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이미지스 주가 & 나노신소재 주가 & 디엠티 주가 & 11월11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11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1월11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에스디생명공학


 

에스디생명공학이, 290억 규모 인천물류센터 매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전일 삼성건축에 인천물류센터를 290억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산총액 대비 19.8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미지스


 

이미지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3,355원임.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가, 관계사 에디슨모터스,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셀 공급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디엠티


 

디엠티가,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번 계획에 따라 최대주주가 홈캐스트에서 탑코 외 1인으로 변경.

 

NFT / 메타버스 / 게임 관련주


 

NFT / 메타버스 / 게임 관련주가, NFT 게임업계, 잇단 NFT·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전략 발표 등에 연일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최근 국내 게임업계가 잇따라 NFT·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NFT·블록체인 게임 출시 예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내년 중에 NFT와 블록체인이 결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한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은 12월2일 오후 2시(한국기준) 글로벌 29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덱스터 - 엔씨소프트, NFT 접목 신규 게임 출시 전망 속 협력 기대감에 상승.

 

게임빌(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게임빌(컴투스홀딩스) / 컴투스가, NFT 활용 게임 출시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컴투스의 '서머너즈워:클로니클', P2E 시스템 도입된다며 연말~연초 토큰 발행 후 내년 1분기 소프트런칭, 2분기 글로벌 순차 출시, 3분기 주요국 출시로 일정이 확정되었다.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NFT 기반 게임 진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를 활용한 NFT 기반 퍼즐, 슬롯 게임을 준비하며 급변하는 게임 시장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사인


 

케이사인이, NFT 활용 미디어물 토큰 사업 실생활 접목 국책과제 진행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사인은 NTF를 활용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미디어물에 코인을 붙혀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책과제의 하나로 지난해부터 진행돼 내년 종료될 예정이다.

 

조이시티


 

조이시티 위메이드, 주요 게임회사와 MOU 통해 주요 서비스 게임들과 콘텐츠의 블록체인화 추진. 위메이드, 조이시티 최대주주 앤드림 지분 4.33% 보유. 앤드림 현재 NFT 사업 진행 중.

 

조이시티 - 향후 NFT 진출 통해 통해 글로벌 IP시장 선점할 것. 글로벌 SNG(소셜네트워크게임) NFT 시장 선점 계획.

 

팅크웨어


 

팅크웨어가, 종속회사 비글, 메타버스 활용 여행게임 서비스 제공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종속회사인 비글이 어플레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메타버스 신개념 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서비스는 동사가 가지고 있는 맵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등산, 트래킹, 자전거 여행 등을 실제로 가지 않아도 가상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


 

핑거가, 금융 메타버스 서비스 독도버스 구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지난달 핑거는 ‘독도버스(가칭)’라는 플랫폼을 구축해 금융 시스템이 접목된 ‘종합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이와 관련해 제1금융권이 몇몇 금융기관과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


 

LG이노텍이, 메타버스·애플카 최대 수혜주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KB증권은 동사에 대해 메타버스와 애플카의 최대 수혜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내년 애플은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필수 기기인 XR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시장에 진입할 전망이며, 애플XR 기기에 핵심 부품을 공급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美 리비안 성공적 상장 및 테슬라 주가 반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나스닥 상장 첫날 시가총액이 860억 달러를 기록해 포드 등 자동차 업체들의 시가 총액을 뛰어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리비안은 10일(현지시간) 나스닥에 신규 상장해 22.73달러(+29.14%) 오른 100.73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나노신소재 - 에코프로 - 엔켐 - 동화기업 - 영화테크 - 파워로직스

 

반면, 에코캡, 우신시스템, 대원화성 등 리비안(RIVIAN) 관련주들은 하락을 보였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삼성·현대차·SK·LG 등 폐배터리 재사용 얼라이언스 출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지자체, 연구기관, 대학, 대기업, 중소기업 등이 참여하는 ‘폐배터리 재사용 얼라이언스’ 출범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얼라이언스에는 전라남도, 나주시, 광양시,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연세대, 전남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전 SK이노베이션 배터리 부문), 현대차그룹 등 국내 배터리 기업과 완성차 기업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영화테크 - 파워로직스 - NPC

 

NPC - 폐배터리 공동개발 특허 부각.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전용 용기 공동개발 특허 취득.

 

탄소배출권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미중, 기후변화 대응 위해 협력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과 중국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전격 발표. 특히, 그동안 기후 변화와 관련해 여러 차례 대립각을 세웠던 두 나라가 모처럼 합의를 본 데 대해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 후성

 

상한가


 

비즈니스온 - 에스디생명공학 - 이미지스 - 나노신소재 - 디엠티 - 엔씨소프트 - 쎄미시스코

 

15%이하 하락


 

아이티아이즈 - 지오엘리먼트 - 코스맥스엔비티 - 현우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