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주연테크 주가 & 제일테크노스 주가 & LX세미콘주가 & 12월6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6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6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NHN벅스 / CBI


 

NHN벅스 / CBI가, '놀면 뭐하니?' 효과에 따른 싸이월드 접속 폭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4일 '놀면 뭐하니?'에서 도토리페스티벌 방청응모 관련 공지가 나가고 '싸이월드에 접속하세요' 배너가 뜨자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5분만에 100만명이 접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싸이월드 오픈 준비 기간 가운데 5분 기준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와 관련 싸이월드제트의 관계자는 "'놀면뭐하니?'에서 싸이월드감성을 얘기할 때마다 트래픽이 집중됐다며, 이는 싸이월드 감성을 기억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다는 것으로 17일 오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N벅스 -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CBI - 싸이월드 연동 NFT 및 P2E 게임 개발 추진중.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윤석열 선대위 출범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 경기장 케이스포(KSPO)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열었다. 국민의힘은 금일 오후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원톱'으로 한 공식 선대위 출범식을 서울 송파구 올림픽 경기장 케이스포(KSPO)돔에서 진행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원톱으로 김병준·이준석 상임 선대위원장과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 등 이탈자 없이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연 - 서연탑메탈 - 주연테크 - 제일테크노스 - 티비씨 - 디딤


주연테크 - 윤석열 선대위, 김종인 경제민주화 2탄을 대선공약으로 내세울 가능성 분석에 상한가.
 

디딤 - 사외이사 석동현, 윤석열 캠프 특보단장에 합류.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가, 오미크론 변이 대응 가능 진단키트 개발 기대감 및 세계 최초 탈모 siRNA 화장품 식약처 승인 심사 결과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증권은 동사에 대해 이미 알파, 델타, 델타+ 검출시약을 수출용으로 허가 받아 판매 중이며, 오미크론 변이 또한 통상적으로 1달 정도면 대응 가능한 키트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분자진단 공장 증설이 완료되어 풀가동 시 CAPA는 기존의 5배인 약 9,300억원 규모로 국가 단위 계약을 할 경우 올해 매출 대비 몇 건의 계약으로 1년 매출이 달성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가, 판권 보유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 임상 2상 투약 연내 마무리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국내와 러시아 등 국가에서 제조와 판매 권한을 확보한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2상 투약이 연내 마무리 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트로퀴노놀은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개발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로 대만의 자생 버섯 균사체에서 추출한 단일성분 신약후보물질이다.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중국, 세계 최대 희토류 회사 창설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이르면 이달 말 장시성에 ‘중국희토류그룹’이라는 이름의 희토류 회사를 세울 예정으로 알려졌다. 중국희토류그룹은 중국민메탈 중국알루미늄공사 간저우희토류그룹 등 국유 기업들의 희토류 자산을 합병해 세워질 것으로 전해졌다.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 EG - 노바텍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DRAM 현물가 반등에 따른 반도체 비중 확대 유효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주 DXI 지수가 3.2% 큰 폭으로 반등하며 2주 연속 상승했고, DRAM 현물가격 또한 16Gb 1.5%, 8Gb 3%대의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 1분기까지 소매 및 유통 수요 전망은 불확실하지만, 칩 메이커들의 재고 수준이 낮아 일정 가격수준 이하에서는 출하를 조절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해지면서 메모리 다운턴이 길게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 유니셈 - 한미반도체 - 피에스케이 - 지오엘리먼트 - 유진테크

 

갤럭시 스마트폰 / 폴더블폰 관련주


 

갤럭시 스마트폰 / 폴더블폰 관련주가, 삼성전자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85% 차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85%로 전분기보다 14%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갤럭시Z플립3·갤럭시Z폴드3 등 폴더블폰이 기대 이상의 판매 호조를 보이며 삼성전자의 성장을 이끌었으며, 갤럭시 A시리즈 강화를 통해 기존 LG전자의 시장 점유율을 대부분 흡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솔테크닉스 - 코리아써키트 - PI첨단소재 - 원익큐브 - 유티아이

 

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가, 아이원스 지분 34% 인수 속 반도체 사업 진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3일 장 마감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및 수익 증대 목적으로 아이원스 주식회사 지분 34.47%(10,117,992주)를 1,274.90억원에 신규로 양수하기로 결정(양수예정일:2022-01-14) 공시. 아이원스 주식회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장비용 소모품 정밀 가공, 반도체 소모품의 세정/코팅 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이다.

 

애플 아이폰 관련주


 

애플 아이폰 관련주가, 애플, 상반기 아이폰 출하량 목표치 상향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내년 상반기 아이폰 출하량 목표치를 올해 1억3,000만대보다 30% 가량 높인 1억7,000만대로 잡고 주요 부품업체에 수급 계획을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신작 '아이폰13' 시리즈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부품 수급난 해소 전망에 맞춘 공격적인 행보로 연간 기준으로 추산시 처음으로 3억대를 넘어서는 규모로 알려지고 있다.

 

LG디스플레이 - 덕산네오룩스 - 비에이치

 

LX세미콘


 

LX세미콘이, 내년 IT패널 생산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LX세미콘이 내년 IT 패널 생산 확대와 아이폰 13 신제품 출시 효과로 인해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의 수요가 견조하다는 증권가 분석이다.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지난 주말 비트코인 급락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가격이 오미크론 우려 및 찰리 멍거 버크셔해서웨이 부회장 발언 등에 하루 새 20% 넘게 폭락하며 4만2,000달러 선이 무너진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더리움도 10% 이상 급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찰리멍거 버크셔헤서웨이 부회장은 지난 3일(현지시간) 호주에서 열린 한 금융 세미나에서 "현재의 버블이 IT버블보다 심각하다"며 암호화폐를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의 심각한 버블에 대해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사이언티픽 - 비덴트 - 네오위즈홀딩스 - 에이티넘인베스트 - 우리기술투자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신작 게임 '앤빌' 이용자 폭증에 따른 글로벌 서버 58개로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동사는 글로벌 신작 멀티 플랫폼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이 이용자 폭증으로 글로벌 서버를 58개로 확대했고 스팀 한국 지역 얼리억세스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케이카


 

케이카가, 카카오 렌터카 중개사업 진출에 관련주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이하 렌터카연합회)와 카카오모빌리티는 렌터카 플랫폼 중개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플랫폼 중개서비스 가격 및 품질의 표준화를 구축하고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상생 모델을 발굴하는 등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의체도 구성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가, 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3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프리미어바이오(최대주주), 시스템세미투자펀드1호 등 대상 3,952,570주(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2,530원, 상장예정:2022-05-18) 공시.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카카오, 가상자산 플랫폼 '밀크' 운영사 밀크파트너스 인수 임박 속 밀크파트너스와 파트너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카오가 가상자산 플랫폼 '밀크(MiL.K)' 운영사인 밀크파트너스 인수를 추진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본계약을 체결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분 100% 인수가격은 약 1,000억원 이상으로 전망되고 있다.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이, 업계 최초 탄소포집기술 실증 완료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국내 화학사 최초로 기체분리막을 적용한 탄소포집 활용(CCU) 설비의 실증을 완료하고 상업화를 위한 설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여수 1공장 내에 CCU 파일럿 설비를 설치하고 9개월간의 실증 운영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탄소 포집용 기체분리막의 성능 검증을 완료했다고 언급했다.

 

상한가


 

NHN벅스 - 서연탑메탈 - 주연테크

 

15%이하 하락


 

젬백스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