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코이즈 주가 & SNK주가 & 넥슨지티 주가 & 12월17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17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17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넥슨지티 / 넷게임즈


 

넥슨지티 / 넷게임즈가, 넷게임즈, 넥슨지티 합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주)넷게임즈가 넥슨지티(주)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합병비율:1 대 1.0423647(넷게임즈 : 넥슨지티).

 

합병이 완료될 경우 합병회사 (주)넷게임즈는 존속회사로 남게되며, 합병 후 회사의 상호는 가칭 (주)넥슨게임즈로 변경될 예정이다.

 

한편, 이 같은 소식에 넷게임즈 지분 4.91%(분기보고서 2021.09 기준)을 보유중인 바른손이앤에이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엠에프엠코리아


 

엠에프엠코리아가, 한파 예보에 니트류 제조업 부각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엠에프엠코리아의 주력 제품은 니트류로 국내에 닥친 한파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NHN


 

NHN이,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통주 1주당 1.0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1-01, 상장예정:2022-01-24).

 

싸이월드 한컴타운 관련주


 

싸이월드 한컴타운 관련주가, 베타 서비스 개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미니홈피', '미니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앱 출시에 앞서 메타버스 공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베타 서비스를 이날 오후 3시42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태훈 싸이월드 한컴타운 대표는 "오늘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베타 버전부터 단계별로 오픈하는 것은 회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함이다"라며,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차주 싸이월드와 연결되면 2040을 위한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밝혔다.

 

NHN벅스 - 한글과컴퓨터 - 스카이이앤엠

NHN벅스 -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한 바 있다.

 

한글과컴퓨터 -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스카이이앤엠 -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

 

은행 / 보험주


 

은행 / 보험주가, 글로벌 중앙은행 긴축 행보 가속화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15일 美 연준이 더 빠른 테이퍼링 속도와 금리 인상을 예고한 가운데, 전일 영란은행(BOE)은 정책금리를 0.1%에서 0.25%로 0.15%P 인상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주요 선진국 내 최초의 금리 인상이다. 또한, 유럽중앙은행(ECB)은 기준금리를 동결했으나 팬데믹 긴급매입프로그램을 내년 3월에 종료하고 매입속도도 내년부터 낮추기로 하면서 글로벌 중앙은행들의 긴축 행보가 부각되는 모습이다. 이러한 소식 속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뱅크오브아메리카(+2.41%), 웰스 파고(+2.78%) 등 은행주와 AIG(+1.69%), 메트라이프(+0.94%) 등 보험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은행주 - KB금융 - 하나금융지주

 

보험주 - DB손해보험 - 한화손해보험

 

 

비철금속 관련주


 

비철금속 관련주가, 폐루 구리 광산 폐쇄 소식에 따른 구리 가격 상승 영향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16일(현지시간) CME그룹에 따르면, 22년3월물 구리 가격은 전일 대비 2.92% 상승한 파운드당 4.3045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런던금속거래소(LME)의 구리 가격은 전일 대비 216.00달러(+2.33%) 상승한 톤당 9,506달러를 기록했다.

 

이구산업 - 피제이메탈 - 대창 - 고려아연 - 알루코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 관련주가, 중국발 흑연 공급난 우려 부각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글로벌 흑연 공급이 수요를 2만톤 상회했으나, 내년에는 수요가 공급을 2만톤 초과할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 흑연 생산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내에서도 흑연 품귀현상이 감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 1위 배터리업체 CATL은 주문 증가에 맞춰 흑연 등 핵심 성분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필사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흑연 공급의 99%가 중국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중국 내 흑연 공급망에 차질이 생길 경우 국내 업체들에게 큰 피해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졋다.

 

크리스탈신소재 - 대창 - 국일제지 - 엑사이엔씨

 

SNK


 

SNK가, 최대주주 Electronic Gaming Development Company, 자진 상장폐지 목적 동사 주식 공개매수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Electronic Gaming Development Company는 자진 상장폐지 목적으로 최소 3,727,939KDR(발행증권총수의 17.70%) ~ 최대 14,048,218KDR(발행증권총수의 66.70%)를 1KDR 당 37,197원에 공개 매수키로 결정했다. 

 

코이즈


 

코이즈가, 2차 전지 양극재 첨가제 양산 개발 추진에 나흘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2022년 4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 및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십 협약 체결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성신양회


 

성신양회가, 유진기업, 동사 적대적 M&A 가능성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SK케미칼


 

SK케미칼이, 코폴리에스터 판매 호조 및 싱가포르 헤지펀드 주주서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올해 7월 증설을 완료하고 제품을 양산중인 울산 코폴리에스터(PETG) 공장이 현재 생산능력 100%를 모두 채워 가동 중이며, 생산 즉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는 지난 2000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코폴리에스터 상용화에 성공했고, 이후 세계 최초로 케미칼 리사이클 방식으로 코폴리에스터를 생산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EMA·WHO 긴급승인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럽의약품청(EMA)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르면 다음주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노바백스 백신 긴급 사용 승인과 관련한 EMA 회의가 오는 20일(현지시간)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이 곳에서 긴급 사용 승인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며, WHO는 16일(현지시간) 회의를 열어 노바백스 백신 사용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했고, 수일 내에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동사는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한일홀딩스 / 한일시멘트 - 한일현대시멘트


 

한일홀딩스 / 한일시멘트 - 한일현대시멘트가, 올해 배당 계획 발표 속 매수세가 몰렸다.

 

한일홀딩스 - 2021년 사업연도 결산배당 1주당 550원 이상 계획 공시.

 

한일시멘트 - 2021년 사업연도 결산배당 1주당 540원 이상 계획 공시.

 

한일현대시멘트 - 2021년 사업연도 결산배당 1주당 1,200원 이상 계획 공시. 

 

상한가


 

넷게임즈 - SNK - 코이즈 - 엠에프엠코리아

 

15%이하 하락


 

글로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