110동) N101호에서 한국인 만 명 게놈 해독 완료를 선언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이 내년 영업현금흐름 개선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움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 베트남 프로젝트 Capex를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경상 투자 및 일부 설비 교체만 필요한 상황이라며, 내년 베트남 프로젝트의 온기 가동으로 영업현금흐름이 급격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부채비율의 빠른 감소 및 NF3 등 특수가스의 경쟁력 강화 움직임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효성티앤씨에게 NF3 자산을 매입하려는 움직임이 그 트리거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


 

LG전자가 독일 다임러그룹에 전기차용 모터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이달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그룹에 약 6억달러(약 6,700억원) 규모의 전기차용 모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시장에서는 모터 경쟁력을 기반으로 마그나의 신뢰가 더해지면서 다임러에 대형 공급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된 것으로 평가했으며, 벤츠 등 명품 자동차를 생산하는 다임러에 부품을 공급하며 모터의 신뢰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스씨디


 

에스씨디가 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 출시 소식 속 에어컨 부품 납품 사실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는 설치 환경 제약이 없는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Window Fi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으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각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주목해 창문형 에어컨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플리토 - 호텔신라우 - 수젠텍 - 노루홀딩스우 - 넥스트사이언스 - 우리바이오 - 파인디앤씨 - 엑세스바이오 - 에이치엘비파마 - KPX생명과학 - 캐리소프트

 

15%이하 하락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 - 휴온스글로벌 - SM Life Design - 해성옵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