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금강철강 주가 & 에너토크 주가 & 하이로닉 주가 & 10월15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10월15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0월15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녹십자웰빙


 

녹십자웰빙이, 암 악액질 치료제 기술 수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녹십자웰빙의 암 악액질 치료제 후보물질 'GCWB204' 기술 수출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암 악액질 치료제는 암 환자가 항암제 투약에 따라 근육 손실과 신진대사 저하를 막아주며, 현재 6개 글로벌 제약사 및 투자사들과 GCWB204 기술수출 및 공동임상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티비씨


 

티비씨가,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외이사 배영일 교수, 홍준표 의원 자유한국당 시절 공천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일본 자민당, 소형모듈원자로(SMR) 실용화 발언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본 집권 자민당 아마리 아키라 간사장이 2011년 동일본대지진에 따른 후쿠시마 제1 원전 사고 이후 가동이 중단된 노후 원전과 관련해 재가동하고 현재 개발 중인 소형모듈원자로(SMR)를 실용화해 재건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마리 아키라 간사장은 "기후변화 대책을 위해 원전에 일정 비율을 의지한다면, 더 기술이 진전된 것으로 대체하는 발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일진파워 - 서전기전 - 다원시스 - 보성파워텍 - HRS - 한전기술 - 한전산업 - 휴센텍 - 조광ILI - 우진 - 비에이치아이 - 오르비텍 - 한신기계 - 태광 - 우리기술 - SNT에너지 - 두산중공업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미국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14일 블룸버그 통신은 미국 SEC가 비트코인 선물 계약 ETF를 사실상 승인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미국 SEC는 다음 주 비트코인 선물 계약에 기반해 구성된 프로셰어스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와 인베스코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 등의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우리기술투자 - 에이티넘인베스트 - 위지트 - 비덴트 - 클라우드에어 - TS인베스트먼트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미국 국무부, 북한 대화 재개를 위한 구체적인 제안에 매수세가 몰렸다. 14일, 미 국무부가 북한을 상대로 대화 재개를 위한 구체적인 제안을 했다는 소식이다. 이와 관련,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과 대화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지적에 "북한에 구체적인 제안을 했다"며 "대답을 기다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직접 외교를 포함해 북한과의 외교가 우리의 정책 목적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라며 "우리의 정책 목표는 한반도 비핵화 완수"라고 강조했다.

 

신원 - 제이에스티나 - 인디에프 - 일신석재 - 아난티 - KH E&T - 이화공영 - 제룡전기 - 세명전기 - 선도전기

 

대우부품


 

대우부품이,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 대우부품 전기차 부품에 대해 테스트 완료, 올해 양산 진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5일 대우부품 관계자는 "국내 대기업을 통해 리비안에 헤드라이트 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샘플을 제출해 현재는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생산설비는 준비돼 있다며 본격적인 양산은 올해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티에스아이


 

티에스아이가, 운영자금 마련 120억원 규모 3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발행될 주식은 81만9448주로, 발행주식총수의 4.23%에 해당.

 

동방


 

동방이, 삼성엔지니어링과 480억 규모 해상운송 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삼성엔지니어링과 약 480억원 규모의 멕시코 도스보카스 지역 중량 기자재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한 이후 연이어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1년 간 베트남 및 한국에서 출발해 말레이시아 사라왁으로 향하는 총 8항차의 중량물 해상운송 프로젝트다.

 

상한가


 

녹십자웰빙 - 티비씨 - 대우부품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