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세종메디칼 주가 & 유니드 주가 & 이디티 주가 & 7월23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7월23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23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카카오뱅크 관련주


 

카카오뱅크 관련주가, 카카오뱅크, 기관 수요예측 흥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카카오뱅크는 20~21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가 밴드(3만3,000~3만9,000원) 최상단인 3만9,000원에 결정됐다고 공시. 수요예측에는 국내 1,287곳과 해외 380곳 등 기관 1,667곳이 참여했고, 이번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예외없이 공모가 희망범위 상단인 3만9,000원 이상의 가격을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세예스24홀딩스 - 예스24의 지주사.

예스24 - 카카오뱅크 지분 1.4%를 보유.

 

콤텍시스템 -  계열사 인젠트, 카카오뱅크에 정보처리 UI 솔루션과 내부채널통합 솔루션 공급. 유지보수 진행.

 

엑셈 - 카카오뱅크에 DB성능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 공급 이력.

 

한국금융지주 - 자회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카카오뱅크 지분 27% 보유 중. 

 

알서포트 - 2017년부터 카카오뱅크에 비대면 영상인증 솔루션 공급. 유지보수 진행.

 

효성ITX -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 업무 담당.

 

드림시큐리티 -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보안솔루션 공급.

 

넷마블 - 카카오뱅크 지분 보유.

 

KB금융 - 카카오뱅크 상장 대표 주관사.

 

카카오 - 카카오뱅크의 관계사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가, 두나무, 유니콘 기업 등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두나무 등 3개 기업이 유니콘 기업에 새로 추가되면서 국내 유니콘 기업 수가 15곳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니콘 기업은 글로벌 기준으로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가 있는 비상장 기업을 의미한다.

 

우리기술투자 - 대성창투 - 에이티넘인베스트 - TS인베스트먼트

 

유니드


 

유니드가, 2분기 호실적 분석 및 3분기 실적 호조 지속 전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2Q 영업이익은 554억원(YoY +75%)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는 국내(본사) 가성칼륨 판가는 운임 상승 속도를 맞추지 못해 YoY 감익했으나, 중국 가성칼륨/염소 시황은 호황 지속, MDF는 해외 경쟁 수입가(+운임) 상승에 마진이 크게 상승(OPM 6% => 14%)했기 때문이라고 설명이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1,630명) 17일 연속 네자릿수 기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1,630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7일째 네자릿수를 기록했음. 아울러,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중대본은 현재 적용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를 8월8일까지 2주 연장한다고 밝혔다.

 

진단키트 관련주 - 인바이오젠 - 피에이치씨 - 휴마시스 - 엑세스바이오

 

인바이오젠 - 관계사 하임바이오의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 관련 논물 개재 소식이 호재로 작용. 하임바이오 지분 21.74% 보유.

 

버킷스튜디오 - 인바이오젠의 최대주주.

 

휴마시스 - 브라질에 270억원(매출액 대비 59.23%) 규모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원격의료와 메타버스 관련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정보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운용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진료과목을 선택하면 전문의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해외 거주 교포들을 상대로 현지 사정에 맞게 처방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2분기 사상 최고 매출 달성에 매수세가 몰렸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올해 2분기 매출 8조5245억원, 영업이익 1700억원, 순이익 1262억원의 잠정실적을 거뒀다고고 전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가, AI서비스 기업으로 재평가 필요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AI서비스 기업으로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특히, 신사업인 AI서비스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현재 시가총액이 1,697억원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S/W와 게임 부문 그리고 자회사 딥아이(비상장 AI커머스 기업)에 대한 정당한 가치평가 및 AI서비스 기업으로의 재평가 필요하다고 설명이다.

 

상한가


 

한세예스24홀딩스 - 예스24 - 세종메디칼 - 유니드

 

15%이하 하락


 

에이루트 - 네이처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