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두산퓨얼셀2우B 주가 &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 평화산업 주가 & 6월11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6월11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11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 확대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웹스


 

웹스가 윤석열 관련주 모멘텀에 연이어 매수세 및 상한가를 기록했다. 웹스는 윤석열전검찰총장이, 도시재생사업 필요성 언급에 관련주로 편입 되었음.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이 미국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신풍제약이 이틀째 상승을 보였다.전날 미국 제약 기업 MSD는 미국 정부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개발명 MK-4482)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몰누피라비르가 미국 식품의약 국(FDA)으로부터 승인 혹은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 MSD는 미국 정부에 약을 공급한 다.

 

넥스턴바이오


 

넥스턴바이오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코비박 MOA 체결. 300억 투자 협의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코비박의 한국 생산과 기술이전 및 글로벌 판매를 위해 300억원을 투자키로 하는 투자합의서(MOA)를 엠피코퍼레이션(MPC)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현대차·포스코·SK·효성 등 4개 그룹, 수소기업협의체 설립 논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등 4개 그룹은 전일 경기도 화성의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에서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 지난 3월 4개 그룹이 한국판 수소위원회 설립 추진을 밝힌 가운데, 이번 논의를 통해 당시 밝혔던 계획의 후속으로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위한 향후 로드맵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2우B - 평화산업 - 평화홀딩스 - 대우부품 - 엘티씨 - 삼보모터스 - 유니크 - 에스퓨얼셀 - 지엠비코리아 - 현대제철 - 한화솔루션 - 효성중공업 - 세원 - 뉴인텍 - 아이에이 - 에코바이오 - 일진다이아 - 제이엔케이히터

 

네오티스


 

네오티스가 수소차 테마 강세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PCB(인쇄 회로 기판) 가공에 사용되는 초정밀 공구인 마이크로비트와 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용 샤프트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자동차용 모터 샤프트의 주요 고객은 완성차 회사의 1차 부품 공급업체(Vendor)인 어셈블리 메이커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애플, BMW 전기차 개발 주도 고위임원 영입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은 자체 자율주행 전기차 프로젝트를 위해 BMW 전기차 사업부의 고위 임원 출신인 크란츠 전 수석부사장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란츠 전 수석부사장은 BMW에서 전기차 개발 부문을 이끌었던 인물로 순수 전기차 'i3'와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이 대표작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시장에서는 애플이 테슬라와 같은 자동차 업체와 경쟁하면서 전기차 시장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보고 있다.

 

삼성SDI - LG화학 - SK이노베이션 - 코스모신소재 - 쎄미시스코 - 엘앤에프

 

원자력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자력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한국수력원자력, 체코에너지산업연합회와 극비회동 소식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한국수력원자력과 체코에너지산업연합회(CPIA·Czech Power Industry Alliance)가 국내에서 극비회동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한수원은 지난달 말 경북 경주시 한수원 본사에서 CPIA와 만나 체코 두바니코 원전과 관련해 논의했으며, 여기에 두산중공업, 한국전력도 함께한 것으로 전해졌다.

 

효성중공업 - 우진 - 에너토크 - 이디티

 

철강 관련주


 

철강 관련주가 하반기 철강 제품가격 상승 유효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안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 내부에서 원자재 가격 급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옴에 따라 5월 중순 이후 중국 내수 철강제품 가격이 급락했지만, 이는 중국정부가 5월 초~중순 투기적 자본 개입에 의한 철강제품 가격 급등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이 있었을 것으로 분석했다.

 

POSCO - 현대제철 - 화인베스틸 - 현대비앤지스틸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이주열 한은 총재, 하반기 CBDC 모의실험 착수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금일 한국은행 창립 제71주년을 맞아 기념사를 통해 "지급결제 환경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도입할 필요성이 더욱 커질 수 있는 만큼 이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반기중 CBDC 모의실험에 착수해 그 기능과 활용성을 차질없이 테스트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지시스 - 케이씨티 - 한네트

 

이준석 관련주


 

이준석 관련주가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이준석 선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민의힘 새 당대표에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선출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당원투표(70%)와 여론조사(30%)를 합산한 결과 42%를 득표했으며, 헌정 사상 최초의 30대 원내 교섭단체(현역 의원 20명 이상) 대표가 되었다.

 

넥스트아이 - 삼보산업

 

희귀금속 관련주


 

희귀금속 관련주가 中, 반(反) 외국 제재법 표결 소식 등에 하락세를 보였다. 전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는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회의를 개최해 반(反) 외국 제재법 등을 표결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법안은 미국이 화웨이 등 중국 기업들의 부품 수입을 제한하고 신장 위구르 자치구 인권 문제를 이유로 해당 지역의 면화 수입을 전면 금지하는 등 중국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는데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원화성 - 티플랙스 - 유니온

 

코스피200 / 코스닥150 신규편입 종목


 

코스피200 / 코스닥150 신규편입 종목가 코스피200·코스닥150 지수 정기 변경 속 공매도 우려 등에 하락세를 보였다. 금일 한국거래소가 코스피200·코스닥150 구성 종목을 정기변경함. 코스피200 지수 정기변경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대한전선, 동원산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가 편입되었으며, 코스닥150 지수 정기변경에는 데브시스터즈, 바이넥스, 박셀바이오, 삼강엠앤티, 성우하이텍, 심텍, 아이큐어, 아주IB투자, 우리기술투자, 유니슨, 에프에스티, 젬백스, 파크시스템스, 테스나, 티에스이, 하나머티리얼즈가 신규 편입되었다.

 

대한전선 - 동원산업 - 성우하이텍 - 젬백스 - 데브시스터즈 - 바이넥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가 2분기 연속 흑자 기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LG헬로비전 - 두산퓨얼셀2우B - 웹스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 한솔로지스틱스 - 평화산업

 

15%이하 하락


 

TJ미디어 - 엘비루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