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전기 주가 & 세우글로벌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1. 9. 27. 17:38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독존주식◆

 

일성건설 주가 & 제이에스티나 주가 & 삼륭물산 주가 & 9월27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2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9월2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北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 남북관계 개선 논의 가능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5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공정성과 상호 존중이 유지된다면 의의 있는 종전선언, 남북공동연락사무소의 재설치, 남북 정상회담과 같은 관계 개선의 문제들도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신중하고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담화 발표 이후 27일 오전 우리 측의 남북공공연락사무소 개시 통화에 북한 측은 응답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도전기 - 세명전기 - 광명전기 - 제이에스티나 - 삼륭물산 - 신원 - 이건홀딩스 - 코아스 - 자연과환경 - 씨아이테크

 

세우글로벌


 

세우글로벌이, 상장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24일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는 동사의 개선계획 이행여부 등을 심의한 결과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금일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재개됐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호남권 민주당 지역 경선 승리 소식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5일 민주당 광주/전남 지역 경선 결과 이낙연 전 대표에게 뒤졌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6일 치뤄진 민주당 전북 지역 경선 결과 54.55%를 득표하며 38.48%를 득표한 이낙연 전 대표를 크게 따돌린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전남 결과를 합한 호남권 누적 총 득표율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9.70%, 이낙연 전대표가 43.99%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성건설 - 신원종합개발 - 범양건영 - 이건홀딩스 - 캐리소프트 - CS - 상지카일룸 - 오리엔트정공 - 에이텍 - 에이텍티엔 - 형지엘리트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SK그룹, 美 배터리 투자 규모 확대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SK이노베이션이 자동차 회사 포드와 설립하는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의 투자 규모를 당초 6조원에서 최대 12조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美 현지 배터리 생산량을 2배로 키우려는 것으로 투자금은 두 회사가 절반씩 부담할 것으로 전해졌다.

 

후성 - 일진머티리얼즈 - SKC - 포스코케미칼 - 상신이디피 - KEC

 

SKC


 

SKC가, 2차전지 음극재와 양극재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KC는 오는 2025년까지 2차전지용 차세대 음극재와 양극재, 하이퍼포먼스 컴퓨팅용 글라스 기판 등 신소재 사업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약 5조 원을 투자해 2025년 기준 영업이익의 80% 이상을 모빌리티 소재에서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동박 등 2차전지 사업 매출을 현재의 10배인 4조 원 규모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이, 음극재 공격적 투자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유일 양·음극재 동시 생산 기업인 동사가 음극재 원료부터 소재까지 밸류체인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중국 구형 흑연 원료 회사인 칭다오중석 지분 13%를 인수하기로 발표한 것이 대표적인 것이며, 지난 8월 음극재 코팅에 필요한 피치의 국산화를 위한 투자에도 나선바 있다. 이 같은 투자는 동사의 흑연 광권, 중간 원료, 소재 생산에 이르는 음극재 사업 밸류체인 전체를 완성하며 사업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고 평가되고 있다.

 

정유 관련주


 

정유 관련주가, 국제유가 상승세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유가는 허리케인 아이다의 영향 등으로 원유 공급 부족 우려가 지속되며 상승 마감했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11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0.68달러(+0.93%) 상승한 73.98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중앙에너비스 - 흥구석유 - S-Oil

 

삼륭물산


 

삼륭물산이, 100% 자회사 SR테크노팩, 친환경 산소차단 코팅필름 'GB-8' 공급 폭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100% 지분을 소유한 종속회사 SR테크노팩의 친환경 산소차단 코팅필름 'GB-8'의 올해 8월까지 납품 수량이 전년동기대비 5배 이상 증가했고 판매금액 역시 5.5배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 이슈가 대두 되면서 국내외 식음료 기업들이 친환경 포장소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넷게임즈


 

넷게임즈가, 넥슨과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넷게임즈는 넥슨코리아와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XH'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김부겸 총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기대 발언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전일 오전 지역민영방송협회 특별대담에서 "1년 8개월째 협조를 해주는 국민들께 언제까지나 참아달라고 요청하기가 너무 힘든 상황"이라며, "10월 말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을 하겠다는 정부의 스케줄에는 변함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전약품 - 현대바이오 - 바이오리더스 - 부광약품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가, 이동형 음압병동 해외 시장 진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조달청이 품질·기술력이 우수한 국내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에 선정. 이에 따라 동사의 해외 시장 진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동형 음압병동인 MCM(Mobile Clinic Module)을 조달 시장에 진출시킬 계획으로 전해졌다.

 

상한가


 

선도전기 - 세우글로벌 - 일성건설 - 제이에스티나 - 삼륭물산

 

15%이하 하락


 

드래곤플라이 - 바이오플러스 - 삼부토건 - 부국철강 - 흥아해운 - 룽투코리아 - 남선알미우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