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피에이치씨 주가 & 코디엠 주가 & 흥국 주가 & 6월29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29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29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윤석열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속 하락세를 기록했으나, 대권 도전 선언을 앞두고 청년 일자리 정책 기대감 부각 등에 일자리 / 취업 관련주는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은 지난 4월 노동전문가를 만나 "청년실업 문제 해결이 국가 최우선 과제"라고 발언한 점이 부각되며 청년 일자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아이비김영 - TS인베스트먼트 - 메가엠디 - 윌비스

 

유시민 관련주



흥국 - 류종묵 회장과 류명준 대표이사가 유시민과 서울대 동문. 풍산류씨, TK(대구·경북) 안동 출신 동향.

 

유엔젤 - 유엔젤 유지원 대표이사가 유시민 이사장과 같은 심인고 출신.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 - '이낙연 동생 이계연. 삼부토건 이계연 대표이사 선임. 코디엠은 삼부토건의 명목상 최대주주'로 상승한 바 있다.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 주택 및 상가를 신축/분양하는 부동산매매업체로 이재명 지사가 주장한 기본주택 정책 관련주로 엮였다. 

 

최재형 관련주


 

이루온 - 이승구 대표,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

 

STX / STX중공업 / STX엔진


 

STX / STX중공업 / STX엔진이 그린쉽-K 개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하면서 한국형 친환경선박 '그린쉽-K' 개발이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가 K-mRNA 컨소시엄 출범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미약품/에스티팜/GC녹십자 3개 주축 기업 및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등과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K-mRNA 컨소시엄) 출범식을 개최했다.

 

녹십자 - 한미약품 - 에스티팜 - 나이벡 - 올리패스

 

한미약품 / 한미사이언스


 

한미약품 / 한미사이언스가 한미약품 당뇨병 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에서 효과 확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피에이치씨


 

피에이치씨가 관계사 필로시스, 식약처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허가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출산장려정책 / 엔젤산업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 엔젤산업 관련주가 中 세 자녀 정책 시행 속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발간한 중국 산모·영유아 용품시장 발전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중국 산모·영유아 산업 시장은 2017~2020년 연평균 16.5% 성장세를 보였으며, 지난 5월31일 중국 정부가 한 가구당 최대 3명의 자녀를 낳을 수 있게 하는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관련 산업의 성장이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캐리소프트 - 아가방컴퍼니 - 토박스코리아

 

태양광 관련주


 

태양광 관련주가 美, 중국 태양광 수입 제한 검토 소식 속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미국 행정부가 중국의 태양광발전 패널 원료에 대한 수입 금지를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특정 공장이나 기업에 대한 제한적인 조치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태양광 업체들의 반사이익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화솔루션 - OCI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판호 허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국가신문출판서에서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를 받았다.

 

덕산테코피아


 

덕산테코피아가 올해 실적 예상치 상회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 매출액은 1,130억원(+44% YoY), 영업이익은 240억원(+71% YoY, opm 21%)을 기록할 것이라며, 하반기 이후 실적 예상치를 상회할 수 있는 변수들은 디스플레이보다는 반도체 부분에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관련, 반도체 부분의 가동률이 50% 수준에 불과하고 DRAM 프리커서들(Low K, High K 등)의 신규 공급도 증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NAND 공급 증가율이 수요 증가율을 큰 폭으로 상회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투자 평가이익 340억원 달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지난 3월 인수한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의 투자를 통해 340억원 이상의 평가이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00억원에 인수한 넥스트사이언스 지분 일부를 매각해 차입금 340억원을 전액 상환하고, 남은 주식 200만주와 무상신주를 포함해 630만1,860주를 보유중이며, 전일 종가 기준 지분평가액은 642억원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아이비김영 - STX중공업 - 피에이치씨 - 코디엠 - 흥국 - 유엔젤

 

15%이하 하락


 

대원전선우 - 덕성우 - 국전약품 - 동양3우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