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티피씨글로벌 주가 & 안랩 주가 & 네오위즈 주가 & 12월30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30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30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로스웰


 

로스웰이, 자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 中 ZTE통신과 1.64조원 규모 가정용 스마트 정보 단말 제품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가, 안철수 대선후보, 지지율 상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갤럽이 서울신문 의뢰로 지난 27∼28일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36.8%,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30.8%의 지지율을 기록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지지율이 큰 폭으로 상승해 9.3%를 기록했다. 한편, 안철수 후보는 한때 각종 여론조사에서 5%에 미치지 못하는 지지율을 기록한 바 있다.

 

한국정보공학 - 유용석 대표, 안철수가 활동한 젊은 IT  CEO 모임 브이소사이어티 대표 이사직 역임한 바 있다.

 

안랩 - 창업자 안철수. 안랩의 최대주주.

써니전자 - 대표이사, 과거 안랩에 근무한 바 있다.

에스넷 - 윤상화 에스넷 대표. 안철수와 MBA 동문.

오픈베이스 - 정진섭 대표, 서울대/스탠포드대/카이스트출신. V3엔진에 XTEN 솔루션 공급한 바 있다.

까뮤이앤씨 - 사외이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표학길, 안철수 지지그룹의 상임대표를 맡은 바 있다.

광진실업 - 허정도 회장, 안철수와 부산고등학교 동문.

미래산업 - 정문술 회장, 안철수와 알고 지내는 사이라고 알려지면서 안철수 테마주로 부각된 바 있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후보, 대선 후보 4자 가상대결 1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엠브레인·케이스탯·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사가 공동으로 실시해 금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39%,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28%,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6%, 정의당 심상정 후보 5%의 지지율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티피씨글로벌 - 티피씨글로벌 대표의 친형, 이재명 후보의 고향 안동의 안동향우회 회장.

동신건설 - 이재명 후보 고향 경북 안동에 동신건설 본사 소재.

지나인제약 - 본사가 경기도 성남에 위치. 윤종현 감사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1년 선후배 동문.

토탈소프트 - 최장수 대표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가, 이재명 후보 후원회 NFT 활용 정치후원금 모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민주당 선대위 핵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재명 후보가 NFT를 이용해 정치 후원금을 모을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민주당은 후원자에게 이재명 후보의 대선 출마 기념 디지털 우표를 후원금 가액에 맞춰 판매하고, 대선 후 환급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때 NFT 이미지는 후원자에게 귀속되며, 이후 개인이 소장한 NFT는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이 선대위 측의 설명이다.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새해부터 유튜브 채널로 활동 재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전일 자신의 청년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 문답 코너에서 "새해에는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라이브를 시작하겠다"며 "새해에 뵙겠다"고 밝혔다.


경남스틸 - 본사가 홍준표 의원 고향 경남 창원에 위치. 최충경 회장,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한 바 있다.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창녕 출신.

한국선재 - 홍준표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점과 밀양신공항 정책과 관련해 경남 밀양에 공장 보유 부각.

 

NFT / 게임 / 메타버스 관련주


 

NFT / 게임 / 메타버스 관련주가, 내년 NFT 성장 가능성 지속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내년 대체불가토큰(NFT)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이에 대한 연구를 담은 '2022 가상자산 전망 예측'을 발표했다. NFT 시장은 현재 최소 269억달러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아직 NFT를 발행하지 않은 많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셀럽, 게임 개발자 등이 컬렉션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내년에도 진화를 거듭할 것으로 전망했다.

 

엔비티 - 에이스토리 - 아톤 - 갤럭시아머니트리 - FSN - 네오위즈 - 넷게임즈 - 넥슨지티

 

엔비티


 

엔비티가, 자회사 개발 메타버스 부동산 플랫폼 '세컨서울' 흥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 자회사 엔씨티마케팅이 개발한 메타버스 부동산 거래 플랫폼 '세컨서울'이 이용자 폭주로 인해 서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컨서울'은 서울 지역을 수 만개의 타일로 나누어 NFT 형태로 사고 팔 수 있도록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지난달 사전청약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넷게임즈 / 넥슨지티


 

넷게임즈 / 넥슨지티가, 내년 넥슨 신작 대거 출시 계획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넥슨이 2022년 신작을 대거 선보이며 총공세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프로젝트 D,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같은 주요 게임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예열을 마쳤고, 내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부터 TPS(3인칭 슈팅 게임), 액션 RPG, 레이싱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로 무장한 대작들을 연타로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다.

 

한컴MDS


 

한컴MDS가, 최대주주 한글과컴퓨터, 동사 경영권 매각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한글과컴퓨터가 동사의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 대상은 한글과컴퓨터가 보유하고 있는 동사 지분 전량(32.4%)이며, 소프트웨어업계에서 동사의 영향력을 고려하면 다수의 IT 솔루션 기업들이 인수에 관심을 보일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진쎄미캠


 

동진쎄미캠이, 노스볼트, 배터리 첫 생산 소식 속 노스볼트와 배터리 소재 공급 계약 체결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스웨덴 배터리 생산업체 노스볼트가 지난 28일(현지시간) 스웨덴 셀레프테오의 기가팩토리에서 첫 번째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생산했다. 노스볼트는 내년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며, 셀레프테오 기가팩토리는 내년부터 연 100만대의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연 60GWh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로스웰 - 한국정보공학

 

15%이하 하락


 

자안바이오 - 모아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