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루트로닉3우C 주가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 삼일 주가 & 8월11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8월11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8월11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2,223명) 역대 최다 기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2,223명(지역발생 2,145명, 해외유입 78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월 코로나 확진자가 처음 국내에서 확인된 이후 역대 최다 발생이며, 36일 연속 네 자릿수 확진자를 기록중이다.

 

나노씨엠에스 - 셀트리온제약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셀리드 - 유바이오로직스 - 브리지텍 - 인성정보 - 인바이오젠 - 한국파마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리직스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3상 승인, '합성항원' 방식이 부각. 같은 방식 백신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지난 달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코로나19 예방 합성항원 백신 유코백-19의 1/2상 임상시험계획에 대한 승인결과를 통보받았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예방치료제 개발 위한 대형협력사 계약 진행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바이오 전문 기업인 하임바이오 대표이사인 김홍렬 박사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탈리아 쎄인지연구소가 공동으로 세계 최초로 연구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예방치료제가 개발을 위해 대형협력사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자회사 통해, 스프레이형 코로나19 예방제 코빅실V 개발업체 미국 샐바시온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샐바시온이 개발한 코빅실V은 스프레이형 코로나19 예방제다. 앞서 샐바시온은 지난 3일 "코빅실V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며 "FDA와 유럽의약품청(EMA)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을 차단하는 코빅실G를 코로나19 예방 목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식품첨가물인 LAE와 구리염을 최적의 조성비로 합성한 방식이라 약물이 아닌 의료장비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바른손


 

바른손이,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독일기업 바아오엔테크에 투자한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제조사인 미국 화이자의 주가가 20여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을 공동개발한 독일기업 바이오엔테크에 투자한점이 부각되었다.

 

원티드랩


 

원티드랩이,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공모가는 35,000원이며, 동사는 지인추천 및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채용플랫폼 wanted(원티드)를 운영하고 있는 HR테크 기업으로 정규직 채용매칭을 주요목적 사업으로 영위중이다.

 

철강주 / 건설기계 관련주


 

철강주 / 건설기계 관련주가, 건설기계 1조 달러 규모 美 인프라법안 상원 통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10일(현지시간),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이 美 상원을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에 요청한 4조 달러 규모의 초대형 예산안 중 일부에 해당하며, 해당 법안이 美 하원을 통과하려면 여름 휴회를 거쳐 9월 중순 이후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철강주 - POSCO - 고려제강 - 세아제강 - 세아베스틸

 

건설기계 관련주 - 진성티이씨 - 두산밥캣

 

치아 / 임플란트 관련주


 

치아 / 임플란트 관련주가, 기업실적 호조 등에 동반 상승했다.

 

덴티움 - 바텍 - 오스코텍 - 디오

 

2분기 실적주


 

한솔로지스틱스 - 2분기 실적 개선.

 

루트로닉 -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PI첨단소재 - 하반기 필름 가격 인상 가능성 속 3분기 실적 호조 전망.

 

테이팩스 - 2분기 호실적 분석 및 실적 성장 지속 전망.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 흥행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일


 

삼일이, 홍준표의 19대 대선 총괄본주장을 역임했던 강석호 전 의원이 동사의 고문이라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에 이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17.3%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유승민 10.2%, 최재형 9.1%를 나타냈다. 홍 의원은 같은 기간 1.4%포인트 상승했다.

 

상한가


 

나노씨엠에스 - 원티드랩

 

15%이하 하락


 

삼성공조 - 제이엠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