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램테크놀러지 주가 & 게임빌 주가 & 에이치앤비디자인 주가 & 11월24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24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1월24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아이티아이즈


 

아이티아이즈가, 에스코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이데이터 사업 강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에스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마이데이터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에스코어의 데이터 플랫폼 기술력, 컨설팅 능력과 동사의 금융기관 데이터기반 서비스 제공 경험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제휴를 기점으로 금융 마이데이터와 의료 마이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키로 결정했다.

 

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가, 본업 성장 모멘텀 확보 및 메타버스/NFT와의 연계 가능성 전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안타증권은 동사에 대해 본업인 애니메이션 유통은 시장의 구조적 변화에 따라 명확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고 현재 동사가 집중하고 있는 상품화, 전시/행사, 드라마 부문은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는 메타버스/NFT와의 연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업이라고 판단했다. 이와 관련, 애니메이션 업계는 아직까지 메타버스/NFT가 본격적으로 침투되지 않았고 충성도가 높은 대규모 글로벌 팬덤까지 구축되어있기 때문에 향후 동사의 시장 진출 가능성과 진출 시 시장성 또한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임빌(컴투스홀딩스)


 

게임빌(컴투스홀딩스)가,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 '제나애드' 내재화 속 내년 NFT 기반 P2E 게임 및 NFT 거래소 출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올해 가상자산 플랫폼 전문 기업 '제나애드'를 인수해 개발 부서 인원으로 내재화했다고 밝혔다. 새로 개발 부서로 편입된 이들은 풍부한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디지털 광고의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수준 높은 개발력을 입증한 바 있다는 설명했다.

 

IHQ


 

IHQ가, 블록체인 기반 NFT 사업 진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를 비롯해 광림, 아이오케이, 서울미라마유한회사 등이 신규법인 GDA(Global Digital Asset)에 공동 출자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 크립토 펀드 조성 등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분야에 진출한다는 소식이다.

 

에프엔씨엔터


 

에프엔씨엔터가, 라인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NFT 사업 진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더판게아(판게아)와 공동으로 아티스트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으로 발행하는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Moment of Artis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컬렉터로 제작,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12월1일에 정식 론칭될 예정이며, 김앤장 핀테크팀, 구글 출신 등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기술 및 콘텐츠 기획 스타트업 판게아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이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가, 합작사 디에프체인, 블루베리NFT와 P2E 서비스 플랫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블루베리NFT는 P2E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내달 P2E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인 디에프체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P2E 플랫폼 서비스 파트너십을 진행하는 동시에 P2E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신규 사업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가, 초고순도 불화수소 국산화 관련 보도 관련 해명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초고순도 불화수소 국산화 관련 보도에 대한 해명으로 21년10월1일 초고순도 불화수소의 정제방법 및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등록한 것은 사실이나, 11월22일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한 바는 없다고 밝혔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000명 돌파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금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116명을 기록해 사상 처음으로 4,000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전일대비 37명 증가한 586명을 기록해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최다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랩지노믹스 - 씨젠 - 휴마시스 - 우정바이오 - 비트컴퓨터 - 인성정보 - 이씨에스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실적 개선 기대감 및 5G, 메타버스 핵심 인프라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체 상위 12개사 기준으로 보면 분명히 1분기를 저점으로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종은 실적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2분기와 3분기엔 일부 업체들을 중심으로만 실적 회복 양상이 나타났지만, 4분기엔 실적 개선 업체가 늘어날 것이며 2022년 2분기엔 국내 대다수 네트워크장비 업체들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쏠리드 - RFHIC - 케이엠더블유 - 기가레인

 

리비안(RIVIAN) 관련주


 

리비안(RIVIAN) 관련주가, 리비안, 내년 3월부터 차량 인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전기 픽업트럭 'R1T' 예약구매 고객에게 차량 인도 시점을 알리는 메일을 보냈다는 소식이다. 픽업트럭 R1T 런치 에디션(Launch Edition) 사전 예약자들은 빠르면 2022년 3월, 가장 늦을 경우 내년 9월 차량을 인도받게 되며, 가장 많은 사람들은 내년 3월~6월 사이에 차량을 배송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캡 - 대원화성 - 우신시스템 - 세원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이, 300억원 규모 비덴트 주식 추가 취득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사업 다각화 및 경영권 강화 목적으로 (주)비덴트 주식 1,536,099주를 300억원에 추가로 취득하기로 결정(취득후지분율:16.21%, 취득예정일:2022-02-04) 공시.

 

디와이


 

디와이가, 종속회사 디와이오토, 현대차와 공동 개발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 장착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23년 8월 양산하게 될 무인 택시인 ‘NE로보택시’에 동사 종속회사인 디와이오토와 현대차가 공동 개발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이 적용된다는 소식이 전해짐. 센서 클리닝이 실제 양산되는 자율주행차에 장착되는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로 알려졌다.

 

PI첨단소재


 

PI첨단소재가, PI 가격 인상 본격화 전망에 따른 마진 개선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NH투자증권은 전일 보고서를 통해 경쟁사인 대만 Taimide Tech에 이어 동사도 이번주를 기점으로 PI 가격 인상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가격 인상 영향은 2022년 1분기부터 실적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전망이며 의미있는 실적 개선은 2022년 하반기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가, IP 보유 드라마 '어느 날' 27일 첫 방영 예정 속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체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한 사전 제작한 드라마 '어느 날'이 오는 27일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드라마는 동사가 자체 IP를 확보해 국내외 OTT에 공급하는 형태로 매출이 발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에이치앤비디자인


 

에이치앤비디자인이,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7,650원이다.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가, 압수수색 소식에 급락를 기록했다. 금일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동사의 본사 재무팀과 경기 안산시 공장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베스파


 

베스파가, 컴투스, 동사 인수설 부인 속 급락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언론을 통해 동사 경영권 인수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컴투스가 약 500억원을 투자, 경영권까지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내용에 대해 컴투스 관계자는 "베스파를 인수할 계획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상한가


아이티아이즈 - 램테크놀러지 - 애니플러스

 

15%이하 하락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베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