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국비엔씨 주가 & 일동제약 주가 & 소프트캠프 주가 & 12월15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15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15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이즈


 

코이즈가, 2차 전지 양극재 첨가제 양산 개발 추진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피씨디렉트


 

피씨디렉트가, 3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259.7% 증가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역대 최다치 경신 및 정부, 방역 강화 조치 발표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850명을 기록해 역대 최다치를 경신했다. 아울러 위중증 환자도 964명을 기록해 이틀 연속 900명대를 돌파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사적모임 허용인원을 축소하고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안을 검토하겠다며 사실상 일상회복 '중단' 방침을 밝혔다. 현재 6명인 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을 4명으로 줄이고,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밤 12시 또는 밤 10시 등으로 단축하는 방안이 거론되는 가운데, 방역 강화 조치는 17일 발표된 뒤 연말까지 2주간 시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비엔씨 - 일동홀딩스 - 일동제약 - 현대바이오 - 국전약품 - 일신바이오 - 압타바이오 - 차백신연구소 - 소프트캠프 - 메디아나

한국비엔씨 - 美 FDA 2상 진행중인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 변이 바이러스 치료 효과 확인에 상한가.

 

일동제약 - 내년 4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 및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십 협약 체결에 상승.

 

차백신연구소 - 코로나19 백신 개발 열풍, 백신에 필수요소 자체 면역증강제 L-Pampo 보유 부각에 상승.

 

현대바이오 - 변이 대응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CP-COV03 개발 기대감에 상승.

 

압타바이오 - 내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참가에 상승.

 

비트컴퓨터 - 5000개 의원에 비대면진료 화상통신장비 구축.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美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중증 예방 및 오미크론 효과 확인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美 제약사 화이자는 현지시간으로 14일 언론을 통해 자사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가 고위험군의 입원/사망 확률을 낮추는 데 89%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화이자에 따르면, 고령, 비만, 기저질환 등 고위험군의 조건을 갖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자가 증상 발현 후 사흘 이내에 팍스로비드를 복용하면 입원/사망 확률이 89% 낮아졌으며, 닷새 이내에 복용하면 88% 줄었다고 전해졌다. 아울러 최근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치료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우리바이오 - KPX생명과학 - 제일약품

 

지진 관련주


 

지진 관련주가, 전일 오후 제주도 4.9규모 지진 발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오후 5시경 제주 서귀포시 서남서쪽 41km 해역에서 리히터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는 기상청이 지진을 관측한 1978년 이후 국내에서 발생한 지진 중 11번째로 큰 지진으로 알려졌다. 제주도에서는 연립주택 창문이 깨지는 등 일부 재산 피해가 발생했지만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상청에서는 4.9 규모의 지진 발생 이후에는 여진이 수개월에서 1년까지 오랜 시간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다.

 

삼영엠텍 - 코리아에스이

 

LG이노텍


 

 LG이노텍이, 자율주행차 최대 수혜주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KB증권은 동사에 대해 현재 10조원 규모의 수주잔고를 확보한 전장부품 사업부는 향후 자율주행차 시장 확대 최대 수혜주라고 분석했다.동사는 자율주행차 핵심부품(라이다, 레이더, V2X모듈, 모터센서, 카메라)을 글로벌 자동차 15개 업체에 이미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신규 공급도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관계사 원이멀스, 12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및 메타버스 개발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원이멀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메타버스 핵심 개발사로 발돋움할 것이며, 실생활과 가상현실을 연결하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이멀스는 메타버스 VR 전문 개발사로 인기 VR 게임 11종을 미국 스팀과 오큘러스 등에 출시한 바 있다.

 

티케이케미칼


 

티케이케미칼이, SM그룹, 금일 STX건설 인수 투자계약서 체결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M그룹은 삼라마이더스를 통해 이날 STX건설을 인수하기 위한 투자계약서를 체결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 금액은 약 600억원 규모이며, 내년 1월 중순 후 관계인집회를 열어 인수가 확정되면 내년 2월 회생절차 종결이 예상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큐브


 

시큐브가, 1주당 0.0512616주 주식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1-12-31) 및 보통주 1주당 25원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1-12-31)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코이즈 - 한국비엔씨 - 피씨디렉트

 

15%이하 하락


 

램테크놀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