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세엠케이 주가 & 삼성머스트스팩 주가 & 네이처셀 주가 & 6월22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22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22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


 

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가 정치권 메타버스 활용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여당 유력주자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통해 정책 홍보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대표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서비스인 제페토를 통해 국가비전인 ‘내 삶을 지켜주는 나라’를 공개했다.

 

옵티시스 - 코세스 - 선익시스템 - 동아엘텍 - 자이언트스텝 - 한빛소프트 - 에이트원 - 지니뮤직 - 와이제이엠게임즈 - 위지윅스튜디오 - 현대차 - 씨엠에스에듀 - 칩스앤미디어 - 알체라 - 카카오

 

옵티시스 - 디지털광링크 기술 보유.

 

코세스 - 메타버스 핵심 장비 '리페어' 세계 최초 개발.

 

선익시스템 - 차세대 유력 디스플레이인 OLED의 핵심장치인 OLED증착(Deposition) 장비 개발 판매.

 

동아엘텍 - 선익시스템의 최대주주. 지분 50.07% 보유.

 

자이언트스텝 - 확장현실(XR) 관련 콘텐츠 기술 보유.

 

에이트원 - XR플랫폼을 개발 중.

 

넥스턴바이오


 

넥스턴바이오가 지분 인수한 로스비보와 당뇨 등 파이프라인 개발 위한 국내 파트너사 물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철강 관련주


 

철강 관련주가 2분기 호실적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증권은 동국제강에 대해 냉연 부문 견조한 실적 지속, 철근 등 봉형강 실적 및 수익성 개선 등으로 2분기 별도 영업이익 1,725억원을 기록하며 2010년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최근 미래에셋증권은 POSCO에 대해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1.6조원 수준으로 보수적으로 봐도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POSCO - 포스코강판 - 대한제강 - 세아베스틸 - 동국제강 - 세아제강 - 한국철강 - 현대제철 - 고려제강 - KG동부제철

 

자동차 관련주


 

자동차 관련주가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연말까지 연장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달 말 종료 예정이던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정책이 연말까지 연장될 것으로 전해졌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개별소비세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번 개정안이 승용차 판매를 확대시켜 하반기 경기회복을 위한 내수진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대차 - 기아 - 현대모비스 - 화신정공 - 화신 - 대유에이텍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가 시멘트 수요 증가에 따른 가격 인상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건설 경기가 호황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늘어날 시멘트 수요를 감안하면 시멘트 가격 인상과 순환자원 처리시설 비용 절감 효과 등으로 시멘트 업체에게 긍정적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최근 주가 하락이 있었지만, 2021년과 2022년 전반적으로 발생할 실적 개선으로 시멘트 업체들의 밸류에이션 매력은 다시금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표시멘트 - 동양 - 홈센타홀딩스 - 보광산업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수소충전소 설치 인허가 간소화 및 현대차 수소인프라 투자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환경부는 금일 언론을 통해 수소충전소 인허가 의제 도입 등 '대기환경보전법'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정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시행령에 따라 다음 달 14일부터 수소충전소를 설치하려는 사업자는 수소충전소 설치계획 승인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환경부에 제출하면 되며, 수소충전소 설치를 위한 인허가 과정이 ‘원스톱’ 처리를 통해 간소화됐다.

 

일지테크 - 동아화성 - 효성첨단소재

 

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최대주주 호반, 대우건설 인수전 참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IB업계에 따르면 호반건설은 대우건설 매착을 위한 본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는 오는 25일 대우건설 매각을 위한 본입찰 일정을 시작한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최대주주 KDB인베스트먼트, 주당 9,500원 수준의 최저입찰가 선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가 동사 매각과 관련해 주당 9,500원 수준의 최저입찰가를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유 지분을 감안하면 예상 매각가는 약 2조원 수준이며, 경영 프리미엄까지 계산할 경우 주당 만원을 넘길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대유에이텍


 

대유에이텍이 북미대화 재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유에이텍은 북한과의 산림분야 교류협력 추진 관련해 남북경협주로 분류된다. 대유에이텍은 국내에서 조경업과 임업을 겸하고 있는 푸른산수목원의 지분 63%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가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복당 기대감 속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국민의힘은 오는 24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복당 심사 안건을 다루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일관되게 "복당을 늦출 이유는 없다"는 입장을 밝혀온 데다, 최고위원들 사이에서도 이견이 없어 홍준표 의원의 복당안은 의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상한가


 

한세엠케이 - 옵티시스 - 삼성머스트스팩 - 코세스 - 넥스턴바이오

 

15%이하 하락


 

비디아이 - 코메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