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피에이치씨 주가 & 인터엠 주가 & 비케이탑스 주가 & 12월21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21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21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폐배터리 시장 성장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환경 전기차 시장 성장에 국제 원자재 가격까지 급등하며 이차전지(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까지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배터리 시장 급성장에 리튬과 니켈 등 배터리 관련 광물 가격이 요동치며 폐배터리에서 이 같은 금속을 추출해 재활용하는 사업이 안정적인 원료 확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NPC - 영화테크 - 파워로직스

 

로봇 관련주


 

로봇 관련주 삼성전자 로봇시장 진출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삼성전자가 로봇사업을 강화하는 행보를 보임에 따라 관련 업종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지속되는 모습.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또한 내부적으로 향후 3년간 매년 4월마다 상용화 로봇을 출시한다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로봇전문업체 M&A 및 지분 투자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지속 제기되고 있다.

 

에스피시스템스- 로보로보 - 유진로봇 - 에브리봇 - 해성티피씨 - 아진엑스텍

 

에이피시스템스 - 현대자동차와 64.54억원(최근 매출액대비 20.76%) 규모 공급계약(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실린더 헤드 갠트리 로더)) 체결(계약기간:2021-12-20~2023-02-28).

 

해성피티씨 - 로봇·산업용 감속기 국내 1위 업체.

 

아진엑스텍 - 과거 삼성전자에 장비를 공급한 바 있다.

 

게임 관련주


 

게임 관련주가, P2E 모바일게임 개발사, 게임위 등급분류 취소 소송 예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의 개발사 나트리스가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의 등급분류취소 예정통보에 대한 행정소송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넵튠 -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 - 네오위즈홀딩스 - 미스터블루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무선충전기술 관련주가, 국가기술표준원, 전기차 무선충전기 예비안전기준 마련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차 무선충전기가 적시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국제전기표준화위원회(IEC) 국제표준안 기준 예비안전기준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이달 중 예비안전기준을 우선 제정해 실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모센스 - 켐트로닉스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모빌아이, 프랑스 자율주행 로보택시 시범 운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텔의 자율주행 자회사 '모빌아이(Mobileye)’가 프랑스에서 로보택시를 시범 운영할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테스트베드인 독일에 이어 미국, 일본 등으로 확대함에 따라 자율주행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포뱅크 - LG이노텍 - 텔레칩스 - 칩스앤미디어

 

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 관련주가, 천연가스 가격 급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안타증권은 전일 보고서를 통해 전력난, 추운 겨울날씨 등으로 천연가스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도 실제 공급량이 이에 미치지 못하면서 천연가스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유럽의 경우 최대 공급국인 러시아가 유럽으로 가는 천연가스(PNG) 공급량을 늘리지 않으면서 가격 여파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며 최근 1개월 동안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44.1% 급등했다고 밝혔다.

 

지에스이 - 대성에너지 - 한국가스공사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예상치 상회하는 호실적 발표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美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장 마감 후 지난 9∼11월(미국 회계 1분기) 분기 EPS 2.04달러(GAAP)/2.16달러(비GAAP), 분기 매출 76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로 정규장에서 1.17% 하락했던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6% 이상 강세를 보였다.

 

SK하이닉스 - 삼성전자 - 티에스이 - 원익IPS - 지니틱스 - 동진쎄미켐 - KMH하이텍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이, 반도체 핵심소재 개발 부각에 신고가를 기록했다. 동진쎄미켐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반도체 초미세공정 필수 소재인 극자외선(EUV) 포토레지스트(PR) 개발에 성공했다. 포코레지스트는 반도체 노광 공정 핵심 소재로 감광액으로도 불린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美 전기차 업체 주가 급락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현지시간 20일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리비안, 루시드 그룹 등 주요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가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테슬라는 899.94달러(-3.50%)로 거래를 마감해 900달러를 하향 돌파했으며, 리비안은 89.98달러(-7.90%)로 거래를 마감해 상장 이후 사상 최저가를 재차 갱신, 5거래일째 하락. 루시드 그룹(-5.05%)도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삼성SDI - LG화학 - 일진머티리얼즈 - 대주전자재료 - 디에이테크놀로지

 

인터엠


 

인터엠이, 투자주의환기종목 해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동사는 감사의견 적정 의견의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 이어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사유 해소 등으로 투자주의환기종목에서 해제된다고 공시.

 

피에이치씨


 

피에이치씨가, 다수의 국가로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제품 허가 획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최근 아르헨티나에 이어, 러시아(12월13일), 태국(12월15일), 독일(12월8일), 우크라이나(11월29일) 등 다수의 국가로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제품에 대해 허가를 획득했다. 동사는 신속진단키트에서도 항원진단(Ag), 중화항체 진단(Nab)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제품에 대한 모바일 APP(QR 방식) 연동, 전용 리더기 등을 통한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의 경우 백신접종 후 중화항체의 형성 유무를 신속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돌파 감염을 예방하고 부스터샷에 대한 접종 시기를 판단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넵튠


 

넵튠이, 카카오의 메타버스 구축 수혜를 누릴 것이란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이투자증권은 “카카오 메타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넵튠의 성장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카카오는 넵튠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 보유 기업을 인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만 10여 곳에 지분을 투자했는데, 이 중 상당수는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분류된다. 

한편, 넵튠은 올해 2월 카카오게임즈가 최대주주가 되면서 카카오 계열사에 편입됐다.

 

상한가


 

아모센스 - NPC - 에스피시스템스 - 피에이치씨 - 인터엠

 

15%이하 하락


 

마니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