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동부건설우 주가 & 노루홀딩스우 주가 & 조선선재 주가 & 5월4일 화요일 특징주 & 5월4일 주식 총정리

 

 

2021년 5월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신작 앤빌 출시 기대감 지속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신작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이 하반기 Xbox 등을 통해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해외 각국에서 퍼블리싱 계약 관련 러브콜이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가 100억원을 투자한 앤빌은 최근 스팀(Steam) 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유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동사 관계자는 메이저 퍼블리셔들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으며, 대부분 스팀 서비스를 비롯한 해외 각국 퍼블리싱 계약 및 협업에 관한 문의라고 언급했다.

 

철강 / 강관 / 비철 금속 / 비료 / 농업 관련주


 

철강 / 강관 / 비철 금속 / 비료 / 농업 관련주가 인플레이션 환경 속 원자재 투자 매력도 증가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신증권은 전일 보고서를 통해 인플레이션 환경 속에 원자재의 투자 매력도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농산물 가격 상승 배경으로는 미국 중서부 지역의 이상기온 및 브라질의 곡물 품질 악화에 따른 공급 차질 이슈가 있으며, 비철금속의 경우에는 수요회복에 대한 기대감 외에도 노조 파업 및 생산규제 관련 이슈가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의 경제지표 호조로 중국 수요 비중이 높은 원자재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다고 덧붙였다.

 

철강주 - 한국특강 - 만호제강 - DSR제강 - 삼현철강 - NI스틸 - 원일특강 - 문배철강 - 부국철강 - 휴스틸 - 경남스틸

 

강관주 - 한국선재 - 동양철관 - 하이스틸 - 휴스틸 - 금강공업 - 세아제강 - 한국주철관

 

비철금속 - 황금에스티 - 쎄니트 - 국일신동 - 이구산업 - 삼아알미늄 - 풍산홀딩스 - 대창 - 현대비앤지스틸

 

농업/비료/스마트팜 관련주 - 효성오앤비 - 농우바이오 - 인바이오 - 그린플러스 - 아세아텍 - 카프로 - 대유 - 골든센츄리 - 경농

 

가상화폐 / 비트코인 / 두나무 관련주


 

가상화폐 / 비트코인 / 두나무 관련주가 이더리움 신고가 재 경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빗썸에 따르면, 암호화폐 2등이자 대표적인 알트코인인 이더리움의 가격이 400만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재차 경신했다. 이러한 이더리움 가격 급등 이유는 최근 유럽투자은행(EIB)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 채권을 발행한다는 소식과 바이낸스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을 운영한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우리기술투자 - TS인베스트먼트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가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복당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복당 가능성이 나오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노마지지(老馬之智)의 역량이 필요한 때라는 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홍준표 의원이 자신의 정치 이력 등을 강조하기 위해 '노마지지'를 거론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으며, 최근 국민의힘이 당대표 등 당내 새 지도부가 안착해야 하는 상황인데다 내년 대선까지 앞두고 있어 홍준표 의원의 복당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한국선재 - 홍준표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점과 홍준표의 정책인 밀양신공항과 연관해 관련주로 엮인바 있다.

 

경남스틸 - 본사가 홍준표 의원 고향 경남 창원에 위치. 최충경 회장,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한 바 있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1분기 호실적 및 오세훈 서울시장,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 소식 속 단체급식 사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3,200억원(전년동기대비 +4.9%), 영업이익은 51억원(흑자전환)을 기록하며, 당초 예상치 및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였다고 언급했다. 이는 외식사업부 적자점포 정리와 단체급식 사이트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에스피지


 

에스피지가 美 HAAS 정밀 SR감속기 공급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미국 최대 공작기계 회사인 HAAS 오토메이션에서 제작하는 CNC공작기계에 적용될 SR감속기 최종 테스트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지난 2018년 중순부터 약 3년간 테스트를 받아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공급 승인으로 오는 8월부터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LG상사


 

LG상사가 LX그룹 공식 출범 속 실적 개선 및 신사업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LX홀딩스가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구본준 LG 고문을 LX홀딩스 초대 대표이사 회장에 선임하며 LX그룹이 공식 출범한 가운데, 동사가 LX그룹 주축 계열사로 떠오르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특히, 지난달 30일 시장 기대치를 상회한 1분기 실적을 발표한 데 이어, 오는 7월 사명을 LX글로벌로 변경할 예정인 가운데 기존 사업인 트레이딩 분야에서 벗어나 신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스푸트니크V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보건복지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 계획 없다는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휴온스글로벌 - 휴온스 - 휴메딕스 - 보령제약 - 이트론 - 이아이디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1분기 흑자전환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움증권은 동사에 대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특히 용역매출(코로나 백신 유통 및 CMO 등)이 969억원으로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이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상업화 물량이 생산된 영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상한가


 

동부건설우 - 액션스퀘어 - 노루홀딩스우 - 한국선재 - 조선선재

 

15%이하 하락


STX엔진 - 유진스팩6호 - 넥스트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