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쎈테크 주가 & 에이루트 주가 & 에이엔피 주가 & 7월19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7월19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19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일요일 역대 최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25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주(12일 0시 기준) 일요일 하루 확진자 기준 종전 최다 규모였던 1,100명을 넘은 최다 기록이며, 13일째 1,000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진단키트 - 피에이치씨 - 바이오니아 - 엑세스바이오 - 씨젠

 

반면에, 코로나 완화 수혜주인 여행/항공주는 하락세를 보였다.

 

아시아나항공 - 에어부산 - 진에어 - 하나투어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샤페론 '누세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유효성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샤페론의 패혈증약 '누세핀'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유럽 임상 2상 시험에서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정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샤페론 성승용 공동대표는 13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치료제 개발 써밋에서 누세핀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고, 코로나19 환자의 바이러스성 폐렴 증상을 개선시키고, 치료기간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안전성을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가 자회사 신약후보물질 해외 제약사 검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니아의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가 지난 16일 신약후보물질 'SAMiRNA-AREG'에 대해 해외에 소재한 기업과 물질이전·검증시험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다.

 

피에이치씨


 

피에이치씨가, 143억 규모 항원진단키트 말레이시아 추가 수주계약 달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비쿼스홀딩스


 

유비쿼스홀딩스가, 카이스트 연구팀, 다양한 변이에도 면역 가능한 범용형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 소식 속 전상용 카이스트 교수 동사 사외이사 재직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이스트(KAIST) 생명과학과 전상용·송지준 교수 연구팀이 다양한 변이에도 면역이 가능한 범용형 인플루엔자 백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이스트 전상용·송지준 교수 연구팀이 개발에 성공한 백신은 인플루엔자와 같은 감염성 질병의 효과적인 예방을 위한 자기조립 단백질 기반 나노구조체 백신으로 나노 구조체 형태의 플랫폼 기술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 다양한 감염성 병원체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 / 폭염 관련주


 

여름 / 폭염 관련주가 이번주 무더위 기승, 폭염특보 확대 및 강화 가능성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기상청은 이날 우리나라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북태평양고기압이 확장함에 따라 일부 지역은 폭염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더위는 이달 초보다 한층 더 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높은 습도로 인해 체감온도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전해졌다.

 

에어컨 관련주 - 신일전자 - 에쓰시디 - 에쎈테크 - 파세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 이화전기 - 일진전기 - 광명전기 - 스맥

 

 

신일전자 - 제습기, 선풍기 생산/판매.

 

에쎈테크 - 냉공조용 냉동볼밸브 및 서비스 밸브의 국산화 개발 성공. 삼성전자, LG전자, 센츄리, 귀뚜라미 등에 공급.

 

파세코 - 창문형 에어컨 등 생산/판매.

 

에스씨디 -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위니아딤채, 위니아전자 등에 에어컨과 냉장고 등의 부품 공급.

위닉스 - 제습기 생산/판매.

태경케미컬 -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공급업체.

 

에이루트


 

에이루트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및 자회사 전력변환기술 부각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6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1,210원임.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2차전지 수요 증가 기대감 및 유럽 배터리 제조사 협력 논의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SK증권은 지난 16일 보고서를 통해 EU의 Fit for 55 발표에서 확인했듯 탄소배출 절감이 화두라며,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금지가 추진되면서 전기차로의 전환은 더욱 빨라질 것이고, 당연히 2차전지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코스모신소재 - 이녹스 - 에코프로비엠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가, 1,500억원 규모 양극활물질(NCM) 신규증설 투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양극활물질(NCM) 설비 증설을 통한 매출증대 목적으로 1,500억원(자기자본대비 79.5%) 규모 신규시설(양극활물질(NCM) 신규증설) 투자 결정 공시. 투자기간은 2021년7월19일부터 2023년12월31일까지다. 

 

최재형 관련주



진양제약 - 정의화 전 의장 "최재형 훌륭한 지도자" 발언에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전날 정의화 전 국회의장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대권 행보와 관련해 "저의 20년 정치인생과 73년의 연륜으로 판단할 때 작금의 위기상황에서는 최재형 이분이야말로 최적임자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이 1주당 신주 3주 배정 무상증자에 이틀째 매수세가 몰렸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NK세포 생산 기술 특허 출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박셀바이오는 말기 암 환자의 치료를 크게 앞당길 수 있는 NK세포 생산 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고 밝혔다. 조만간 국제특허도 출원할 예정이다.

 

자안바이오


 

자안바이오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16일 자안바이오는 최대주주가 기존 안시찬 외 1인(12.09%)에서 자안홀딩스 외 1인으로 변경됐다고 16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변경 사유에 대해 변경 전 최대주주의 장내 매도를 들었다. 변경 후 최대주주는 자안홀딩스로 지분율 5.05%다.

 

에이엔피


 

에이엔피가,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 및 200억원 규모 CB발행 결정 속 매수세가 몰렸다.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식회사 클라우스홀딩스 대상으로 6,711,410주(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1,490원, 상장예정:2021-10-15) 공시.

 

이디티


 

이디티가, 신사업 추진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경영권 분쟁으로 홍역을 앓았던 동사가 상호변경을 통해 이미지 제고에 나선 한편 전문가 영입을 통해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오는 22일 ‘제9기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주식회사 휴센텍으로 상호를 변경하는 안건 등을 포함해 사업다각화를 위한 다각적인 밑작업을 위한 안건들을 의결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상한가


 

국전약품 - 에코프로에이치엔

 

15%이하 하락


 

PN풍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