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지투파워 주가 & 하인크코리아 주가 & 자이언트스텝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20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5월20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20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사료 관련주


 

사료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식량 수출 금지 국가 14개국으로 증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지난 17일(현지시간) 美 싱크탱크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PIIE)에 따르면,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식료품 수출을 금지한 국가가 14개국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PIIE는 곡물 등 주요 원자재 수출국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수출길이 막혀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식량안보 등을 이유로 식료품 수출을 금지하는 국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 같이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탑 - 대주산업 - 고려산업 - 케이씨피드 - 사조동아원 - 팜스토리

 

메타버스 / 가상현실 / 증강현실 관련주


 

메타버스 / 가상현실 / 증강현실 관련주가, 애플, 이사회에서 혼합현실(MR) 헤드셋 공개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지난주 열린 이사회에서 새로운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선보였다. MR은 현실 세계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덧씌워 현실과 가상세계 간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이사회에서 MR 헤드셋을 선보였다는 것은 개발이 사실상 마무리돼 출시가 임박했음을 시사한다.

 

맥스트 - 자이언트스텝 - 덱스터 - 스코넥 - 알체라 - 위지윅스튜디오 - 비트나인 - 드래곤플라이 - 나무가

 

영상콘텐츠 / 영화 관련주


 

영상콘텐츠 / 영화 관련주가, 넷플릭스 자회사 VFX, 한국에 1억달러 투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포시즌스호텔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넷플릭스 자회사인 스캔라인 VFX와 국내에 6년간 1억달러(약 1,278억원)를 투자하는 내용의 신고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번 투자가 가상현실 연출기술을 활용한 아시아 최초의 특수효과 영화제작 시설 투자"라며, "한국이 ICT(정보통신기술)에 기반한 콘텐츠 제작의 아시아 허브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덱스터 - 포바이포 - 콘텐트리중앙 - 자이언트스텝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원자력발전 한미 원전시장 공동진출 협력 선언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1일 한미정상회담을 하고 한미 양국이 원자력발전소 수출에 공동으로 나선다고 선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한미 양국은 해외 원전시장 공동 진출을 위해 인프라스트럭처·인적 지원 등 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양국은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전 도입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관련 부처와 함께 협업을 심화해나갈 계획이다.

 

지투파워 - 한신기계 - 보성파워텍 - 비에이치아이 - 우리기술 - 서전기전 - 한전기술


지투파워 - 원자력 발전설비 필수 인증요건인 Q클래스급 품질기준의 22.9kV의 수배전반을 올 하반기 내 시험 완료하고 제품 출시 준비중.

 

가온칩스


 

가온칩스가, 공모가 14,000원. 신규상장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시스템 반도체 전문 디자인 솔루션 업체로 반도체소자의 설계 및 제조(ASIC)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강철강


 

금강철강이, 바이든 방한, 美 철강 수출규제 완화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맥스트 - 대주산업 - 하인크코리아 - 지투파워

 

15%이하 하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한컴MDS - 에이프로젠제약 - 지더블유바이오텍