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하인크코리아 주가 & 고려산업 주가 & 제이씨케미칼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4월25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4월25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4월25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곡물 / 수산 관련주


 

곡물 / 수산 관련주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장기화에 따른 수급 차질 우려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료용 곡물 가격이 급등세를 지속하고 있음.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분기 사료용 곡물 수입단가지수는 전분기대비 13.6% 상승할 것으로 전해짐.

 

팜스토리 - 고려산업 - 한탑 - 케이씨피드 - 이지홀딩스 - 윙입푸드 - 사조씨푸드 - 팜스코 - 사조대림 - 대주산업

 

케이씨피드 - 계란가격 급등. 계란 유통 사업 부각.

 

팜유 관련주


 

팜유 관련주가,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전면 금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계 최대 팜유 생산국인 인도네시아가 러-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국제 유지류 가격이 급등하자 오는 28일부터 팜유 등 원료 물질의 수출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시장에서는 전 세계 팜유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이번 결정이 국제적인 식료품 물가 급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팜유는 식용유로 주로 쓰이며 가정용보다는 라면, 과자 같은 가공식품을 만들 때 사용되는데, 우리나라는 팜유 절반 이상을 인도네시아에서 수입하고 있다.

 

신송홀딩스 - 대상홀딩스 - 샘표 - 샘표식품 - 대한제당 - 일성건설


제이씨케미칼 - 국내 바이오연료 기업 최초로 원료인 팜유를 직접 생산해 정유사 등에 공급하고 있다.

대상홀딩스 - 인도네이사 투자사(지분 50% 보유), 여의도 면적의 25배 규모 팜농장과 팜오일 가공공장 운영.

일성건설 -  팜유생산 가공공정 배출수와 팜부산물 이용한처리방법 특허 보유.

 

안랩


 

안랩이,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 위해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에 매수세가 몰렸다.

 

 

야놀자 관련주


 

야놀자 관련주가, 야놀자, 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야놀자 상장 주관사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가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올해 3분기 말에서 4분기 초 美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장 시점이 거의 임박해 있는 만큼 IPO 준비는 사실상 거의 마친 상황으로 알려졌다. 미국 증시 상장에 성공할 경우 데카콘(기업가치 10조원 이상 비상장 벤처기업) 등극이 확실시되고 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 소프트뱅크 비전펀드II로부터 2조원대 투자(구주 및 신주)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8조원 이상을 인정받은 바 있다.

 

SBI인베스트먼트 - 아주IB투자 - 한화투자증권 - 그래디언트

 

상한가


 

팜스토리 - 키움제6호스팩 - 하인크코리아 - 고려산업 - 대상홀딩스우 - 샘표 - 제이씨케미칼 - 한탑 - 케이씨피드 - 신송홀딩스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