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대덕1우 주가 & 두산2우B 주가 & 픽셀플러스 주가 & 7월6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7월6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6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윤석열 탈원전 비판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오후 윤석열이 서울대학교에서 주한규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면담한 후 기자들을 만나 "월성 원전 사건이 고발돼서 대전지검이 전면 압수수색을 진행하자마자 감찰과 징계 청구가 들어왔고, 어떤 사건 처리에 대해서 음으로 양으로 굉장한 압력이 들어왔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전기전 - 한전산업 - 한전기술 - 일진파워 - SNT에너지 - 우진 - 대창스틸 - 우리기술 - 광명전기

 

출산장려정책 / 엔젤산업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 엔젤산업 관련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여성 출산/육아 관련 발언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SNS를 통해 여성이 출산과 육아, 꿈 모두 이루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보육과 돌봄은 우리 사회 전체의 책임이지만, 여전히 제도적 환경과 사회적 인식이 뒷받침 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저출생/고령화 사회를 극복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이로가 가정생활이 양립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국회가 먼저 육아와 보육 친화적인 일터로 변한다면 우리 사회문화 변화를 더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캐리소프트 - 예림당 - 아가방컴퍼니

 

코디엠


 

코디엠이 이낙연 출마 1호 공약 발표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날 대선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불공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토지공개념' 카드를 꺼냈다. 코디엠은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코디엠이 명목상 최대주주로 있는 삼부토건에서 공시를 통해 이낙연 대표의 동생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힌 영향으로 풀이된다.

 

화이자 / 모더나 / mRNA 관련주


 

화이자 / 모더나 / mRNA 관련주가 정부, 화이자-모더나 백신 10억회분 생산 협의설 사실 무근 소식에 전날 상승했으나 바로 하락세로 전환했다. 보건복지부는 전일 '정부가 국내에서 화이자와 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계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0억회분 생산 방안을 협의 중'이라는 외신 보도에 대해 설명자료를 내고 "백신 생산 계약은 기업간 협의 사항이며 한국 정부 차원에서 화이자나 모더나 등과 국내 백신 생산을 협의 중이라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에 코로나19 화이자/모더나/mRNA 관련주들이 하락을 보였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이 관계사 하임바이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예방 물질 개발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바이오 전문 기업 ‘하임바이오’와 연세대 의과대학, 이탈리아 세인지 연구소가 공동연구한 끝에 인(燐)중합체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과 복제를 저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논문은 SCI(국제과학논문 색인)급 과학전문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시그널링(Science Signaling)에 공식 게재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생산 허브 도약 기대감 재부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동사가 충주 바이오 공장을 준공하고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 준비에 돌입한 가운데,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생산 허브로의 도약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충주 바이오 공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전자/세포 치료제의 원료의약품에서부터 완제의약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임상 순항에 이틀째 강세를 보였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국내 임상2상서 통계적 유의성 확보 실패 소식에 급락을 기록했다. 동사는 전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2상 시험톱라인(Top line) 분석결과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피라맥스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전환된 환자 비율(음전율)'을 일차평가 변수로설정했는데, 피라맥스 투여군(52명)과 대조군(58명)에서 차이가 없었으며, 투약 후 28일째 중증으로 악화한 환자 비율은 피라맥스 투여군 52명 중 2명(3.8%), 대조군58명 중 5명(8.6%)으로 나타났지만 환자 수가 적어 유의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교육 관련주


 

교육 관련주가 수도권 전면등교 우려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교육당국의 2학기 전면 등교 방침에 따라 비수도권에서는 선제적으로 전학년 매일 등교를 시행하는 지역이 늘고 있지만 수도권은 신종 코로나19 재확산 직격탄을 맞으면서 등교 확대를 앞두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일 인천 인주초등학교에서 6학년생 2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방역 당국은 해당 학교에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학생, 교직원, 가족 등 3천명 가량을 전수 검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비상교육 - NE능률 - 메가엠디 - 메가스터디교육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연구 사업 입찰 마감을 일주일 앞두고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 사업 입찰 마감(12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SDS, SK C&C 등이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 CNS의 경우 이미 참여를 기정사실화한 상태여서, 두 회사가 참여한다면 IT서비스 빅3가 모두 뛰어들게 됐다.

 

로지시스 - 케이씨에스 - 케이씨티 - 한네트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최대주주 엑시트 가능성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대주주 한국에프앤비홀딩스의 주식담보대출 확대와 함께 동사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이 추가로 체결되면서 동사의 시가총액이 빠르게 상승하는 중으로 알려졌다. 한국에프앤비홀딩스는 지난달 30일 신한은행 등 대주단과 1,040억원 규모 주식담보대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담보 제공 주식은 동사 주식 6,871만6,080주(67.49%)로 한국에프앤비홀딩스가 보유한 동사의 주식 전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한국에프앤비홀딩스가 대출을 통해 지분을 확대하고 나선 배경을 펀드의 엑시트 전략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에이루트


 

에이루트가 500% 무상증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루트는 주식거래 활성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5주의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7월 20일이고, 신주 상장 예정일은 8월 10일이다.

 

픽셀플러스


 

픽셀플러스가 판교에 286억원대 신규시설투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월 픽셀플러스는 시스템반도체 연구·개발(R&D)센터의 신축을 통한 업무효율 증대를 위해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286억원대 신규시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뉴딘홀딩스가 카카오·SGM 특허침해 소송 승소에 매수세가 몰렸다. 골프존뉴딘홀딩스가 골프존의 비거리 조정 기술 특허 침해 소송에서 승소했다는 소식이다.

 

뉴프렉스


 

뉴프렉스가 내년도 턴어라운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경쟁강도 약화 및 구조조정 효과로 내년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낮은 수익성으로 인해 삼성전기는 카메라 모듈용 FPCB 외주화로 선회했고 주요 경쟁사는 물량을 축소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쟁사 운영 차질로 고객사 물량이 동사에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큘러스향 PCB 납품으로 메타버스 산업 성장성을 공유하고 있다며, 오큘러스향 매출액도 올해와 내년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이다.

 

아이엠


 

아이엠이 소액공모 통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 완료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이엠은 지난 2일 소액공모실적보고서를 통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약 10억원의 자금조달을 했다고 공시했다.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이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와 ‘싸이페이’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Z의 주요 출자자로서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를 위한 각종 개발 및 운영 지원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 내 결제시스템인 싸이페이를 개발하는 역할뿐 아니라 싸이페이 서비스 운영자로 참여하게 된다. 싸이페이는 싸이월드 플랫폼 전용 페이먼트 서비스다.

 

상한가


 

서전기전 - 인바이오젠 - 대덕1우 - 두산2우B

 

15%이하 하락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하나머스트7호스팩 - 유진스팩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