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시스웍 주가 & GRT 주가 & 현대바이오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27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1월27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27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1만4,518명, 사상 최다치 재차 경신에 매수세가 몰렸다.금일 0시 기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4,518명을 기록했다.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1만4,301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217명이며, 누적 확진자는 77만7,497명이다. 전일 국내 신규 확진자 수가 사상 최초로 1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이날도 1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사상 최다치를 경신했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일일 신규 확진자는 사흘 연속 최다치를 기록중이다. 

 

바이오스마트 - 바이오리더스 - 시스웍 - 현대바이오 - 한국비앤씨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가, 코로나19 다가백신 전임상 결과 화이자 중화능 상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개발한 코로나19 유니버셜 다가 백신의 전임상 결과 화이자 백산 보다 높은 중화능을 가진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통상 1,000이상의 중화항체가를 보이면 높은 수준의 백신으로 평가되지만 최근 네이처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화이자 백신의 경우 중화 항체가는 300~500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스웍


 

시스웍이, 신속항원검사 본격 확대. 식약처 정식허가 제품 생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오미크론 효능 첫 입증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동사는 질병관리청 산하 국립보건연구원이 최근 세포실험을 통해 동사의 코로나19 경구치료제 후보물질인 CP-COV03의 주성분(니클로사마이드)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능 및 세포독성을 분석한 결과 오미크론에 강력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니클로사마이드가 코로나19 변이에도 효능을 발휘한다는 점을 정부 산하 연구기관에서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오미크론에 대한 니클로사마이드의 IC50 충족값은 코로나19 렘데시비르 IC50 값인 3.16 µM의 약 7분의 1배에 불과해 오미크론에 대한 효능이 렘데시비르보다 7배 더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언급했다.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가, 코로나치료제 안트로퀴노놀, 피험자 100% 회복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비엔씨는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개발하는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 예비 분석 결과를 전했다. 한국비엔씨는 골든바이오텍과 긴급사용승인 혹은 최종 승인 후 안트로퀴노놀의 러시아, 터키, 한국, 우크라이나에서의 판매와 제조 및 제품 공급에 대해 긴밀한 협의를 논의하고 있다.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EU 집행위, '원전' 친환경 사업 분류 규정 초안 유지 가닥 소식에 일부 관련주가 움직였다. EU 집행위원회가 일부 회원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원자력 발전을 친환경 사업으로 분류한 규정 초안에 변화를 주지 않을 전망인 것으로 전해졌다. 머레이드 맥기니스 EU 금융서비스 담당 집행위원은 독일 일간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과 인터뷰에서 일부의 반대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수정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운신의 폭이 제한된 상태라고 밝혔다.

 

서전기전 - 효성중공업 - 보성파워텍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가, 마켓컬리, 2월 초 상장 예비심사 신청 소식에 일부 관련주가 움직였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이르면 2월 초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다는 소식이다. 현재 컬리와 주관사단은 상장 심사를 위한 실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심사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전자증권 등록, 주주 간 계약에서의 특이 사항 해소 등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양 - DSC인베스트먼트 - 흥국에프엔비

 

상한가


 

바이오스마트 - 바이오리더스 - 시스웍

 

15%이하 하락


 

나인테크 - 나라엠앤디 - 비케이탑스 - 셀리버리 - 효성화학 - 지아이텍 - 모다이노칩 - 동양3우B - LG에너지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