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노루홀딩스우 주가 & 덕성우 주가 & 노루페인트우 주가 & 1월17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1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LG에너지솔루션 일반청약 앞두고 흥행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청약이 18~19일 양일간 진행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에서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만큼, 일반 청약 열기도 뜨거울 것으로 전망하는 모습이다. LG에너지솔루션의 수요예측 경쟁률은 2,023대 1로 유가증권시장 IPO 역사상 최고치였으며, 기관 주문 액수는 1경5,203조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경' 단위를 기록한 바 있다. 공모가는 이에 따라 희망 범위 상단인 30만원으로 결정됐다.

 

지아이텍 - 성우테크론 - 알루코 - 나라엠앤디

지아이텍 - 2차전지와 수소전지를 코팅하는 슬롯다이,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공급업체.

 

성우테크론 - LG에너지솔루션에 폴딩 인라인 전지 적재기 공급 부각.

 

해저터널 / 지하화 / 지하도로 관련주


 

해저터널 / 지하화 / 지하도로 관련주가, 이재명, 윤석열 경쟁적으로 서울과 인천 지역 고속도로 지하화 공약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전일 언론을 통해 '다시 짓는 서울' 공약을 통해 수도권 도심 철도 등을 지하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윤석열 후보는 "서울 지상 철도와 고속도로 지하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수도권 도심 철도의 경우, 경부선 당정~서울역 구간(32㎞·19개 역 포함), 경인선 구로∼인천역 구간(27㎞·21개 역), 경원선의 청량리∼도봉산 구간(13.5㎞·11개 역)이 지하화 대상이라고 설명. 또한, 경부고속도로 한남~양재 IC(6.81㎞)도 최소 필요도로인 2~4차선만 남긴 채 지하 터널로 만들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노면과 완충녹지 등을 합쳐 여의도공원 면적의 약 3배인 60만㎡의 공원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T서브마린 - 웹스 - 우원개발 - 특수건설

웹스 - 생태하전복원 사업, 공원 조성사업, 도시재생사업.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가,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국내 유일 델타 변이에 효능을 나타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이데일리는 "국가마우스표현형사업단(KMPC)는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37종을 동물실험했고, 이 가운데 5개 후보물질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능을 나타냈다"며 "이 5개 후보물질을 놓고 델타 변이에 대한 반복된 실험에서 효능을 나타낸 것은 단 1개뿐이었다.

 

상한가


 

노루홀딩스우 - 성우테크론 - 지아이텍 - 덕성우

 

15%이하 하락


 

까뮤이앤씨 - 써니전자 - 광진실업 - 한국정보공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