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아이진 주가 & 솔고바이오 주가 & 플랜티넷 주가 & 6월28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28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28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홍준표 관련주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홀딩스 사장, 홍준표 의원 고등학교 직속 후배.

 

보광산업 - 대구경북 지역의건설 골재생산 업체.

 

홈센타홀딩스 - 보광산업의 최대대주주이며 대구에 본사가 위치.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창녕 출신.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선 출마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더불어민주당의 대권 주자 이 지사는 오는 30일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다음날인 7월1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현재 민주당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거나 선언한 주자는 이 지사를 포함해 총 9명이다. 

 

플랜티넷 - 플랜티넷, 이재명 경기도지사 성남시장 당시 청년 창업 육성과 관련한 업무협약에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이력 부각.

 

엔텔스 - 이재명 메타버스 활용한 청년과의 소통에 상한가.

 

LS네트웍스 - 구자용 대표이사와 이행일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같은 중앙대 동문.

 

이스타코 - 기본주택 정책주. 부동산 매매 및 임대사업 부각.

 

비비안 - 이태형 변호사 사외이사로 선임. 이 변호사는 과거 "혜경궁 김씨" 사건 변호사로 활동한 바 있다.

 

코맥스 - 변봉덕 회장은 성남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성남창조경영 CEO 공동위원을 맡은 바 있다.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윤석열 대권 출마 선언 D-1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양 - 임원들이 윤석열과 서울대 동문, 법무법인 태평양 근무 이력 등으로 친분 관계 부각.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가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 속 mRNA 백신 신속 대응 가능 기대감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코로나19 델타 변이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재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변이 맞춤형 개발 속도가 빠른 mRNA 백신이 해법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mRNA 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크를 만드는 유전자를 설계도 격인 mRNA 형태로 인체에 주입해 항체를 형성시키는 방식으로, 변이 바이러스가 스파크에 돌연변이가 생겨 나타나는 정보를 분석해 설계도만 바꾸면 쉽게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진 - 에스티팜 - 서린바이오 - 나이벡

 

아이진


 

아이진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가, 스푸트니크V 델타 변이에 강력한 효과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과 해외 수출을 담당하고 있는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가 최근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RDIF가 인용한 아르헨티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 백신 접종 후 14일째에 접종자 85.5%에게서 변이주에 대한 항체가 형성됐고, 2차까지 모두 맞은 뒤인 42일째쯤에 들어선 항체 생성 비율이 거의 100%까지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아이디 - 이트론 - 이화전기 - 이수앱지스

 

골프 관련주


 

골프 관련주가 7월1일 거리두기 개편 예정 속 영업제한 해제 수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는 7월1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가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수도권은 2단계, 그 밖의 지역은 1단계로 거리두기가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도권과 제주도에서는 6명, 이 외 지역에서는 8명까지 사적 모임이 허용될 예정이며, 그동안 문을 닫았던 유흥시설 영업이 재개되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시간은 현재 밤 10시에서 12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까스텔바작 - 크리스에프앤씨 - 휠라홀딩스 - 골프존

 

솔고바이오


 

솔고바이오가 상장유지 결정에 4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솔고바이오는 최근 5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 등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해 작년 2월 이후 거래가 정지된 바가 있다.

 

아진엑스텍


 

아진엑스텍이 메타버스 활용 본격화 속 XR글라스 국산화 주목 분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리서치알음은 동사에 대해 메타버스의 산업현장 활용이 본격화되면서 동사가 개발중인 스마트팩토리용 XR글라스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최초로 모션제어칩 국산화에 성공한 동사는 XR 글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LG CNS, 현대차, 삼성중공업 등이 산업현장에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등 메타버스 산업현장활용이 점차 확대되면서 XR글라스 수요가 동반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1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5일 장 마감 후 주식가격 안정과 주주보호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21-06-25~2021-12-25, 미래에셋증권) 공시.

 

에코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이 자회사 코모스 주식 26만519주 추가 취득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취득금액은 122억8388만원이며 이는 자기자본대비 11.2%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취득 후 지분율은 100%(85만4610주), 취득예정일자는 오는 29일이다.

 

마크로젠


 

마크로젠이 국제 표준 개인정보 보호 인증 취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업계에서 국내·국제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 3종을 모두 취득한 기업은 마크로젠이 유일하다.

 

포스코강판


 

포스코강판이 포스코 中 허베이강철과 합작사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포스코는 중국 허베이강철과 중국 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생산·판매를 위한 합작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5일 온라인으로 합작 계약 서명식을 갖고 각각 50% 지분을 보유한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자회사 넥스턴바이오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는 넥스턴바이오의 최대 주주로 지난 21일 기준 보통주 210만620주(지분율 17.73%)를 소유하고 있다. 다음달 9일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의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 상장이 완료되면 소유주식은 630만1860주(18.97%)가 된다.

 

상한가


 

휴맥스홀딩스 - 피에이치씨 - 아이진 - 솔고바이오 - 플랜티넷 - 엔텔스 - 아진엑스텍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