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C 주가 & CSA 코스믹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1. 4. 29. 19:54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독존주식◆

 

엑세스바이오 주가 & 노루홀딩스우 주가 &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 4월29일 목요일 특징주 & 4월29일 목 주식 총정리

 

 

2021년 4월29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물류 관련주


 

물류 관련주가 연말까지 화물대란 지속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27일 해양진흥공사·한국항공협회는 올해 연말까지도 글로벌 경기 회복과 백신 보급의 영향으로 세계 물동량은 늘어나지만, 선박·항공기 공급량은 이에 미치지 못해 높은 운임과 선적 공간 부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정부는 수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국내 수출기업의 '화물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임시선박을 추가 투입하고 중소기업에 운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KCTC - 동방 - 태웅로직스 - 유성티엔에스 - 한솔로지스틱스

 

CSA 코스믹


 

CSA 코스믹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제외 결정 속 거래재개 후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최근 5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에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됨에 따라 지난 7일 장 마감 후부터 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철강 관련주


 

철강 관련주가 글로벌 철강 수요 급증에 따른 철광석 가격 급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글로벌 경기 회복 속에 철강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철광석 수급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철광석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28일(현지시간) 중국 칭다오항으로 수입된 철광석 현물가격이 톤당 192.52달러를 기록. 최근 톤당 195.31달러로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소폭 떨어졌으나, 지난주 톤당 189달러에서 183달러까지 떨어졌다 다시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비앤지스틸 - 휴스틸 - 동양철관 - 삼현철강 - 한국특강 - TCC스틸 - 동일제강 - 한일철강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조선 3사 연간 수주목표 달성 가능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등 대형 조선 3사가 연간 수주목표의 45%를 채움에 따라 올해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해 들어 현재까지 대형 조선 3사는 총 139억5,000만달러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연간 수주목표 304억달러의 45.9%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조선 관련주 - 대우조선해양 -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조선기자재 관련주 - STX중공업 - 삼영이엔씨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한은, 하반기 디지털화폐 모의실험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지급결제보고서에 따르면, 가상환경에서의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모의실험을 통해 제조, 발행, 유통, 환수, 폐기 등 CBDC 생애주기별 처리 업무와 함께 송금, 대금결제 등 서비스 기능도 실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케이씨에스 - 한국전자금융 - 한네트

 

2차전지 대장주


 

2차전지 대장주가 LG화학-삼성SDI, 1분기 실적 호조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LG화학은 전일 장 마감 후 1분기 실적 발표. 21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65조원(전년동기대비 +43.40%), 영업이익 1.40조원(전년동기대비 +584.04%), 순이익 1.37조원(전년동기대비 +3,671.89%). 삼성SDI는 지난 27일 장중 1분기 실적 발표. 21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96조원(전년동기대비 +23.59%), 영업이익 1,331.72억원(전년동기대비 +146.74%), 순이익 1,500.13억원(전년동기대비 +20,477.91%).

 

LG화학 - 삼성SDI - SK이노베이션

 

영상콘텐츠 관련주


 

영상콘텐츠 관련주가 디즈니플러스 5월 국내 출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물등급위원회 온라인등급분류서비스에 따르면 최근 디즈니 오리지널 콘텐츠가 등급분류 심의에 돌입했으며, 해당 심의는 접수 후 10일 내로 완료되는 점을 고려할 때 5월 초에는 국내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SM Life Design - 코퍼스코리아 - KTH - 알로이스

 

김동연 관련주


 

김동연 관련주가 PN풍년 - 김동연 전 부총리 대선 출마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치권에 따르면 내년 대선에서 킹메이커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야권의 다른 잠룡까지 대상을 넓히는 등 윤 전 총장을 제외한 이른바 플랜B 구상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N풍년의 최상훈 감사는 김동연 전 부총리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으로 알려졌다.

 

대상홀딩스우


 

대상홀딩스우가 대상홀딩스 첫 1000억원 회사채 발행. 오너 책임경영 강화되며 공격적 투자 나선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상홀딩스는 1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2005년 대상으로부터 인적분할되며 회사가 설립된 이래 첫 회사채 발행이다.

 

클리노믹스


 

클리노믹스가 암진단용 액체생검 랩온어디스크 시스템 개발 성공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암진단용 액체생검 랩온어디스크(Lab-On-A-Disc)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장비는 미세한 통로가 있는 디스크 모양의 액체 생검 카트리지에 혈액을 넣고 회전에 의한 원심력과 벨브 작동을 이용해 전자동으로 분리해 내는 분석장비로 알려졌다.

 

엠투엔


 

엠투엔이 5월내 신라젠 인수 관련 최종 본계약 체결 예정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신라젠과 경영정상화를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경영 및 연구 개발 방향과 美 바이오기업 GreenfireBio와의 시너지, 그리고 거래재개 추진을 통한 기업 가치 회복 전략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짐. 신라젠은 지난 14일 동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엑세스바이오 / 팜젠사이언스


 

엑세스바이오 / 팜젠사이언스가 엑세스바이오, 1분 역대 최대 실적에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팜젠사이언스(구 우리들제약)는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자가테스트용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유럽 CE인증 획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번에 유럽인증을 획득한 자가테스트용 진단키트는 기존의 코 또는 입안 깊이 면봉을 집어넣는 방식과 달리, 플라스틱 튜브에 스스로 침 또는 가래를 뱉는 방식으로 검사의 편의성 및 안전성을 높여 어린이나 노인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가 인도네시아 국립대와 합작사 설립 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국립대학(UI/University of Indonesia)과 공동연구소 개설 및 합작법인(Joint Venture) 설립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진단분야 공동연구, 생산, 판매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UI 캠퍼스 내 공동연구소를 설립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 현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이 자회사 오상헬스케어, 신속 진단키트 제품 국내 판매허가 획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가 신약물질 감마PGA, 코로나19 치료 효과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신약물질인 감마피지에이(gamma PGA, BLS-H01)가 비임상 효력시험에서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차 추경 과제 COVID-19 소동물(마우스, 햄스터) 감염모델 활용 치료제·백신 비임상시험에서 효력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 백신 판권계약 기간 논란 속에 하락세를 보였다. 동사가 미국 노바백스와 체결한 코로나19 백신 판권 계약 기간이 다년 계약이 아닌 1년 계약이며, 단가 등 계약 조건 역시 해마다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계약 조건은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가 만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이후 백신 매출에 불확실성이 커지는 사안으로 사전에 알렸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상한가


 

KCTC - CSA 코스믹 - 엑세스바이오 - 노루홀딩스우 - 현대비앤지스틸 - 대상홀딩스우 - 팜젠사이언스

 

15%이하 하락


 

엔시트론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