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네이블 주가 & TYM 주가 & 신원 주가 & 8월6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8월6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8월6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공모가는 39,000원이며, 카카오그룹 계열의 인터넷 전문은행.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적금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수신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여신 상품 군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이, 세림비앤지와의 합병 상장예비심사 승인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용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세림비앤지와의 합병 상장예비심사결과 통지(승인) 공시. 이에 지난 5월14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됐다.

 

IBKS제14호스팩


 

IBKS제14호스팩이, 에스에이티이엔지와의 합병 상장예비심사 승인 속 거래재개 첫날 매수세가 몰렸다.전일 장 마감 후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판매업체 (주)에스에이티이엔지와의 상장예비심사결과 통지(승인) 공시. 이에 지난 5월3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됐다.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美 의회조사국, 바이든 행정부 북한 비핵화에 맞춰 제재완화 추진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 의회조사국(CRS)이 향후 조 바이든 행정부가 비핵화 단계적 조치와 상응해 대북 제재 완화를 추진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CRS는 최근 갱신한 '대북 외교: 현황 보고서'에서 성 김 대북 특별대표의 예상을 토대로 "바이든 정부의 접근법은 단계별 비핵화에 상응해 일부 제재 완화를 제공하려는 구상으로 보인다"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TYM - 신원 - 효성오앤비 - 아난티 - 일신석재 - 인디에프 - 현대엘리베이 - 남해화학 - 유신 - 푸린기술

 

TYM


 

TYM이,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스마트 농기계 개발/양산 계획에 매수세가 몰렸다. TYM(구 동양물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 4618억원, 영업이익 370억원, 순이익 28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매출액 28.7%, 영업이익 74.4%, 순이익 94.4%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2466억원, 영업이익 242억원, 순이익 162억원을 기록해 전분기대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89.4%, 36.0% 성장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이, 반도체용 고순도 황산사업 진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농협경제지주 계열사인 남해화학이 합작사 설립을 통해 반도체용 고순도 황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 수소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 수소차 관련주가, 바이든, '2030년까지 신차 절반 무공해차' 행정 명령 서명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 바이든 美 대통령은 전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배터리·플러그인하이브리드·수소연료전지 전기차 등 무공해 자동차·트럭이 2030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절반을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익피앤이 - 인지컨트롤스 - 상아프론테크 - 천보 - 삼성SDI - 세종공업 - 일진다이아

대원화성 - 아이오닉5, 美 전기차 업체 리비안에 친환경 시트 납품.

 

바른손


 

바른손이, 메타버스 관련 사업 추진 중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른손은 블록체인 기술 업체 웨이투빗, 글로벌게임 개발사 갈라랩 등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웨이투빗은 메타버스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 개발과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웨이투빗은 올해 3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투빗’을 오픈해 총 11종의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코로나19 모더나 / mRNA / 콜드체인 관련주


 

코로나19 모더나 / mRNA / 콜드체인 관련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8월말 모더나 완제품 시생산 계획 및 정부 2025년까지 2.2조 투자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월 말부터 모더나 mRNA 백신의 완제품 시생산을 기획하고 있다며, 원활한 생산이 이뤄지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녹십자 - 엔투텍 - 서린바이오 - 이연제약 - 일신바이오

 

렘데시비르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렘데시비르, 세포실험서 코로나19 변이 11종 효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건 당국이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를 델타 변이를 포함한 11종의 변이 바이러스에서 세포실험을 진행한 결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연구는 주요 변이바이러스인 알파형, 베타형, 감마형, 델타형과 기타 변이바이러스인 카파형, 입실론형, 제타형, 에타형, 아이오타형(국내 G군)에서 렘데시비르의 효능을 확인했다.

 

비씨월드제약 - 파미셀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 백신 EU 공급에 매수세가 몰렸다. 노바백스는 전일 유럽 집행위원회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후보인 'NVX-CoV2373' 선구매 계약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상한가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 카카오뱅크 - 네이블

 

15%이하 하락


 

에이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