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광진윈텍 주가 & 지더블유바이오 주가 & 대원전선우 주가 & 6월16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6월16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16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윤석열 관련주


 

가비아 - 윤석열-김경율 회계사 독대 소식 속 김경율 감사 재직 사실 부각.


자연과환경 - 윤석열, 도시재생사업 필요성 언급 모멘텀 지속 속 환경생태복원사업 부각.

 

누리플랜 - 경관조명사업, 경관시설사업 등의 디자인/설계/제조/설치를 주사업으로 하는 도시경관전문회사.

 

데이타솔루션 - 윤석열, 데이터 기반 정책 언급.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업체 부각.

 

진도 - 안호봉 사외이사, 윤석열과 사법연수원 동기.

 

광진윈텍


 

광진윈텍이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더블유바이텍


 

지더블유바이텍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제외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는 동사의 '20.10.08일자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횡령·배임 혐의 발생) 등과 관련하여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동사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 이에 금일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재개됐다.

 

콜드체인 관련주


 

콜드체인 관련주가 식약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가출하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GC녹십자가 신청한 '모더나코비드-19백신주' 5만5,000여 회분에 대해 지난 15일자로 국가출하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가출하승인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국가가 검정시험과 제조사의 자료검토 결과를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이다.

 

태경케미컬 - 투비소프트 - 아이텍

 

백신여권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가 EU, 7월1일부터 백신여권 공식 발급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럽연합(EU)이 현지시간으로 오는 7월1일부터 모든 회원국에 코로나19 백신여권을 도입하는 'EU 디지털 코로나19 증명서(백신여권)' 입법 절차를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현지시간) 우르줄라 폰테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다비드 사솔리 유럽의회 의장, EU순회 의장국인 포르투갈의 안토니우 코스타 총리가 백신여권 관련 규정에 최종 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SGA솔루션즈 - 아이크래프트 - 케어랩스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송영길 민주당 대표, 소형모듈원자로(SMR) 강조 등 탈원전 시사 발언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취임 후 첫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재생에너지만으로는 완전한 탄소중립을 이루는데 한계가 있다면서 상당 기간 수소, 원자력, 재생에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에너지 믹스 정책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한전산업 - 보성파워텍 - 서전기전 - 우리기술 - 우진 - 두산중공업 - 일진파워

 

서전기전


 

서전기전이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Q-class인증을 보유하고 있다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미래산업


 

미래산업이 광림으로 최대주주 변경 예정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주)인피니티엔티가 (주)광림에 보통주 484,418주를 82.39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 광림은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동사 지분 12.98%(484,418주)를 신규 취득키로 결정했다. 취득예정일은 오는 7월15일이며, 동사의 최대주주는 인피니티엔티에서 광림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가 에너지솔루션즈, 쎄미시스코 인수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너지솔루션즈는 쎄미시스코를 인수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에너지솔루션즈는 6월부터 11월 사이 총 5차례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348억원 규모의 쎄미시스코 563만775주를 취득한다.

 

한창


 

한창이 페이스북 전 CMO 랜디 주커버그, 부산 미디어콘텐츠 기업 투자 소식 속 부산벤처스 최대주주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페이스북 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랜디 주커버그가 박형준 부산시장과 만나 부산에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미디어기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랜디 주커버그와 박 시장의 만남은 부산벤처스의 박세정 대표이사가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박세정 부산벤처스 대표이사는 "부산벤처스는 이번 랜디 주커버그의 방문 뿐 아니라 글로벌 혁신 역량을 보유한 기업 유치와 창업기업 투자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 신세계 / NAVER


 

이마트 / 신세계 / NAVER가 신세계-네이버 컨소시엄, 이베이코리아 인수 유력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베이 본사는 전일(현지시간) 이사회를 열고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신세계-네이버 컨소시엄을 사실상 확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정확한 인수가격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이마트-네이버는 이베이 본사의 이베이코리아 지분 20%를 남기고 나머지 80%를 인수하는 조건을 제시했으며, 이베이코리아 인수가격은 4조4,0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언론을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로 통보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신세계 I&C / 에스트래픽 / 보성파워텍


 

신세계 I&C / 에스트래픽 / 보성파워텍이 신세계·롯데 전기차 충전사업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세계그룹이 최근 전기차 충전서비스 전담 조직을 꾸리고 그룹이 직접 나서 전기차 충전 사업을 준비중이며, 신세계 I&C가 사업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그룹 외에도 롯데그룹이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신세계나 롯데그룹이 발 빠른 충전 시장 대응을 위해 기존의 충전사업자와 협력 또는 인수하는 방식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세계 I&C와 이마트 등에 초급속충전기를 운영중인 에스트래픽, 전기차용 급속충전기를 개발한 보성파워텍이 상승을 보였다.

 

상한가


 

가비아 - 자연과환경 - 광진윈텍 - 지더블유바이텍 - 대원전선우 - 한전산업

 

15%이하 하락


 

쌍방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