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스아이리소스 주가 & 휴림로봇 주가 & 동일고무벨트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3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5월3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3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농기계 관련주


 

농기계 관련주가, 한국은행, 세계 식량 가격 상승세 장기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밀·옥수수 등 수입곡물 가격이 폭등하자 농기계업까지 확대. 한국은행은 이날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당분간 4%대의 오름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세계 식량 가격 상승세가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우크라이나 사태,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봉쇄조치 등으로 공급망 차질이 심해진 가운데, 전쟁 여파까지 겹쳐 곡물을 중심으로 세계 식량 가격 상승세가 장기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TYM - 대동기어 - 대동 - 아세아텍 - 동일고무벨트 - 대동금속

 

TYM - 농기계사업 및 담배필터사업. 1분기 호실적.

대동기어 - 자동차 및 농기계, 산업기계의 동력전달장치용 부품 및 트랜스밋션 생산.

대동 - 농업용기계(엔진포함) 전문적으로 생산.

아세아텍 - 종합형 농업기계 제조업체. 다목적관리기, 스피드스프레이어, 콤바인, 결속기, 이앙기 등.

동일고무벨트 - 전세계 농기계 1위 업체 美 존디어로부터 세계 최고등급의 핵심 파트너사로 선정.

대동금속 - 대동공업 계열사. 농기계, 산업기계, 자동차용 주물소재 생산.

부산주공 - 최근 농기계용 부품으로 사업 확장.

대창단조 - 최대주주 DRB동일, 美 존디어 비롯 농기계·건설장비 업체 등이고객사.

 

건설기계 관련주


 

건설기계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재건 참여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삼익홀 연설을 통해 "수십 년 전 한국처럼 우크라이나는 동맹과 동반자들이 필요하다"며 협력을 요청했다. 포노마렌코 대사는 "전쟁 후 우크라이나 재건 프로젝트에 한국이 특정 지역 등을 맡아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 전달하려 한다"며, "한국이 가진 교통시설·건설·주택 등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대에버다임 - 대모 - 대창단조 - 디와이파워 - 진성티이씨

 

 

에스아이리소스


 

에스아이리소스가, 말레이시아 SJ Palm 팜유 독점공급 기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달 부터 인도네시아가 팜유를 수출 금지함에 따라 팜유 가격은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에스아이리소스는 말레이시아 SJ Palm 지분 45%를 인수하고 팜유를 독점공급 받고 있다. 에스아이리소스와 팜유(Palm Oil) 독점공급 협약을 체결한 SJ Palm은 말레이시아 팜오일위원회(MPOB)가 부여한 팜유 거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이, 윤 당선자, '과학기술 선도국가' 로봇산업 육성 강조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진


 

우진이, 인수위 원전수출국 신설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소니드


 

소니드가, 최대주주 대상 99.99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주식회사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최대주주) 대상 12,853,470주(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778원, 상장예정:2022-06-20) 공시.

 

줌인터넷


 

줌인터넷이, 윤 정부 포털 독점지위 약화 정책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는 브리핑을 통해 "포털이 가짜 뉴스의 숙주 역할을 하지 못하도록 검증하겠다"며, 포털의 투명성·신뢰성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바이오에프디엔씨가, 지난달 북극 식물 복제 성공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에 미래 식량 자원 확보에 선점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식물 세포주 설계 및 배양 생산 기술 상용화 부각.

 

상한가


 

TYM - 대동기어 - 에스아이리소스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