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하인크코리아 주가 & 한탑 주가 & 한일사료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4월22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4월22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4월22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바이오에프디엔씨


 

바이오에프디엔씨가, 식물세포 대량생산 기술 보유. 빌게이츠재단 지보단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급등을 기록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를 이용해 유효물질과 약리물질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그플레이션 관련주


 

애그플레이션 관련주가, 곡물 가격 급등, 애그플레이션 우려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이 길어지면서 '애그플레이션(agflation·농산물 가격 급등이 주도하는 일반 물가 상승)'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적 곡창지대로 전쟁이 발발하면서 작물 재배가 어려워지고, 수출 통로도 막힌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일사료 - 고려산업 - 한탑 - 사조동아원 - 우진비앤지 - 케이씨피드 - 애드바이오텍 - 선진 - 대주산업 - 이지바이오 - 우성 - 팜스토리 - 윙입푸드 - 정다운 - 신송홀딩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산업부, 전기차 폐배터리 법제 마련 사실무근 설에 주가가 움직였다. 전일 일부 언론의 산업부 관계자 통화에 따르면, 폐배터리 관련 법제에 대해 "관련 법제를 준비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은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부 관계자는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을 발주한 것 맞다"면서도 "업계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차원일 뿐"이라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사용후 배터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을 발주한 것과 관련해 시장에서는 사용후 배터리(폐배터리) 관련법 마련을 위한 첫 움직임이 아니냐는 점 등이 부각되며 폐배터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이러한 소식에 전일 상승했던 NPC / NPC우 가 하락 마감했다.

 

 

하인크코리아


 

하인크코리아가, 모바일 간편결제 사업 강화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미국 정부, '일동제약·시오노기'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구매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정부가 일동제약·시오노기제약이 공동 개발하고 있는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의 구매 협상에 나섰다는 소식에 일동제약 주가가 강세다.

 

GS글로벌 / 케이피에프


 

GS글로벌 / 케이피에프가, 석탄 공급 부족으로 인한 인도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석탄 공급 부족으로 전력난이 발생, 인도 북부의펀자브와 우타르프라데시, 남부의 안드라프라데시 주 등 주요 주에서 8시간 동안 전력 공급이 차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하인크코리아 - 윙입푸드 - 고려산업 - 한일사료 - 한탑

 

15%이하 하락


 

신풍제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